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不變, unchanged)
불변(不變, unchanged)
  • KMC뉴스
  • 승인 2012.01.25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여호와는 변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야곱의 자손들아 너희가 소멸되지 아니하느니라"(말3:6)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이 있을까요?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영원불변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진리이고 생명이십니다. 하나님이 변하신다면 이 세상은 혼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진리가 흔들린다면 모든 것이 혼돈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만은 절대로 변하실 수 없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새로워진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어떤 발전과 진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대로 있는 것은 더 중요합니다. 변하는 것만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세상도 변하고, 사람도 변하고, 유행도 변하고, 사상도 변하지만 그래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어야 소중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변화가 없는 것을 참지 못합니다. 지루해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변함없는 진리와 가치로써 항상 존재해 계심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본질이 불변입니다. 하나님의 속성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전능성, 완전성, 영원성, 불변성입니다. 하나님은 물질이나 육체가 아니시기 때문에 변하거나 늙거나 소멸되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다 변하고 소멸하지만 하나님만은 변하지 않습니다. 존재에 있어서 영원하고 성질에서 있어서 불변입니다.
 
하나님은 그 성품이 불변입니다. 그는 거룩하시고 선하시고 의로우시며 진실하시고 성실하십니다. 그는 죄가 없으시고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성경은 하나님에게는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다고 말씀하십니다(약1:17). 하나님의 성품은 진실성으로 대표됩니다. 거짓이 전혀 없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판단은 정직하고 의로우십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불변입니다. 그의 계획은 시작할 때나 끝날 때나 마찬가지입니다. 계획의 수정이 없습니다. 후회하시는 일도 없으십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잘못될 수 없는 이유는 하나님은 모든 것을 미리 알고 계시기 때문이고 또 하나님의 생각과 판단은 항상 정확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약속이 불변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약속의 책입니다. 성경의 모든 약속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신 것들이고 반드시 이루어질 것들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불변입니다. 사람의 사랑은 믿을 것이 못되지만 하나님의 사랑은 크고 영원하며 변함없는 사랑입니다. 사람의 사랑은 일시적이고 쉽게 식고 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은 식지도 않고 변하지 않는 영원불변의 사랑입니다. 우리를 향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않고 영원합니다. 진실은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