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이식수술로 시력회복
각막이식수술로 시력회복
  • 조정진
  • 승인 2014.03.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순절기간 교회의 후원으로 시각장애인 각막이식수술비 전달

보건복지부 장기이식등록기관인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은 "원주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 박원규(남,73세)씨가 춘천성심병원 안과전문의 황호식교수에 의해 17일(월) 각막이식수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되어 지난 22일(토) 퇴원하였다"고 밝혔다.

원주의 개인안과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오던 박원규씨는 춘천성심병원 안과 황호식교수로부터 각막이식수술을 위해 입원준비를 하라는 전화연락을 받고 지난 16일(일) 저녁으로 춘천성심병원에 입원하였다.

춘천성심병원 안과 황호식교수는 "각막이식수술을 위해 사전검사를 통해 각막이식수술을 진행하였는데 이번의 경우는 성공을 낙관하기가 좋은 편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 밖으로 수술후 결과가 좋아 다행이고 회복이 빨라 곧바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어보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강원도 원주시에 거주하는 박씨는 오랜기간 당뇨합병증을 비롯하여 각막혼탁과 흉터로 인한 시각장애를 겪고있었으며 강원도 내 각막 기증자 수가 부족하고,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겹쳐서 이식수술을 받지 못하고 있었으나 대전의 한 사망자의 유가족이 각막기증의사를 밝혀 기증된 각막 2개중 1개를 이식받아 시력을 회복하였다.

한편, 지난해부터 부천 꿈마을엘림교회(담임목사 김영대)와 평촌감리교회(담임목사 홍성국) 등 감리교회의 고난주간 금식기도헌금과 부활절헌금을 통해 각막이식수술비를 모금한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상임이사 조정진 목사는 "지난 2013년부터 교계와 함께 '생명의 빛' 캠페인을 전개해왔으며, 특별히 사순절기간에 생명나눔과 교회의 사랑으로 빛을 잃은 시각장애인이 빛을 찾게된 값진 선물을 할 수 있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사후 각막기증 및 시각장애인 각막이식수술비 후원 문의 :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1588-0692
상임이사 조정진목사 010-3899-0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