말 보다 발
말 보다 발
  • 이구영
  • 승인 2023.12.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의 삶을 여러 가지로 말씀하셨습니다.

- 예수님께서 그러셨던 것처럼 예수님 닮아 원수조차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 적극적으로 선하게 살아야 한다고도 하셨습니다.
. 너를 미워하는 자를 선대하며,
. 저주하는 자를 축복하고,
. 모욕하는 자를 위해서 기도하라고...

무엇을 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무엇을 적극적으로 하면서 하나님과 이웃을 향한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라고 하셨습니다. 또 피해자는 될지언정, 가해자의 인생을 살아서는 안 됨도 말씀하셨습니다. 누군가를 공격하며 내 분노를 폭발시켜서는 안 되며, 조근 조근 따지면서 남을 힘들게 하지 말라고... 이 뺨을 치는 자에게 저 뺨도 돌려대라고... 또 누군가를 배려할 줄 아는 사람들이 되라고도 하셨습니다. 그 사람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사람들!!

노력하고 계신가요?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먼저 대접하는 자가 제자임을 강조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대인관계에 있어서 필요한 계명도 주셨습니다.
. 비판하는 자나 정죄하는 자가 되지 말고
. 용서하는 역할과 나누어 주는 역할을 담당하라고..

지난주에 어떤 집사님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받는 삶을 살지만 더 열심히 살며 곧 주는 인생을 살게 될 거라고...’ 대화를 나누며 너무 기뻤습니다. 제자는 그렇게 만들어져 갑니다.

- 잘 배우는 사람이 되라고도 하십니다. 맹인이 맹인을 인도할 수 없으니 잘 배우라고.
- 네 견적을 잘 내는 사람이 되라고도 하십니다. 하나님이 크게 보이고 나는 작게 보이는 사람! 내 눈에 있는 들보는 놓아두고 남의 눈에 티를 지적하는 인생 살지 말라고.
- 선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라고도 하십니다. 주변에 선한 것들을 자꾸 쌓아야 선해지니까 주변정리도 잘 하라고 하십니다.

그러시면서 크게 2가지를 더 강조하십니다. 하나는 이 모든 일이 성령님의 도우심 가운데 가능하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말 보다 발이 앞서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눅 6:46,49] 46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 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내가 말하는 것을 행하지 아니하느냐 49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주추 없이 흙 위에 집 지은 사람과 같으니 탁류가 부딪치매 집이 곧 무너져 파괴됨이 심하니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야고보 목사님은 좀 구체적으로 표현합니다.
[약 2:17]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전도도, 기도도, 예배도, 선행도, 봉사도, 헌신도 다 몸이 움직여야 됩니다. 예배드리는 것, 주일을 지키는 것도, 십일조 생활하는 것도 몸이 움직여야 됩니다. 몸은 좀 움직이시는 편이신가요? 제자 아무나 되는 거 아닙니다. 기초도 만들어가야 되고, 수준도 있어야 됩니다. 배워야 되고,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해서 외모와 언어와 삶이 변화되어야 하고, 몸이 움직여지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멋진 제자!

성숙한 제자!

말보다 발이 움직이는 제자이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