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장로회 서울연회, 역대회장 및 고문 초청 간담회
원로장로회 서울연회, 역대회장 및 고문 초청 간담회
  • 김오채
  • 승인 2023.07.1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이 원로장로-인생의 후반부가 아름다운 삶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자!
*회장 고금규 원로장로-“주안에서 나가자! 행하자! 이루자!(빌2:1-4)를 주제로 영육 간 성화를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영성수련회-11.14(토), 중구용산지방회 예수마을교회에서 개최

기독교대한감리회 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회장 고금규 원로장로)는 7.14(금) 연합회 사무실(종로구 인사동 소재-태화빌딩 B1/순화클럽방)에서 역대회장 및 고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부 예배 ►제2부 간담회 순으로 역대회장 및 고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원로장로회 서울연회, 역대회장 및 고문 초청 간담회
원로장로회 서울연회, 역대회장 및 고문 초청 간담회

▣제1부 예배

►박재희 원로장로(고문/중구용산지방회 일신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곽혜경 원로장로(고문/마포지방회 서강교회)가 대표기도 ►인도자 박재희 원로장로가 성경(왕상11:9-11)봉독 ►집행부의 특별찬송(찬양 곡-438장/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후,

박재희 원로장로-예배인도, 곽혜경 원로장로- 대표기도, 집행부-특송

►임성이 원로장로(고문/은평동지방회 진관교회)가 왕상11:9-11을 통하여 “후 반부”란 제목의 설교에서 남편 김연배 장로의 뉴욕 파견으로 인한 외국 문화의 접촉은 식생활 등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하고, KFC 창업자 할랜드 데이비드 샌더스는 인생 전반부(65세 이전)의 온갖 실패를 딛고 인생 후반부(65세 이후)는 잃어버렸던 신앙생활을 회복하여 기도하며 살던 중 영감을 얻어 그가 잘 하던, 맛있다는 평을 듣던 닭고기 튀김을 시작하고 우여곡절 끝에 오늘 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공한 그의 후반부 인생을 소개하였다. 그러나 솔로몬 왕은 인생 후반부에 여자와 우상에 빠져 실패의 인생을 마감하면서 인생이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전1:1)라고 말하는 인생 실패자로 마감함을 보면서 끝이 좋아야 전체가 좋은 것을 깨닫고 솔로몬보다는 요셉과 같이 앞으로 남은 시간만큼이라도 끝을 아름답게 만드시려고 애 쓰길 당부하였다. 요즘 세상은 도덕적으로 타락한 세대로 하루속히 양심이 살아있는 세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하며 우리 원로들이 앞장서서 본을 보이고 양보하며 사랑하며 나누는 삶을 살아 후배들을 바르게 인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여 우리의 무디어진 심령을 일깨워 더럽혀진 세상을 바로 세우고, 코로나19로 3년의 세월동안 무디어진 우리의 신앙생활도 다시 정비하여 바른 세상으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하였다. 마침 감리교회 본부에서 벌이고 있는 '하디영적각성 120주년 대 집회'에 함께 참여하여 젊은 목사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후배들을 각성시켜야 하고, 은퇴했다고 뒷방에 머물러서 소극적으로 살지 말고 보다 적극적으로 나라를 위해서도 힘써야 한다. 우리 원로장로회만 보더라도 전에는 그냥 노인, 어른으로만 있었는데 요즈음은 시무 못지않게 활동적으로 선교도 하는 시대인 것이다. 그냥 친목만 하는 무기력한 단체에서 1억원 목표로 비전교회 돕기를 시작한 전국연합회 김태진 회장님과 임원들을 보면서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를 실감하면서 신앙생활에 있어 보다 더 적극적으로 각종 기도회나 모임에 열심히 참석하고, 오늘 같이 고문 초청 간담회에도 부지런히 참석하며, 또한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후손들에게 자유민주주의 행복한 나라를 물려주려는 마음으로 뒤로 물러난 삶이 아니라 이끌어가는 우리 모두가 되며, 남은 인생을 잘 갈고 닦아 기독교의 부흥발전을 위해 기도하며 몸소 실천하며, 나라가 민주국가로 잘 이어져 나가도록 후배들에게 적극적인 선배의 모습을 보여주어 끝을 아름답게 승리하는 사람이 되길 당부하였다.

설교-임성이 원로장로(고문/은평동지방회 진관교회)
설교-임성이 원로장로(고문/은평동지방회 진관교회)

►선교한국 찬양

선교한국 찬양

►총무 김영모 원로장로의 광고 후,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쳤다.

총무 김영모 원로장로의 광고 
마침기도-주기도문

▣제2부 역대회장 및 고문 간담회

►회장 인사

고금규 원로장로(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회장)는 심히 부족한 제가 회장으로 세워진 것을 소명으로 알고 받들면서 1,300여분의 원로장로님들과 290여분의 임원님들을 잘 모시고 임기(2023년-2025년)중 “주안에서 나가자! 행하자! 이루자!(빌2:1-4)를 주제로 영육 간 성화를 이루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하였다.

회장 인사-고금규 원로장로(원로장로회 서울연회연합회 회장)

►주요사업계획 보고

①건강 복지 행사-올레 길 탐방 등/년2회(봄, 가을)

②동호회 활동-장기, 바둑, 찬양 등/매월1회

③임원수련회-야유회 등/2023년 가을

④영성수련회-2023.11.14.(토)/중구용산지방회 예수마을교회

⑤선교여행-국내 또는 해외/2024년 중

⑥임원 수련회 및 위로회/2024년 가을

⑦제28회 정기총회-임원선출 등/2025년 4월 중

►간담회

◈사회-회장 고금규 원로장로

◈참석자 본인소개-성명, 소속 지방회와 섬기는 교회 명

참석자 본인소개-성명, 소속 지방회와 섬기는 교회 명
참석자 본인소개-성명, 소속 지방회와 섬기는 교회 명
참석자 본인소개-성명, 소속 지방회와 섬기는 교회 명
참석자 본인소개-성명, 소속 지방회와 섬기는 교회 명

◈간담회

회장의 소개를 받은 분들은 대부분 나라가 이념의 대립으로 매우 엄중한 상태에 있다고 진단하면서 이를 극복하고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반듯하게 서갈 수 있도록 기도하여 달라고 부탁하였다. 또한 이렇게 나이가 들었어도 연합회에서 역대회장으로, 고문으로 초청하여 주어 활동할 수가 있어 매우 행복하다고 말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하였다.

간담회 발언-김용겸 역대회장, 정남규 고문, 신수복-역대회장
간담회발언-정준호 고문, 정의승 고문, 고주석 고문

◈폐회기도

장금옥 원로장로(서대문지방회 창천교회)가 폐회 기도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폐회기도-장금옥 원로장로(서대문지방회 창천교회)

►오찬 및 선물 제공

김연배 원로장로와 임성이 원로장로가 오찬을 접대하였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오미자 청 1병(문경특산/1800ml)씩 선물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