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한다.
성교육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한다.
  • 민돈원
  • 승인 2021.03.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래 들어 사회문제의 주요 이슈 중의 하나가 성(性) 관련 기사이다. 성 평등, 성교육, 성 상담, 성추행, 성차별 성폭력, 성적 지향, 성인지, 동성애, 소아성애, 양성평등, 성중독, 성혁명... 등 이전에 듣보지도 못한 생소한 용어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고 있다.그러다가 이제는 젠더, 젠더 이데올로기, 젠더 감수성(성인지 감수성,性認知 感受性)교육이란 용어가 공공연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런 문제는 우리가 처한 목회 현장에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급기야 지난 2년전 감리회 장정이 수정되면서 정회원 연수교육에 지난해인 2020년부터는 ‘성인지 감수성 교육’이라는 특강 과목이 매회 단골 메뉴로 일부 강사들에 의해 실시해오고 있다. 사실 이런 과목이 채택되기까지에는 거의 다수목회자들에게 인지되지 못한 채 일찍이 페미니스트 (feminist)들의 주장이 거세지면서 시대 정서라는 물결을 타고 채택된 것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따라서 거의 전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지극히 소수의 편향적인 강사들, 즉 동성애 지지 및 퀴어 집회 참석하여 축복한 목사를 지지 서명까지 한 여성 목회자들이 지난 한 해 특강 강사로 버젓이 활동해 왔다.

이에 대해 ‘감리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비상 대책위원회’(이하 감거협)를 이끌어 가고 있는 나로서는 ‘성인지 감수성’이 젠더와 같은 용어를 묵과할 수 없다는 점과 강사의 심각한 문제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런 문제를 수집한 자료를 문서로 작성하여 금년 2월1일 이철 감독회장에게 이 사실을 물었으나 이런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했다. 이후 2월 8일 일영에 있는 연수원장과 실무자를 만나 설명하고 이후로 특강 제목에 성인지 감수성 용어사용을 금지할 것과 강사 선정에 있어서도 동성애 지지 서명한 자를 강사에서 제외하도록 건의하자 시인하고 수용한 바 있다. 이렇듯 성이 아닌 젠더 이론까지 들고 나와 세계적인 트렌드 라고 하면서 세상에 확산해 가는 실정이다. 이런 흐름이 교회 안에 침투해 들어와 있다. 감리교회도 예외가 아니어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반성경적인 사상이 출현하면서 무엇을 위하고 누구를 위한 것인지 성 문제의 그 이념적 배후에 깔린 심각성을 잘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더욱이 이런 사상 이후에 성범죄가 줄어들기는커녕 오히려 높은 고위직에서 큰 사회문제로 번져가고 있다는 점에서 예사롭지가 않다. 그러므로 먼저 감리교회 책임 있는 행정수장들이 나서서 복음을 외면한 유행신학, 동성애를 차단하는 신학적 독트린을 지금이라도 선언해야 한다고 본다.

예컨대 4.7 서울시장선거와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하게 된 원인이 바로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한 전직 시장의 성추행에서 비롯되었다는 사실이 그 반증이다. 다시 말해 두 당사자로 인해 치르지 않아도 될 불필요한 선거를 치르게 되었다. 이를테면 두 선거에 치르는 비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범죄 행위로 인한 국력의 소모적인 낭비요, 혈세를 낭비하게 될 이런 중대한 사건인데도 왜 구상권 청구를 피해 가는지 모르겠다. 따라서 치르지 아니해도 될 선거로 국세 낭비를 유발한 정부 여당은 1차적으로 책임을 통감해야만 한다. 이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함이 마땅하다. 그러나 사과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 진정성이 있다면 아래의 내용에 특단의 조치가 있기를 현 사회를 바라보며 그리고 무엇보다 자라나는 다음 세대를 마땅히 건강하게 책임지고 선도해야 할 목회자로서 요구한다. 다음은 그런 마음으로 유관 부처의 책임있는 분에게 보내는 항의 성명이다,

1. 초등학교를 비롯한 중, 고교 성교육을 전면 백지화하고 진정으로 교육철학을 가진 전문가, 건전한 기독교인 등 종교인들 그룹의 자문을 구한 후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라.

2. 폐지한 간통죄를 다시 복원하되 헌법에 부합하도록 보완하는 방안을 추진하라.

3. 성폭력, 양성평등 교육한답시고 모든 학교, 관공서, 심지어 교계까지 획일적으로 성 평등을 강제 의무교육하는 저의를 밝히라. 그리고 이런 교육하기 전과 이후의 범죄율이 어떤 효과를 가져왔는지 납득할 만한 통 계를 공식기구를 통하여 밝히라.

4. 동성애자를 지지 옹호하는 자, 퀴어 집회를 공개적으로 주장하는 자를 정부가 암암리에 보호하는 저의를 밝히고, 반면에 이를 반대하는 다수를 형평성에 맞지 않게 여론에서 역차별하고 혐오세력으로 공격하는 방송, 언론을 징계하라.

5. 동성애 지지 찬동 그룹, 퀴어 집회를 대학이나 교회 대관 불허, 또한 공식적으로 행사 금지하는 경우에 인권 또는 차별이라는 미명하에 시정 하도록 하라는 국가 인권위원회의 부당한 간섭을 중지하라.

2021 . 3 . 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