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최우수작
초등부 최우수작
  • 서정남
  • 승인 2023.06.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창조, 에덴동산, 노아방주, 홍해, 만나와 메추라기, 아기예수 탄생, 오병이어, 나사로, 최후의 만찬, 골고다. 구약성경에서 신약성경에 이르기까지 주된 사건을 한 장의 종이에 담아 복음을 그린 초등학교 5학년 김사랑 학생의 그림입니다. 성경그림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말씀을 꿰뚫는 어린이의 성경 지식이 참으로 놀랍습니다. 지인께서 손주의 작품이라고 제게 보냈는데 입이 다물어지질 않습니다.

저는 학생의 그림 배후에 있는 분들이 더 존경스럽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력을 도운 교사, 그 교회와 목사님,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의 길을 열어준 부모님입니다. 학생이 그림으로 심사위원에게 평가를 받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학생이 심사위원들에게 그림에 숨어있는 성경장면을 찾아내 보라는 미션을 제공한 상황이 된 것만 같습니다. 심사위원들이 눈을 크게 뜨고 찾는 모습을 상상하자 웃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제가 그렇게 찾았으니까요.

아브라함의 믿음을, 노아의 믿음을, 나사로를 살리신 예수님에 대한 믿음과 저장된 말씀이 학생의 일생에 얼마나 멋진 생명력이 될 것인지 짐작이 됩니다. 학생은 더 깊은 탐구를 위해 미국유학의 길을 기도한다고 합니다. 주일학교가 축소되어 간다고 하는 안타까운 시대에 이런 보배로운 인재는 함께 기도로 밀어주고 싶습니다.

우리의 후대들에게 무엇을 가르치며 무엇을 남겨주어야 하는가에 충격적인 도전이 되는 귀한 자료를 함께 공유합니다.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잠3: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