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과 그리스도의 재림
제49과 그리스도의 재림
  • 주성호
  • 승인 2015.12.0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한 기도
찬송:
기도
암송 요절: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17)

1. 본문 이해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행 1:11 이하) 하신 예수님께서 요란한 소리와 함께 임하실 때 이 땅에는 놀라운 이변들이 일어난다.

1) 주께서 어떻게 재림하시는가?
세 가지 소리가 들려오는데 호령, 천사장, 하나님의 나팔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신다. 특별히 이 때의 나팔은 하나님의 마지막 나팔 (고전 15:22)로 그 소리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임하여 모든 죽은 자들에게까지 들려지므로 무덤에서 잠자던 자들이 먼저 일제히 일어나는 놀라운 소리이며 이 때 살아있는 성도들은 변화되어 주님을 맞이하게 된다.

2) 주께서 재림하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부활한 성도들이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되고 항상 주와 함께 살게 된다. 죽었던 자는 무덤에서 일어나고 살아 있는 성도들은 죽지 않을 영체로 변화되어 재림하시는 주님을 공중에서 맞이하게 된다. 예수님께서는 두 사람이 밭에 있다가 한 사람은 데려감을 당하나, 하나는 버려둠을 당한다고 했다(마 24:20). 과연 이 날은 성도들에게는 영광, 감격, 구원의 날이지만 믿지 않는 이들에게는 영원한 저주의 날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주님의 재림을 슬기로운 다섯 처녀의 믿음으로 준비하여 영접하고 영원한 곳으로 인도되어야 한다.

2. 질문
1) 주께서 어떻게 재림하시는가?

2) 주께서 재림하실 때 인간들에게는 어떤 반응이 나타나는가?

3) 주께서 재림하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4) 재림 신앙의 중요성을 설명하라.

3. 적용(그러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

2)

3)

4. 정리
기도(통성기도)
요절 외우기
찬송:
주의 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