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찬송’과 ‘풍선아트’강좌 (감신대 평생교육원)
‘성악찬송’과 ‘풍선아트’강좌 (감신대 평생교육원)
  • KMC뉴스
  • 승인 2023.03.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학기를 맞아 배움을 통해 자기 계발과 자아실현을 지원하는 감리교 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성악찬송과 풍선아트 강좌를 개강한다. 각 강좌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성악찬송 강좌 수강생 모집

성악의 기초 발성을 습득하고 훈련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가는 과정인 성악찬송과정은 수강생들의 교육요구에 따라 기초반과 기본반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한다. 건강한 발성을 하고자 하는 사람, 가창력의 발전을 원하는 사람, 자신이 바른 발성으로 부르고 있는지 고민되는 사람, 전문적인 성악을 접하고자 하는 사람을 포함하여 노래와 찬양을 좋아하는 누구나 수업에 참여가 가능하다.

성악 찬송 강좌의 문제성 교수는 이탈리아 Conservatorio di Verona를 수료하고, Accademia di Milano 에서 Canto Diploma 전문 연주자 과정 성악 전공을 졸업, Milano Donizetti Accademia Diploma 합창 지휘 전공을 졸업하고, 유럽과 미국에서 활동하였고 국내에서 개인 콘서트, 앙상블 활동과 합창단 지휘자로도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 소프라노 고명산(LISA GO)교수는 이태리 국립음악원의 성악과에 수석입학, 피렌체 국립음악원과 파우스타챤띠 음악재단의 장학생으로 수석 졸업했다. 국내 다양한 찬양팀 앙상블, 찬양자들의 보컬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트레이너로, 이쏠리스티 앙상블과 이쏠리스티 서울의 소프라노 솔리스트, 광림교회 솔리스트로 해외와 국내에서 다양한 공연활동 중이다.

차숙희 교수님은 한양 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와 이태리 트렌토본 뽀르티 국립음악원 성악과, 이태리 피렌체 루이지케루비니 국립음악원 예술가곡 실내악 마스터 최고과정을 졸업하였다. 한양대, 상명대, 총신대, 경원대, 서경대, 성악과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국립 및 시립오페라 주역 및 다수의 종교 음악 독창자로 출연하였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다.

​■ 과목명: 성악찬송강좌 (부제 TECNICA VOCALE 아름다운 찬양을 위한 건강한 발성)

■ 수료 기간(단계) 및 수강료:

1) 기초반 : 12주 3학기 Lv1.

수강료 : 35만원(12주)

2) 기본반 : 2년 과정

수강료 : 수강료는 상이함

3학기 마친 수강생에게는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장명의의 성악 강좌 수료증을 수여하며, 여름에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수업 일정 (*각 12주간 수업 진행)

1) 시간: 수요일,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문제성 교수), 토요일 오후 3시부터(고명산 교수). 토요일 오후 4시부터(차숙희 교수)

2) 기간: 12주, 1:1 수업

3) 장소: 감리교신학대학교 신석구기념관 (5호선 서대문역 2번 출구 도보 5분 거리)

■ 수강대상: 찬양과 건강한 발성법에 관심이 있는 모든 연령대의 분들

■ 강의개요와 목표:

1) 건강한 발성으로 아름답고 편안한 찬양

2) 다양한 레퍼토리를 접함으로서 찬양의 본질과 기능을 잘 활용

3) 하나님께 선물로 받은 자신만의 목소리 최대치로 찬양하도록 도움

■ 수업방식

1) 발성 훈련을 꾸준히 병행함으로서 기본 발성에 대한 지식과 적용법을 습득하여 좋은 발성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2) 본인의 음색과 음역대에 맞는 찬양 레퍼토리를 찾아 (성가대, 찬양팀 등) 중창 뿐 아니라, 독창자로서의 준비도 합니다.

■ 22년 후반기 성악 수업 수강 후기 및 자세한 사항 블로그 참조

수강생 김*신

우선적으로 발성을 제대로 하고 싶고, 찬양할 때 목소리를 크고 자신 있게 부르고 싶은데 목소리도 작고 음정을 잘 맞추지 못해서 이번 기회에 제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자 문제성 교수님 수업을 신청하였습니다. 수업으로 호흡과 횡경막을 최대한 사용함으로 발성을 하는데 도움을 많이 얻었습니다.

수강생 이*자

제가 받고자 했던 성악 발성을 교육 받으면서 잘 결정한 것이라고 느끼고, 제가 표현하기 어려운 자신감과 열정, 이런 마음이 더 살아남을 알게 됐습니다. 고명산 교수님을 만난 게 행운이고 제가 할 수 있는 한 계속 지도받고 싶습니다. 왠지 찬송을 부르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레슨받을 때마다 아직은 미숙하지만 한 계단씩 올라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교수님은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발성 초보자들도 열심히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나누고 싶습니다.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038395138

■ 수강신청 및 문의: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1:1카카오톡 상담가능)

2. 풍선아트 특강

레크레이션이나 이벤트에 빠지지 않고, 여러 방면에 활용성이 높은 풍선으로 수 십년간 풍선마임으로 활동한 강사 염종선 대표를 모시고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풍선아트 특강을 실시한다. 교회학교 전도사 및 교사들에게 필요한 수업으로 풍선아트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풍선을 자유자재, 가지각색으로 이용하여 원하는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 수강일시: 2023년 3월18일 토요일 14:00~16:00

■ 수강장소: 감리교신학대학교 신석구기념관 101호

■ 강사소개: 염종선대표(장로)

교회학교 살리기 운동강사로 활동했으며 풍성 아트 지도사로 이벤트회사 대표로 역임중이다.

■ 수강신청 및 수강료 입금

https://forms.gle/8ZAfPXaysWDmimxdA

■ 수강문의: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1:1카카오톡 상담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