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교류, 말레이시아 청년들과 기후위기 논의
국제청소년교류, 말레이시아 청년들과 기후위기 논의
  • KMC뉴스
  • 승인 2023.08.09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용환) 국제청소년교류 말레이시아 방문 1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용환) 청소년들은 말레시아 청소년들과 함께 말레이시아 국제청소년교류센터(IYC)에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말레이시아 대학생들과 기후위기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포럼을 진행하였다.

31일 첫날 포럼에서 대한민국 청소년들과 말레이시아 대학생들은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대해 발표하고 진지하게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우리 청소년들이 3~4년 지역사회에서 기후위기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진행해온 청소년에코월드, 생물다양성, 텀블러 대여소, 복남약모, 플로깅을 소개하였으며 실천과 참여를 촉구했다. 포럼이 끝나고 양국의 청소년들은 국제선언문을 작성하여 선포하였다. 참여한 양국 청소년들 모두 서명하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포럼에 참여한 말레이시아 국제청소년교류센터(IYC)과 말레이시아 세계자연기금(WWF), 말레이시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사무국,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사단법인 아름다운청소년들은 MOU를 체결하고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한 말레이시아 세계자연기금(WWF) 소속 프로그램 리더 수지타는 “대한민국에서 온 청소년들의 활동에 감동을 받았고 함께 의논하고 배우고 싶다. 또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