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스토트 신부를 추모하며
존 스토트 신부를 추모하며
  • KMC뉴스
  • 승인 2011.07.30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 스토트 신부를 추모하며

로완 윌리엄스 캔터베리 대주교는 27일 밤에 존 스토트 신부의 별세소식을 듣고 그의 삶을 추모하며 아래의 글을 보냈다.

전 세계의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존 스토트 신부의 죽음을 슬퍼할 것입니다. 아낌없는 봉사와 증언을 실천한 일생 동안, 존은 그의 인격과 많은 책을 통해 그를 만난 모든 이들의 마음 속에서 독특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보기 드문 자애로움과 깊은 인격적 친절함을 지닌 사람이었으며, 뛰어난 소통자였고, 민감하고 숙련된 상담가였습니다. 굳건한 복음적 신앙을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관습적이고 내면지향적인 신앙에 대해 도전하려 했습니다. 그가 사회적, 정치적 질문을 포함하여 삶의 모든 영역에 예수의 복음을 적용하는 '통전적' 선교의 필요를 주장함으로써 전 세계 복음주의의 얼굴을 바꾸도록 도왔다고 말하는 것은 지나친 말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를 성서 해설자이자 신앙의 교사로서 마음 깊이 기억할 것입니다. 그는 온갖 새로운 방법으로 교리에 깊이와 단순성을 부여하여 살아 숨쉬는 교리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그의 삶 그리고 그의 사목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들로 인해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원문
http://www.archbishopofcanterbury.org/articles.php/2144/archbishop-remembers-john-stott



아일랜드성공회가 존 스토트 신부에게 바치는 헌사

앨런 하퍼 알마흐 대주교와 마이클 잭슨 더블린 대주교

런던 랭햄의 제령교회 명예사제 존 스토트 신부의 별세 소식을 접하며, 우리는 그에게 헌사를 바치고, 오랜 기간 동안 세계성공회공동체와 전세계 교회의 생명을 향한 그의 위대한 헌신을 치하하기를 원합니다.

존 스토트 신부는 특히 국제랭햄동반협력단체(Langham Partnership International)의 사역을 통해 아일랜드에서 많은 강연을 했습니다. 육십년이 넘도록 감당한 사제직무로 행한 그의 강연과 증언, 가장 중요하게는 그의 수많은 저서가 많은 성직자들의 성소형성에 큰 영향을 주었고, 평신도들의 생활과 신앙에도 중요하고 가치있는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는 그를 아는 모든 사람에게 자애로웠습니다. 그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겠지만, 그의 저술들은 그리스도인의 봉사를 실천했던 그의 삶에 대한 온당한 전설로 남을 것입니다.

원문 : http://www.aco.org/acns/digest/index.cfm/2011/7/28/Church-of-Ireland-Archbishops-tribute-to-John-Stot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