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교회, 명문 가문
명문 교회, 명문 가문
  • 이구영
  • 승인 2012.01.06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문 고등학교라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서울에는 경기고, 서울고, 경복고 같은 곳들이었습니다.

또 각 지방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고등학교들이 있었습니다. 충남에는 대전고, 경북에는 경북고, 강원도에는 춘천고..이름대면 다 알만한 명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꼭 그렇지 않습니다. 과거의 명성에 걸 맞지 않게 대학 진학률이 떨어지고 있고, 대신 급부상하는 고등학교들이 있습니다. 무슨 외고라거나, 무슨 사관학교, 무슨 과학고 등이 새로 바뀐 명문들입니다.
명문 고등학교의 기준이 무엇입니까? 단순하게 보면 그냥 좋은 대학 많이 보내는 학교입니다. 입시학원중에서도 명문이라면 역시 일류대학에 많은 학원생들을 보낸 학원입니다.

이 기준으로 본다면 명문 대학은 어디일까요? 취업 잘되는 학교, 대학원 진학률 좋은 대학 정도 되겠지요. 물론 이것만이 명문을 가르는 기준은 분명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나타나고 있는 현상으로 본다면 다른 기준은 거의 무시되고 있습니다. 오직 진학률입니다. 취업률입니다.

몇 달 전에 원로장로님들 모임에서 말씀을 증거할 기회를 주셨습니다. 주제도 정해주셨습니다. 명문 가문에 대해서 말씀을 전해달라고.. 그래서 묵상해 보았습니다. 과연 명문 가문은 어떤 가문일까? 자녀들이 좋은 대학들 다 나오고, 취직들 다 잘되고, 이름 대면 알 만한 재벌들이 나오면 명문 가문일까?

그럴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성경을 무시하고 세상적인 기준으로 본다면 충분히 수긍이 될 수 있는 가정들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무엇을 명문가문으로 보실까요? 언뜻 생각해도 진학률, 취업률의 기준으로 본다면 천국에 100% 합격하는 가문임은 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아브라함의 가문이 명문인 것은 오직 믿음으로 100%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 이유에서 이겠지요.
그 가문이 돈이 많고, 대학에 잘 가고, 세상에서 높은 지위에 있기에 명문이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자녀들을 세상의 기준이 아니라,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해서 바른 사람 되게 하고, 신앙의 양심을 지키게 하고, 오직 주님의 말씀이 삶의 유일한 기준이 되는 사람들로 길러서, 그들이 다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시는 예수님 믿고 천국가는 가문이 있다면 그 가문이 명문가문 이겠지요.
그러나 지금 명문 가문이 몇이나 됩니까? 부모의 믿음이 자녀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자녀들에게 세상적인 성공이나 행복을 가르치지 심령이 가난한 자의 행복, 애통하는 자의 행복, 온유한 자의 행복을 가르치며 오직 말씀 따라서 순교의 각오로 믿음을 지키라고 가르치는 부모가 몇이나 됩니까???
제가 아는 범위에서 명문 가문은 100% 천국에 입성하는 가문입니다. 단 한 사람도 예수 밖에 있지 않고 성령님의 인도 하심 따라 천국에서 만나는 가문! 제가 이루고 싶은 명문 가문입니다.

이런 질문도 가능합니다. 그럼 명문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
교인 1000명, 10000명 이상 모여야 할까요? 문화적 행사 많고, 다양한 사회 봉사 프로그램이 있고, 자녀 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번듯한 건물가지고, 편하게 교회 다닐 수 있는 최상의 시설을 갖춘 교회일까요?
3000명 정도의 교인들과 함께 목회하는 목사님께 물은적이 있습니다. 교인들 중에 몇 명정도 천국 갈 것 같습니까? 갑자기 고개가 뚝 떨어지시더니 한참만에 “300명도 힘들어...“
우리 교인들 중에 몇이나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그 길은 좁고, 그 문은 좁아서 찾는이조차 없다는데 우리 교인들은 우리 식구들은 몇이나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2012년 명문 교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구원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적이 없으십니다. 오직 예수님의 이름뿐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천국에 가려면 오직 예수님만 믿어야 합니다. 비록 세상적인 기준으로는 밀리는 사람들이고, 변두리 인생들일지는 모르지만 구원과 관련해서 만은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오직 예수님!!
명문교회는 교인수 대비 천국 입성률이 가장 좋은 교회이겠지요. 몇 명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몇 퍼센트 냐가 중요한 것이지요.
오늘도 묵상합니다. 우리 교인들 중에 천국 갈 사람은 몇이나 될까? 믿음과 순종으로 똘똘 뭉쳐서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천국에 소망을 둔 사람들!!!
꿈 꿔 봅니다. 100% 천국 입성률을 자랑하는 교회!
오 주여!! 가짜 많은 세상, 타협과 혼합주의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바른 신앙인들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