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傳道, mission)
전도(傳道, mission)
  • KMC뉴스
  • 승인 2011.10.1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립이 입을 열어 이 글에서 시작하여 예수를 가르쳐 복음을 전하니"(행8:35)

신문에서 본 기사인데 일본의 어느 아파트에 혼자 사는 노인이 죽었습니다. 그 노인은 가족이나 친척들의 내왕도 뜸하였고 이웃과의 교제도 없이 고독하게 살았습니다. 오랜 만에 찾아온 자식에 의하여 죽은 것이 발견되었는데 진단 결과 3개월 전에 죽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사망 원인은 어이없게도 영양실조였습니다. 그런데 집안에서 발견된 은행 예금 통장에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1억원 정도가 예금되어 있었습니다. 그 할머니는 오랫동안 거의 매일 라면으로만 식사를 때우며 돈을 모았던 것입니다. 정말 어이없는 일입니다. 그런데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 현대사회입니다. 극도의 이기주의와 물질주의가 가져온 비극입니다.

오늘날 세상에서 가장 두드러진 사회 현상 중에 한 가지는 무관심입니다. 현대인들은 이웃에 대한 관심이 없습니다. 바로 앞집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삽니다. 세상은 점점 이기적이고 물질적인 가치에만 몰입하여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장을 보면 이런 현상은 말세의 현상입니다. 그러나 이런 세상일수록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더욱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은 이웃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비유 가운데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가 있습니다. 강도만나 죽어가는 이웃을 버려두고 지나간 제사장과 레위인은 위선적이고 형식적이 신앙인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그에게 다가가 자비를 베풀고 선을 행한 사마리아인은 참 그리스도인의 모습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세상에 복음을 전파해야 하는 사명을 가진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항상 이웃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전도의 기회는 고난을 당하고 있는 이웃에게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다가가서 그들의 진정한 필요를 참 사랑으로 채워줄 수 있을 때 자연스럽게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세상에서 가난하고 소외되고 병들고 불쌍한 이웃들을 사랑하시고 자비를 베푸셨으며 이들에게 천국 복음을 전파하셨고 이들은 예수님을 만나서 위로와 소망을 얻었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사도행전 8장 26절로 40절 사이에 기록된 빌립의 전도 사례는 전도의 실제적이고 성공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모델입니다. 전도를 성공시키는 요소는 (1) 이웃에 대한 관심 (2) 성령의 인도하심 (3) 말씀을 풀어줌 (4) 복음을 제시함 (5) 세례를 주어 인침 등입니다.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나 심령에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다가가서 천국 복음을 전하여 믿게 하고 구원을 얻어 확실하게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야말로 전도의 핵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