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신선교와 평신도 지도자 과정 소개(감신대 평생교육원)
감신선교와 평신도 지도자 과정 소개(감신대 평생교육원)
  • KMC뉴스
  • 승인 2024.02.05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음 안에서 전문인의 양성을 돕는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은영 교수)은 ‘감신선교훈련과정’과 ‘평신도지도자과정’ 2024년 1학기 개강소식을 전한다. 선교훈련과정은 감리교 선교사로 파송되기 위해서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훈련과정이기도 하고, 해외선교사로 나가지 않더라도 '보내는 선교사'나 국내선교를 꿈꾸는 이들에게도 큰 도전과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과정이다. 평신도지도자 과정은 신학의 핵심을 배우며 신앙에 도전과 힘을 주는 좋은 기회다. 원장 박은영 교수는 주위에 소개하여 함께 풍성함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1. 감신선교 훈련과정

“복음 전파의 사명 모든 그리스도인의 가장 크고 중요한 사명입니다.”

24학년도 1학기 감신선교훈련과정 홍보 포스터

감신선교훈련과정은 3월 11일 월요일 오후 7시에 개강한다. 한 학기 14주로 2학기, 1년 과정이며 선교에 소명이 있는 목회자, 신학생 또는 평신도 사역자를 위한 강좌이다. 수업은 오프라인 수업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감신선교훈련과정'은 참여한 사람들을 한 사람의 책임 있는 선교사로 양육하기 위해서 다차원의 훈련 과제를 개발하고 있다. 훈련에 참여한 사람들은 이 과정이 부여하는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는 가운데, 선교에 필요한 여러 가지 달란트와 자원들을 개발하게 될 것이다.

1년 과정을 모두 수강하면, 감신대 평생교육원 수료증을 취득한다. 또한 교단 선교국이 수행하는 선교사 후보생 집중훈련을 이수한 후, 소정의 과정을 통해, 교단이 인정하는 선교사가 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선교를 준비하고 선교 비전을 실현하는 것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 지난 강의 후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 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mtulife20/222649392636

■ 특징 및 혜택

1. 이 과정을 마치면 절차에 따라 기독교대한감리회의 선교사가 될 수 있다.
2. 감리교신학대학교 교수 및 선교전문가들의 프리미엄 강의와 훈련을 받을 수 있다.
3. 신학과 선교 정보의 보고인 감리교신학대학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4. 본교 재학생, 본교 동문 및 교직원 가족, 목회자 및 가족, 타 대학 신학생, 단체 등록생(5인 이상), 지역 주민(서대문구, 종로구), 2개 과목 수강자, 모든 장애인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 이번 학기는 하이브리드 수업으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6. 24년 해외선교훈련이 예정되어 있다.

※ 상담: 010-5965-4617 (1:1 카카오톡으로 안내)

□ 수강신청 등록: 구글폼 신청(https://forms.gle/ecc6uLuPGBqv52139)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https://blog.naver.com/mtulife20/223326212527)

2. 평신도지도자 훈련과정

“신학교육의 핵심을 배워 21세기 교회의 평신도 리더로 준비됩시다.”​

24학년도 1학기 평신도지도자훈련과정 홍보 포스터

평신도지도자 훈련과정은 3월 4일에 개강한다. 매 학기 4과목씩 총 16개 과목으로 구성된 본 과정은 학력과 나이에 제한 없이 목회자 사모, 장로, 권사, 집사, 교사, 성도, 청년 등 모든 이들을 위한 강좌다. 감신대 교수 및 현직 목회자 교수들을 초빙해 감신대에서 강의하는 신학교육 핵심 과목들의 이론과 실제를 배우고 교회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성경 전체와 기독교 역사 및 문화, 예배까지의 전체적인 틀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내실 있는 신학 공부와 훈련을 통해 양성된 평신도 지도자들은 어느 곳에서든지 크리스천 리더로서 세상의 빛과 소금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평신도지도자 훈련 과정(주임교수 박창현 교수)은 총 4학기 과정으로, 2024년도 1학기 진행되는 과목은 <교회와 사회>, <구약의 이해>, <목회와 영성>, <교회여성리더십>이다. 수업은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지난 강의 후기는 다음 링크로 확인 할 수 있다. https://bit.ly/3P1josM

■ 수강신청: 구글설문지 (https://forms.gle/Fy3T84bMsKxUtKwa6)

■ 관련 문의: 평생교육원 담당 010-5965-4617 (1:1 카카오톡 상담 가능)

■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334645148

출처 : 뉴스엠(newsM)(http://www.knewsm.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