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아름다운청소년들’ 여주시 청소년시설 3개 수탁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여주시 청소년시설 3개 수탁
  • KMC뉴스
  • 승인 2023.12.0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청소년수련관,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가남청소년문화의집 수탁운영

당당뉴스 취재 기사입니다.

청소년 전문기관인 사)아름다운청소년들(대표이사 최헌영 목사)이 여주시로부터 △여주시 청소년수련관 △여주 청소년문화의 집 △가남 청소년문화의 집 등 3개 시설을 위탁받아 운영하기로 하고 5일 여주시와 여주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식을 맺었다.

위 3개 시설은 여주시가 지난 20여 년 동안 직접 운영하던 것으로서 민간에 관리 및 운영을 맡기기로 한 운영방침 변경에 따라 위탁 기관을 찾던 중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을 선정했다. 위탁내용은 △가남·여주청소년문화의집, 여주시청소년수련관 시설 운영 및 관리의 전반에 관한 사항 △청소년 수련활동 및 프로그램 개발 보급 △기타 여주시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지난 1994년 청소년 자치모임인 ‘푸른이’로 출발해 2005년 사단법인 ‘아름다운청소년들’을 설립하고 화천, 안산, 양평, 제천, 영월, 영광 등지에서 청소년시설을 위탁받아 운영해 왔다. 특히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외 72개에 이르는 포상을 수상하는 등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지난 30여년간 청소년 활동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왔다.

   
▲ 여주청소년문화의집
   
▲ 2025년 개관 예정인 여주시청소년수련관
   
▲ 2024년 개관 예정인 가남청소년문화의집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이 이번에 수탁한 3개 시설중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03년에 개소하여 운영중이고 가남청소년문화의집은 여주시에 두 번째로 건립되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총사업비 70억을 투자하여 지상 2층, 연면적 1,900.47㎡ 규모로 건축되어 내년 3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가남청소년문화의집에는 실내스포츠실, 체험창작실, 댄스연습실, 자치활동실, 미디어실, 동아리실 등이 배치될 예정이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문화복지를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소통공간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주시청소년수련관은 여주에서 처음 건립되는 시설로서 연면적 8,141.27㎡,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사업비 294억원이 투입되어 2025년 1월에 개관이 예정되어 있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 헬스장이, 1층에는 사무실, 회의실, 스터디까페, 2층에는 자치활동실, 미디어실이, 지상 3층에는 공연장, 방송실, 열린강의실, 요리실습실 등이 있으며 4층에는 체육관, 공연댄스실, 밴드실이 조성된다. 수련관 건립으로 여주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와 스포츠 그리고 여가활동을 즐길 것으로 예상되며  사)아름다운청소년들은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 강화를 위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상 3개 시설의 수탁 기간은 2028년 10월 31일 까지이고 재위탁이 가능하다.

   
▲ 여주시는 사)아름다운청소년들 외에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좌측 박경화 대표이사)와도 위·수탁 협약식을 맺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협약식에서 “오늘 이 자리는 매우 특별한 자리다. 자녀를 낳아 키우다가 성년이 되면 자립을 시키는 것처럼 우리 여주시에서 청소년 시설을 약 20여 년간 운영하다가 민간 위탁으로 운영 시스템을 변경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배경을 설명하고 “이제 청소년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아름다운 청소년들에서 여주시 청소년 시설을 잘 인계받아 1만 6천여 명의 여주시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3개 시설을 수탁한 사)아름다운청소년들 대표이사인 최헌영 목사는 “우리가 그동안 해왔던 것들을 잘 살리고 또 오늘 우리 함께하는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와도 좋은 파트너가 되어서 여주의 청소년들에게 창의력과 공감 능력 그리고 고향을 사랑하고 이곳에서 이 세상을 이끌어가는 큰 인물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답했다.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직을 맡고 있는 유영설 목사(여주중앙교회)는 이번 수탁과 관련해 “청소년수련관은 지역청소년 선교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교회의 사회적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환영의 뜻을 나타내고 감리회가 지역 청소년 교육에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희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주시에서 이충우 시장, 사)아름다운청소년들에서 최헌영 대표이사, 이용윤 상임이사, 정현범 이사, 이용환 부장,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 유영설 목사, 여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센터 김용길 이사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전명기 수석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 여주시가 2023. 12. 5. 사)아름다운청소년들(대표이사 최헌영 목사)와 여주시 청소년시설 3개에 대한 위·수탁 협약식을 맺었다
   
▲ 위탁취지를 설명하고 있는 이충우 여주시장
   
▲ 사)아름다운청소년들 대표이사 최헌영 목사의 인사
   
▲ 위·수탁 협약식
   
▲ 위·수탁 협약식
   
 
   
 
   
▲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박경화 대표이사, 이충우 여주시장, 사)아름다운청소년들 대표이사 최헌영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