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총회의 제5차 실행부위원회
제34회 총회의 제5차 실행부위원회
  • KMC뉴스
  • 승인 2022.08.26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4회 총회의 제5차 실행부위원회(이하 총실위)가 25일 감리회본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회전국연합회장(김도원 청년) 인준, 2022년 상반기 본부 감사보고(2021.7.1.~12.31.), 본부 내규 개정안 인준, 총회 기관인준 규약 제정, 농아선교회 총회기관 인준, 서울농아교회 본부부담금 50% 감면의 건, 자치 100주년 기념준비위원회 구성, 기타안건 등이 처리됐다.

먼저 청년회전국연합회장인준은 감리교청년회 전국연합회의 65회기 회장에 선출된 김도원 청년(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 화양교회)을 만장일치로 인준했다.

2022년 상반기 본부 감사보고(2021.7.1.~12.31.)와 관련해서는 안영호 장로(감사위 서기)가 지난해 1년간 본부 각 국,실,원 및 도서출판kmc, 각 재단이 집행한 예산과 행정, 정책에 대해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실시한 정기감사 결과를 보고했다. 감사위는 감리회의 세입세출예산은 늦어도 당해 년도 2월 말 이전에 총실위 승인을 받은 후 집행할 것과 도서출판kmc에 공인회계사가 없을 경우 외부회계법인에 위탁하여 재정감사를 받을 것, 2021년 본부부담금 미수금 총액이 7억2천6백여만원, 2021년 교회은급부담금 미수금 총액이 14억7천2백여만원 임을 확인했으며그 외 통장 보전과 영수증 정리, 예산집행 등이 무리없이 진행됐다고 평가했다.

본부 내규 개정안 인준과 관련해서는 내규개정위원장 하근수 감독이 2022년 본부내규 개정안을 상정해 통과시켰다. 개정된 내규는 일부 업무를 각 국의 성격에 맞게 이관하거나 이번 회기로 폐지되는 연수원과 관련된 조항을 삭제, 징계의 종류에 강등과 감봉을 추가, 자녀학비보조금 과 출장비 인상, 용어와 명칭 수정 등이 이뤄졌으며, 내규 인사규정 중 부장의 경우에만 60세에 은퇴하고 65세까지 매년 봉급의 10%씩 차감하는 조건으로 촉탁계약을 할 수 있는 경과조치 조항을 삭제하여 통과시켰다. 또한 인사규정 164조 제4항 “촉탁계약직 직원은 정년에 달한 근로자를 임시적으로 재고용하는 직원을 말한다”라는 규정에 따라 인사권자가 필요할 경우 촉탁계약직으로 채용하면 된다는 대안이 제시됐다.

총회 기관인준 규약 제정과 관련해서는 총회기관 인준이 방만하게 허락된다는 문제가 제기되면서 총회 기관이 되려면 기관인준청원서, 정관, 조직도, 연혁과 현황 및 후원자, 최근 3년간의 기관보고서, 예결산서, 급여증명서, 기관인준 청원에 관한 이사회 회의록, 연회감독 추천서, 총회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지 않겠다는 서약서 고유번호증, 시설신고증 등을 제출하여 심사를 받도록 했다. 또한 설립한지 3년 이상 지속적인 활동이 있어야 하고, 감리회가 지향하는 선교를 하되 감리회 교역자가 있어야 하며 △정독립이 되어 감리회본부에서 지원을 받지 않아야 한다는 등의 심사기준도 세웠다.

한편 이날 총실위는 ‘기독교대한감리회 농아선교회’(회장 정현범 목사)를 총회기관으로 인준했다. 농아선교를 위해 1992년 5월 서울, 원주, 서산의 세 교회로 시작해 현재 14개 교회가 가입되어 있다. 이 중 결산 8천 만원 정도인 서울농아교회가 특수사정을 감안해 본부부담금 50%(64만원)의 감면을 요청했으나 일반 비전교회와의 형평성문제가 제기되면서 부결됐다. 대신 본부의 선교비에서 지원하는 방안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2030년에 맞는 한국감리교 자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준비위원회를 발족하기로 하고 준비위원회 구성과 조직을 이철 감독회장과 안정균 감독(역사보존위원장)에게 일임했다.

한편 ‘3개신학대학통합추진위원회’를 ‘웨슬리신학대학원 설립 추진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결의를 했으며, 사학법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지속키로 했다. 또한 수해피해교회 지원과 관련해서는 중앙연회 정인우 위원이 본부에서 재해기금을 이용해 지난 폭우로 수해를 당한 교회에 지원할 수 없겠느냐는 의견을 제시했으나 “현재 폭우피해 정도가 본부 재해기금을 사용해야 할 정도의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 국가가 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재해기금 사용이 가능하다”며 특별한 결의는 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