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기독교) 상담사 자격증과정(감신 평생교육원)
목회(기독교) 상담사 자격증과정(감신 평생교육원)
  • KMC뉴스
  • 승인 2024.02.20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가운 겨울에서 봄으로 가는 시간, 상담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는 목회 상담 과정에 초대합니다!

​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3월 26일 화요일, 저녁 6시부터 목회(기독교)상담사 자격증 과정이 개강합니다. 이 과정은 온라인 플립러닝으로 진행되며, 한국 목회상담협회에서 발급하는 1급, 2급 자격증을 위한 이론 수업을 제공합니다.

한 학기는 12주간 진행되며, 1급 자격증 과정은 6학기, 2급 자격증 과정은 4학기를 이수해야 합니다. 매 학기 두 과목이 개설되며, 2024년 1학기에는 <목회상담의 이론과 실제>와 <위기 상담>이 개설됩니다.

박은영 원장은 "감신대 평생교육원의 목회상담 자격증 과정은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교회 공동체와 사회에서 양적, 질적 도움을 주도록 교육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이번 2024년 1학기 개설되는 과목은 임정아 교수님의 <목회상담의 이론과 실제>와 김세훈 교수님의 <위기 상담>입니다.

◼ 2023년 수강생 후기

안현자 수강생

: 목회 현장에서 성도들의 당면한 문제를 접하게 되면서 상담의 스킬과 태도 등 상담에 대해 제대로 배워야 할 필요성을 느꼈고 목회상담 1급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3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때로는 너무 어렵고 시간에 쫓겨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컸고, 수료 1학기 전에는 건강에 문제가 생겨 포기해야 할 상황도 생겼었습니다. 하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과 내면 속에 꽁꽁 숨겨져 있던 상처들, 트라우마가 해결 되는 것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성도님들이 상담을 요청해 오실 때 배운 기법을 사용해 보기도 합니다. 인내하며 경청하기, 공감해 주기 등등...

강의해 주신 교수님들은 상당한 실력을 갖추신 분들로서 훌륭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수료식에서 줌으로만 만났던 동기들을 만나뵈니 참으로 반가웠습니다. 어느 졸업식보다도 뿌듯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함께 줌으로 공부했던 동기들, 후배들~ 공부하는 중에 먼저 천국에 가 계신 윤지영님. 교수님들, 행복했고 기쁘고 감사한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감신대 신대원을 졸업하는 아들과 함께 졸업식에 함께 서게 되어 더욱 뿌듯했습니다.

감신대 신대원 졸업하는 아들과 함께한 안현자 수강생
목회상담사 1급 첫 졸업생 배출-임 원 수강생

■ 관련문의

평생교육원 담당 (010-5965-4617) 1:1 카톡 문자상담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326113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