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생 목사-내 지혜와 능력이 아닌 성령의 이끄시는 경연 되길!
*오세신 회장-믿음 안에서 꿈과 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큰잔치 되길 소망!!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감리사 최상훈 목사/화양교회 담임) 교육부(총무 김영생 목사/갈보리교회 담임)는 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회장 오세신 권사) 주관으로 4. 27(토)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갈보리교회(담임목사 김영생)에서 어린이와 교사 및 교역자와 장로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기”를 주제로 그림그리기 및 글쓰기와 아동부와 중고등부가 참가한 찬양경연대회를 비롯한 어린이 전도 왕 시상 등을 통하여 교회학교 간의 소통과 협력으로 교회학교의 발전과 어린이들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2024년도 어린이 큰잔치를 열고 각 부분별로 우수자에 대하여 시상하며 격려하였다.
►이번 어린이 큰잔치는 갈보리교회 찬양단(유지연 전도사)의 찬양인도로 마음 문을 활짝 열고 성령충만한 가운데 개회예배를 드린 후, 오세신 대회장이 그림그리기와 글쓰기의 주제를 “향기”라고 발표하였으며, 최상훈 감리사가 “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 어린이 큰잔치” 개회를 선언함으로 ①그림그리기(10개 교회-96명 ②글쓰기 (10개 교회-30명) ③찬양경연대회 아동부(13개 교회-95명), 중등부(2개 교회-9명) 총 230명이 각자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한 결과, 그림그리기 부문에서 중곡교회 이예림(초등5학년), 글쓰기 부문에서 화양교회 이선유(초등5학년), 찬양경연대회 아동부에서는 화양교회 찬양팀(워쉽)이 각각 대상을 차지하였고, 찬양경연대회 중고등부에서는 예임교회 찬양팀(워쉽) 우수상을 차지하였으며, 예임교회 아미나(초등6학년-8명 전도)에게 어린이 전도왕 상을, 화양교회 임상원(초등3학년)과 임태경(초등5학년) 형제에게 전도상을 각각 수여하였다.
[그림그리기-대상작/중곡교회 5학년 이예림]
[글쓰기-대상 작/화양교회 5학년 이선유]
►제목-그리스도의 향기
예수님은 나, 또한 우리에게 최고의 선물을 주셨다. 최고의 선물이란 무엇일까? 바로 나를 죽기까지 사랑하셔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셔서 주신 “구원"의 선물이다. 그리고 그 구원을 주신 예수님(그리스도)께 우린 매일 매일 감사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우린 그 구원의 선물을 전하지 않을 때가 있다. 하나님께 한 영혼, 한 영혼이 소중하지만 우린 그런 하나님의 마음을 모른다. 하지만 우린 매주 교회에 가며 배운다(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사랑하신 다는 것) 영혼 구원을 해야 한다는 것을, 또한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서) 매일 매일이 기적 같다. 하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들은 매일 매일이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바로 그리스도의 향기로 말이다.(그리스도의 향기는 구원의 선물을 주신 예수님을 전하는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길 때마다 천국에서는 기쁜 잔치가 일어난다! (영혼 구원을 했기 때문에) 그리고 그럴 때마다 하나님은 기뻐하시며 상급을 쌓아 주신다. 사랑하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위해 우리는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겨야 한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길 때 예수님을 믿지 않는 그 영혼은 어떨까? 그 영혼은 하나님을 갈급하고, 사모하는 마음이 그때부터 생기게 될 것이다. 이제는 구원의 선물을 나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 다른 영혼에게도 전하자!(예수님을 믿지 않는 친구를, 예수님을 믿지 않는 이웃에게도 주님,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겨야 겠다.)사랑하는 예수님! 사랑하는 하나님! 사랑하는 성령님! 제가 성부, 성자, 성령님을 위해 그리스도의 향기를 전할게요!
[찬양대회-아동부 대상]
►화양교회 워쉽팀(이선유 외 10명(곡-Victory)
[찬양대회-중고등부 우수상]
►예임교회 워쉽팀 곽하영 외 4명(곡-Dance)
[전도상]
►전도상-화양교회 임상원(초등3학년)과 임태경(초등5학년)
►어린이 전도왕 상-예임교회 아미나(초등6학년-8명 전도)
▣개회예배
►이창성 장로(부회장)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박봉열 장로(갈보리교회 교육부장)가 대표기도, ►인도자 이창성 장로가 성경(행2:17)봉독하였으며, ►김영생 목사(교육부 총무)는 행2:17을 통하여 “성령을 받으라”란 제목의 설교에서 찬양은 두려움과 무서움을 사라지게 하는데, 찬양 안에 주님이 계심으로 찬양하면 주님께서 우리를 심방 오셔서 붙들어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하여 모인 우리 모두 서로서로 축복하자고 말하였다. 오늘 그림그리기와 글쓰기 및 찬양경연대회는 입상보다는 이 잔치를 통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행복과 기쁨을 누리길 당부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어린이들에게 성령을 부어 주시어 예언(말씀을 입에 넣어주시는 것)도, 환상도, 꿈도 꾸게 하여 주시는데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즐거워하고 기뻐한다. 오늘 기도하면서 그리기도 글쓰기도 찬양경연대회에도 참여하면 성령이 오셔서 주시는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지식과 총명함을 가지고 입상하는 등 성령님을 경험하고 체험하게 될 것이다. 우리 모두 죄인임을 고백함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고 성령님을 환영함으로 성령충만한, 예수님으로 가득한 사람이 되어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기를 축복하였다.
►대회장 인사
오세신 회장은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2024년도 어린이 큰 잔치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찬양과 감사로 영광 올려드렸다. 주님의 인도와 보호하심 아래, 우리 어린이와 선생님 모든 분들을 다시 만날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리며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하였다.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믿음 안에서 행동하며, 그의 사랑을 전파하는 참된 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교회학교의 미션이자 책임이다.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나니(에베소서 4:7)” 교사는 각 교사들 만의 방법으로 믿음의 후세대들을 위해 사랑과 기도로 늘 수고하고 헌신하며 어린이들은 각 어린이들이 받은 그리스도의 은혜로운 선물을 자유롭게 뽐내는 하나님께 기쁨이 되는 교회학교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하였다. 이 대회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후원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 앞에서 그림그리기, 글쓰기, 찬양경연대회를 통해 예수님의 선물인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인사하였다.
►격려말씀
최상훈 감리사는 그림그리기와 글쓰기 및 찬양하는 것이 학교에서 한 것과 교회에서 하는 것은 분명 다르다고 말하며 교회에서 하는 것은 하나님에 대하여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찬양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고 강조하였다. 우리가 웃을 때 건강(면역체계)에 좋은 엔돌핀이 나오는 데 찬양할 때는 엔돌핀보다 4,000배 더 효과가 좋은 다이돌핀이 나온다고 말하며 오늘 찬양할 때 영적육적으로 건강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글쓰기와 그림그리기의 주제가 “향기”인데 세상의 향기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에 관계된 향기를 쓰고 그려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시간이 되길 격려하였다.
►광고 및 축도
총무 김상권 권사의 광고 후, 최상훈 감리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2024 어린이 큰잔치 대회 조직
►감리사 : 최상훈 목사
►교육부총무 : 김영생 목사
►대회장 : 오세신 권사(교회학교연합회 회장)
►준비위원장 : 이창성 장로(교회학교연합회 부회장)
►준비부위원장 : 김상권 권사(교회학교연합회 총무), 서광적 장로(교회학교연합회 부총무)
►서 기 : 박영숙 집사(교회학교연합회 서기), 박춘순 권사(교회학교연합회 부서기)
►회 계 : 황석희 권사(교회학교연합회 회계), 김은선 집사(교회학교연합회 부회계)
►심사위원 :
(1)글쓰기 부문 : 이창성 장로(교회학교연합회 부회장), 김욱동 장로(시인/문학가), 오윤경 선생(초등교사)
(2)그림그리기 부문 : 오세신 권사(교회학교연합회 회장), 안정애 집사(아동미술전공), 이명재 선생(초등교사)
(3)찬양축제 부문: 김상겸 권사(교회학교연합회 부회장), 진행 : 정민지 전도사(예임교회)
▣어린이 큰잔치
►그림그리기와 글쓰기
오늘의 주제는 “향기”로 갈보리교회 9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전 12시 30분까지 그림그리기는 10개 교회에서 96명, 글쓰기는 10개 교회에서 30명이 참가하여 자웅을 겨루었다.
►찬양경연대회
정민지 전도사(예임교회)의 사회로 오후 2시부터 아동부 13개 교회에서 95명, 중등부 2개 교회에서 9명이 참가하여 경연하였다. 각 교회별로 준비한 워쉽과 독창 및 중창을 비롯한 합창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때마다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하모니를 이루어 마치 천국 잔치에 참여한 것 같은 분위기였으며 우리도 이렇게 기쁜데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기쁘실까?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다음세대를 세우는 일에 앞장설 것을 결단하는 귀중한 한 마당이었다.
▣특별찬양
►특별찬양
Soprano 이일령 사모(영생교회)가 “은혜”곡을 찬양한 후, “Walking with Jesus” 찬양을 어린이들에게 교수하였다.
▣시상
그림그리기와 글쓰기 시상은 오세신 회장이, 찬양경연대회와 전도상과 전도왕 시상은 김영생 교육부 총무가 각각 시상하였다.
[그림그리기 수상자]
►대상-중곡교회 5학년 이예림
►금상-성암교회 3학년 김선우
►은상-예수생명교회 1학년 장예나
►동상-갈보리교회 1학년 이서아, 예수생명교회 2학년 이도빈, 예임교회 3학년 박연서, 화양교회 4학년 송희원, 성수교회 5학년 박서휘, 성수교회 6학년 심재인
►장려상-예임교회 3학년 김민경, 성수교회 3학년 김지안, 금호제일교회 2학년 양서우, 화양교회 1학년 이루다, 꽃재교회 4학년 김하윤, 두모갓교회 4학년 김하엘
►심사위원상-꽃재교회 4학년 염성진, 중곡교회 5학년 노하랑, 성암교회 5학년 이소엘, 성수교회 6학년 서은율, 갈보리교회 2학년 김현지
[글쓰기 수상자]
►대상-화양교회 5학년 이선유
►금상-꽃재교회 6학년 김하윤
►은상-갈보리교회 5학년 이현서
►동상-두모갓교회 3학년 임채원
►장려상-예임교회 1학년 박하준, 화양교회 4학년 이루아, 성수교회 4학년 박하설
[찬양경연대회]
◭아동부
►대상-화양교회 워쉽팀 이선유 외 10명(곡-Victory)
►금상-꽃재교회 합창팀 송시은 외 17명(곡-기적)
►은상-갈보리교회 합창팀 이재인 외 7명(곡-노래를 불러요), 갈보리교회 렙팀 박수아 외 1명(곡-나는 퍼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예임교회 위쉽팀 아미나 외 5명(곡-Higher)
►동상-예수생명교회 워쉽팀 이도빈 외 2명(곡-하나님께서 날 사랑하시죠), 성암교회 워쉽팀 이우진 외 6명(곡-온 땅이여), 두모갓교회 워쉽팀 이수아 외 4명(곡-Super Love)
►장려상-중곡교회 워쉽팀 이정혁 외 14명(곡-I want to know you), 두모갓교회 독창 임채원(곡-주의 발자취를 따름이), 성수교회 독창 서은율(곡-참 아름다워라), 두모갓교회 중창 김하준 외 2명(곡-주 우리 아버지), 성수교회 합창 및 랩팀 김민수 외 14명(곡-오직 예수-예수쟁이)
◭중고등부
►우수상-예임교회 워쉽팀 곽하영 외 4명(곡-Dance)
►장려상-예수생명교회 워쉽팀 피예진 외 3명(곡-Shout to the Lord)
[전도 및 어린이 전도왕 상]
►전도상-화양교회 임상원(초등3학년)과 임태경(초등5학년)
►어린이 전도왕 상-예임교회 아미나(초등6학년-8명 전도)
▣폐회
교육부 총무 김영생 목사의 폐회 기도로 “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 2024년도 어린이 큰잔치”의 모든 순서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