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決定, decision)
결정(決定, decision)
  • KMC뉴스
  • 승인 2011.09.02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3:5,6)
 
오늘날 이 복잡하고 다양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선택과 결정입니다. 사람들은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선택과 결정이라는 과정을 통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때로는 중요한 결정, 때로는 사소한 결정도 있고 또 어떤 것은 의식적으로 하는 결정도 있고 어떤 일들은 습관적으로, 무의식적으로 하는 결정도 있습니다.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거기에는 선택과 결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선택하고 결정한 것은 반드시 그 결과를 자기가 책임져야 합니다. 중요한 문제에 대한 결정일수록 그 결과는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책임이 큰 자리에 앉은 사람의 결정이라면 더욱 그 결과가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대통령의 결정은 나라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옛날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람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에 네 가지가 있었습니다. 소위 신언서판(身言書判)이라고 부릅니다. 신은 외모, 언은 말, 서는 글, 판은 판단력입니다. 여기서 판단력이 바로 의사결정을 하는 능력입니다. 어떤 단체나 모임을 이끌어가는 지도자에게 있어서 의사결정(decision making)은 아주 중요합니다. 그 영향력이 아주 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세상 사람들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우리 믿는 사람들에게도 가장 중요한 것이 선택과 결정입니다. 아담과 하와의 잘못된 선택과 결정은 인류 모두에게 불행을 가져왔습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명령을 받고 고향을 떠나는 결정을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롯의 선택은 가정의 비극을 가져왔고 부자청년의 선택은 영생을 잃었습니다(마19:22). 예수님은 겟세마네 기도를 통해 십자가의 죽음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선택과 결정의 기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을 믿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방식입니다. 내 생각 보다 하나님의 생각이 중요합니다.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본문)."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만 살 수 있다면 그런 인생 보다 더 큰 축복은 없습니다.
 
무슨 결정을 할 때 하나님과 상의 하십시오. 하나님의 결재를 받으십시오. 그러면 그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고 지혜로운 결정이 될 것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인생의 최대의 성공과 가치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그의 뜻을 알려주십니다(약1:5). 우리가 확실하게 보장된 인생을 살려면 범사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살아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