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소중한 우리의 이웃입니다
당신은 소중한 우리의 이웃입니다
  • KMC뉴스
  • 승인 2013.09.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2013 걷기축제

안양월드휴먼브리지(대표 임용택)가 주최하고 율목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석)이 주관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2013 걷기축제’를, 15일 오후 안양 양명고, 안양천변에서 개최했다.

이번 걷기축제는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 캠페인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안양월드휴먼브리지는 사회에 만연된 생명경시 풍조에 경종을 울리고, 지역주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는 안양 및 인근 지역 어린이·청소년·노인 등 다양한 연령대 약 4천여명이 참여해, 안양천변을 걸으면서 생명과 이웃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 2,000만원 중 1,000만원은 지역 내 위기 청소년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안양생명의전화(대표 유충선)에 전달되었고, 나머지 1,000만원은 내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시리아 난민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사무총장 오종남)에 전달되었다.

개회식과 폐회식이 열린 양명고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됐다. 특히 10%의 뇌를 가졌지만 각종 장애를 이겨내고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고 있는 ‘기적을 노래하는 박모세 군’을, 안양월드휴먼브리지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개회식은 전 KBS 아나운서 이정원 씨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최대호 안양시장, 2011 미스코리아 眞 이성혜 홍보대사, 박상은 샘병원 의료원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임용택 대표는 “생명을 존중하는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며 “이 세상에 홀로 있는 생명이 없듯, 함께 걷는 과정을 통해 모두의 생명이 한없이 소중함을 깨닫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