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의 뿌리' 대만어 출판!!
'웨슬리의 뿌리' 대만어 출판!!
  • KMC뉴스
  • 승인 2014.04.16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슬리출판문화원 중국문서선교를 위한 번역서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 출판국 부설 웨슬리출판문화원(최병희 이사장)에서는 중국문서선교를 본원이 담당해야 할 사명으로 여기고 중국 기독교회에 존 웨슬리(John Wesley) 신학과 신앙 및 전통과 영성이 담긴 도서를 보급하기 위하여 현지에 있는 대만 성광신학원출판부와 출판협력을 통해 김진두 목사(영등포 중앙교회 담임.)의 저서「웨슬리 뿌리」를 중국어(번자체)로 번역출판했다.

김진두 저서「웨슬리 뿌리」의 중국어(간자체) 번역은 허인책 선교사가 하였고 대만 성광신학원출판부에서 감수를 거쳐 현재 초판인쇄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지난달 말 대만 성광신학원에서 저자 김진두 목사를 초빙하여 출판식과 저자 싸인회를 개최했다.

이번「웨슬리 뿌리」의 번역출판은 한국 감리교 역사상 최초로 중국에 책을 번역하여 보급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대만 홍콩 지역뿐만 아니라 중국 본토 기독교회 와 한국에 있는 중국어권 유학생들에게 존 웨슬리(John Wesley) 신학과 신앙 및 전통과 영성이 담긴 책의 출간이라는데 그 의의가 있다. 현재「웨슬리 뿌리」를 첫 권으로 하고, 김진두 목사 저서인「웨슬리 생애」,「챨스 웨슬리」등 존 웨슬리(John Wesley)관련 도서를 시리즈 형식으로 출판 할 계획으로 현재 번역 작업진행 중이다.

웨슬리출판문화원에서는 번자체로 번역한 「웨슬리 뿌리」를 간제체로 번역하여 중국 본토와 동남아 감리교 지역에 출판보급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웨슬리학회(한국 선교사 및 조선족 목회자들)를 통하여 간자체로 출판보급 할 것을 지난 3월 MOU를 맺고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웨슬리 출판문화원에서는 감리교 교역자 자녀 장학금으로 200만원을 지원했고, 중부연회 인천북지방 부평제일교회 담임 이천휘 목사가 흑룡강성신학원에서 조선족 신학생들을 위한 도서를 요청이 있어 중국에서 필요한 KMC도서들 26종류를 보급하였다. 한편 웨슬리출판문화원 최병희 이사장께서는 금년 서울남연회에서 은퇴하면서 소장하고 있던 신학서적 1,000여권을 흑룡강성신학원 신학생들을 위해 기증하기로 하는 등 중국문서선교에 큰 힘을 쏟고 있어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이 모든 일들이 하나님의 은혜와 웨슬리출판문화원의 이사들이 적극적인 협력 덕택이라고 최병희 이사장은 말하고 있다.

웨슬리출판문화원 소개

웨슬리출판문화원은 제27회 총회 제6차 실행부위원회에서 결의된 출판국 부설 기구로 출판국의 사역을 협력, 후원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웨슬리 영성과 신앙이 담긴 도서의 기획, 독서운동 전개 및 문서선교, 다양한 기독교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한국 감리교 출판문화를 선도하는 감리교의 대표기관입니다. 지금까지 꾸준히 독서운동, 1페니북 출판, 제자 세미나, 각 교회와 신학교, 평신도 모임 등을 방문하여 책읽기와 kmc도서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춰 전자책 출판을 준비하고 있으며, 차세대 기독교 문화컨텐츠 발굴에도 집중을 하고자 합니다. FTA의 체결에 따라 더욱 강화되고 있는 저작권 및 상표, 특허권 분쟁 등에 대비한 교회 가이드 작업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웨슬리출판문화원은 감리교 문화콘텐츠의 첨병 역할을 감당하고자 부지런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1. 웨슬리출판문화원 약사

․ 2008년 3월 : 제5차 출판국위원회에서 ‘웨슬리출판연구원’ 구성을 결의
․ 2008년 7월 : 출판국 산하에 ‘웨슬리출판문화원’을 두기로 결의(총회실행부위원회)
․ 2009년 1월 : 웨슬리출판문화원 개원 및 초대원장 우병설 목사 취임
․ 2010년 3월 : 초대 이사장 백창현 목사 취임
․ 2011년 3월 : 2대 이사장 김광덕 목사 취임
․ 2012년 3월 : 2대 원장 허태수 목사 취임
․ 2012년 5월 : 3대 이사장 최병희 목사 선출

2. 웨슬리출판문화원의 지난사업

(1) 제자 Disciple 세미나 개최
2009년 ~ 2011년까지 매월 제자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많은 수료생들을 배출했습니다. 현재는 교육국 주관으로 이관되어 진행중입니다.

(2) 1 Penny Book 제작
웨슬리와 웨슬리안 바로 알기라는 취지로 “1 Penny Book”을 3권의 시리즈로 출판하였습니다.
① 행복한 삶,거룩한 죽음
② 페터레인의 기적
③ 사랑의 혁명

(3) 웨슬리안 통 제작
크리스찬들을 위한 출판문화잡지인 웨슬리안 통을 3회에 걸쳐 출간 했습니다.

(4) 기독교문화체험 실시
문화접근이 용이하지 못한 낙도, 농어촌 교회학교 어린이들과 목회자를 위한 기독교 문화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5) 웨슬리 흉상 제작
웨슬리의 영성과 신앙을 본받는 뜻에서 한국적인 미를 강조한 도자기(백자)로 웨슬리 흉상을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3. 웨슬리출판문화원의 현재 중점사업

(1) 중국문서선교
웨슬리의 영성이 중국 교회에 전파된다면 중국 교회를 보다 건강한 영성과 신앙으로 성장하게 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2012년부터 중국문서선교를 계획하며 준비해왔습니다. 현재는 중국교회와 중화권 신학생과 목회자들을 위한 웨슬리관련 도서(웨슬리의 뿌리, 웨슬리의 생애)의 번역을 완료했으며, 중국교회 평신도들을 위한 도서(감리교회 신앙생활)를 집필 계획 중에 있는 단계입니다.

(2) 교회 저작권 연구
저작권법의 강화로 인해 교회 저작권관련(소프트웨어, 음악저작권, 출판 및 상표특허 등) 준비를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무자를 중심으로 저작권 전문인 육성과정 중에 있으며, 차후 감리교회 저작권 분쟁에 관한 홍보 및 계도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3) 멀티미디어 출판
디지털시대의 도래에 따라 다양한 출판문화의 동향을 예의주시하며 우리 출판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기획과 수립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기간행물을 디지털화시켜 배포중이며 차별화된 도서개발을 위해 집중 투자와 육성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4) 책읽기 문화 확산
바른 독서문화 함양과 우리 출판사의 책읽기를 확산시키기위해 북클럽 모집, 매월 독자들과 감리교회 구성원들에게 온라인 뉴스레터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5) 하늘양식 군 보급
하늘양식 및 웨슬리출판문화원의 추천도서를 군 장병들과 군목들에게 무료 보급하여 군으로의 문서선교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4. 웨슬리출판문화원 향후 사업

(1) 교회 문화 컨퍼런스
문화가 소통의 통로임을 인식하고 한국교회의 문화적 접근과 이해를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예배와 전례, 교회 음악, 교회 공간, 교회 영상 문화 컨퍼런스 등을 통해 서로의 사례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교회 문화 컨퍼런스를 기획하고자 합니다.

(2) 전자책 발행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출판시장도 전자책의 관심과 필요성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웨슬리출판문화원은 전자책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준비하고자 합니다. 현재 기독교세계가 종이책과 함께 전자잡지로 출간되고 있으며 향후 교육 교재, 단행본 등도 전자책 발행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