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영
영원한 영
  • 이구영
  • 승인 2024.02.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들 사람은 육, 혼, 영 으로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 육은 먹고 싸고 자고 움직이고, . 혼은 이 육신을 움직이는 메인 컨트롤타워 같아서 생각과 감정 의지로 이루어져 육을 지배합니다.
. 반면에 영은 하나님을 만나는 기능을 하면서 인간을 지으신 하나님의 뜻을 사람에게 전달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도록 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일반 책을 아무리 많이 읽어도 믿음이 좋아지지는 않고, 이성을 살찌게 합니다. 수학 공식이나 영어 단어는 우리의 생각의 영역에 쌓이지만 영이나 육에는 쌓이지 않습니다.

반면, 고기를 아무리 많이 먹고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를 먹어도 성적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또 영은 하나님의 말씀 따라서 기도하고, 성경 읽고 예배드리고 전심으로 찬양할 때 그 기능이 힘을 얻습니다. 자, 여기서 질문하나! 이 3가지 중에 무엇이 제일 중요할까요? 물론 3가지 다 중요합니다. 몸은 몸대로, 생각은 생각대로, 영은 영대로 다 중요하고 그래서 다 고르게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야 됩니다. 먹기도 잘해야 하고, 운동도 잘해야 하고, 책도 많이 읽고 공부도 많이 해야 하고, 기도생활, 찬양하고 예배드리고 성경 읽고. 다 중요합니다.

그래도 이 3가지 중에 무엇에 중점을 두고 살아야 할까요? 정답은 영입니다. 왜 그런가하면
1. 제일 큰 영향력을 가진 것이 영이기 때문입니다. 영이 혼을 움직이고 혼이 육을 움직이면 행복해지기 때문입니다. 기도로 훈련을 쌓고, 성경 읽으면서 자꾸 성경대로 살려고 하고, 예배를 드리다 보면 생각이 바로 됩니다.
. 아하! 마약하면 안 되는 구나,
. 아하! 결혼 전에 동거 하면 안 되는 구나!
. 아하! 동성연애도 무서운 죄악이구나!
. 아하! 게으른 것도 안 되고 공부 못하는 것도 죄가 되는구나!
. 아하! 내가 가난하게 되면 누군가 나 때문에 힘들어지는 구나!
그래서 공부도 열심히 하게 되고, 기도생활도 잘하고 천국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이 세상에서도 잘 살게 됩니다.
[요 3서 1: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영 - 혼 - 육의 순서입니다.

2. 또 영이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영원성 때문입니다. 육과 혼은 사람이 죽는 순간 기능이 멈춥니다. 그런데 영은 죽음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순간 영원성이 주어졌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돌아가셨다고 그럽니다. 어디로 돌아 가셨을까요? 만드신 하나님께로! 영만 올라갑니다. 육은 이 땅에 남아서 없어집니다. 생각도 끝납니다.
[히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자, 이 영적인 비밀을 알고 나면 달라져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육에 쏟는 시간, 혼에 쏟는 시간, 영에 쏟는 시간이 달라져야 됩니다.
. 몸도 중요합니다. 병들면 안 됩니다. 몸이 병들면 혼과 영이 다 힘들어집니다.
. 혼도, 생각, 이성, 마음, 감정, 의지도 중요합니다.
이게 병들면 여럿 힘들어지고 불행이 밀려옵니다.
. 영도 중요합니다.
|이게 병들면 지옥 갑니다. 이 땅에서도 불행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들이 균형 있는 행복한 삶을 살기를 강조하지만, 동시에 제일 중요한 영 관리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영원성을 지닌 영이 우선입니다. 영적인 갈증을 가지고 영 관리에 신경 쓰는 날들이 이어지길 기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