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출애굽과 투탕카멘의 죽음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투탕카멘의 죽음
  • 리진만
  • 승인 2023.11.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Mary Nell Wyatt / 역자: 리진만 ​

이스라엘인들이 가자 지구를 압류하고 점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전적으로 불합리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유대교 및 기독교 역사가들은 야곱(이스라엘)의 후손이 단지 일부(1/10~ 1/12) 예언자 모세 추종자들의 소수 민족 그룹, 이스마엘(lshamel, Ishmael)의 후손, 카투라(Katura, 아브라함의 세 번째 아내), 드단(Dedan), 스바(Sheba), 미디안(Midian) 등의 여섯 아들, 또한 에서(Esau)의 후손 중 일부는 출애굽 사건의 장소에 대해 이스라엘 사람들보다 훨씬 더 큰 권리를 주장하고 있다.

출애굽에 참여한 비이스라엘인들은 히브리인으로 언급되었다. 요세푸스는 『출애굽의 역사』에서 이들을 호렙에서 진을 친 후 약 1년 동안 이주하는 하비루(Habiru) 대열에서 눈에 띄게 불참한 ‘혼합 무리’로 기록했다.

출애굽에서 오랫동안 인식되지 않았고 예고되지 않은 출애굽 참가자들은 오늘날 사우디아라비아 및 아라비아 걸프 국가 민족의 조상이 된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수 천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스라엘과 ‘혼합 무리’의 후예들 주로 이슬람 국가들은 이스라엘을 적대시 하고 있는 것이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계속 되고 있는 지난 11월 15일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투탕카멘의 죽음』 이라는 책이 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 메리는 성경 기록의 절대적인 타당성과 정확성을 확인시켜 주는 하나님이 보존하신 증거를 찾고 드러내는 일에 평생을 바친 남편 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새로운 시내산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저자와 그의 남편 론이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출애굽의 무대인 이집트, 이스라엘, 요르단,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여 수집한 출애굽에서 시내산에 이르는 과정과 여리고성 함락의 역사적 사실을 증명하는 현지 탐방과 방대한 사진과 비디오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 정리한 자료집이다.

오늘날 이집트, 튀르키예,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론과 저자 메리가 발굴하고 정리한 자료들은 이제 신뢰할 만한 출애굽 시대 연대기, 진정한 홍해 횡단 장소, 진정한 시내산, 진정한 노아의 방주로 많은 사람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거기에 더해서 이 책은 우리의 흥미를 끄는 애굽의 총리가 된 요셉, 힉소스(헷 족속), 모세를 나일강에서 구출한 공주(네페루레)와 모세의 왕궁 생활에 관해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고고학자이자 열렬한 성경 연구가인 론 와이엇(Ron Wyatt)은 성경의 렌즈를 통해 오늘날 많은 전문가와 종교학자들이 정통으로 인정하는 성경에 나오는 여러 장소를 발굴했다.

이 책은 출애굽 진실에 관한 저자의 끈질긴 탐구이며, 그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에 답한 발견을 기록한 것이다.

 고대 이집트 역사에서 성경에 나오는 요셉은 누구였습니까?
 모세를 나일강에서 구한 ‘바로의 딸’은 누구였습니까?
 고대 이집트에서 모세의 프로필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놀라운 인물은 누구였습니까?
 홍해를 건넌 위치는 어디입니까?
 출애굽 당시 홍해에 수장된 파라오는 누구였습니까?
 ‘죽음의 천사’가 목숨을 앗아간 출애굽 파라오의 맏아들은 정말 투탕카멘, 또는 ‘투트 왕’이었습니까?
 파라오와 군대가 홍해에서 멸망한 후 이집트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 왜 론과 그의 아들들은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는 진짜 시내산(라오즈 산맥의 마클라산)을 발견한 후 이스라엘 스파이라는 혐의를 받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5일 동안 감옥에서 보냈을까요?
 여리고에서 어떤 놀라운 증거가 발굴되었습니까?

위와 같은 이집트 고고학과 성경의 출애굽 이야기에 관한 사실 가득한 책에서 이러한 질문과 다른 많은 궁금증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투탕카멘의 죽음』은 하나님이 론 와이엇(Ron Wyatt)에게 찾도록 허용한 많은 발굴 중 일부만을 기술했으며, 론이 개인적으로 인정한 것은 없다. 저자는 성경에 예언된 모든 것의 종말이 다가옴에 따라 이 시간을 위해 하나님께서 이러한 발견을 보존하셨다고 믿었다.

이제 성경뿐만 아니라 고대 이집트 기록과 유물의 물리적 증거를 통해 밝혀진 출애굽의 놀라운 이야기를 재발견하면서 독자들은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투탕카멘의 죽음』을 통해 모세오경과 이집트 역사 여행을 즐기시기 바란다.

저자 소개

메리 N. 와이엇(Mary Nell Wyatt)은 론 와이엇(Ron Wyatt)과 결혼하여 1999년 남편이 사망할 때까지 그와 긴밀히 협력해 이 책을 저술했다. 그가 정리한 이집트 제18왕조의 파라오와 모세 연대표, 이집트 제18왕조의 얼굴 비교는 이집트 고대 역사와 구약성경에 더 관심을 두게 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한다.

저서: 『The Battle for the Firstborn』, 『Discovered-Noah's Ark』

역자 소개

옮긴이 리진만은 우간다, 인도네시아 선교사역 이후 필리핀 EARIST 행정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고 2017 FIABCI APREC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저서: 『국제회의 기획·운영』, 『매서인은 교회설립의 선구자였다』, 『문막교회 117년사』, 『아펜 젤러, 존스 선교사 원주에 가다』

역서: 「1889년 아펜젤러 선교사 중부순행 일기」, 「1889년 존스 선교사 중부순행 일기」, 「1893년 베어드 선교사 2차 선교여행 일기」, 「1899년 피터스 선교사 제주도 탐방기」, 「1908년 왐볼드 선교사 사경회 보고서」 등이 있다.

차례

머리말
추천사
들어가는 글
옮긴이의 글
제1장. 출애굽의 중요성 3
제2장. 출애굽 연대 및 당시 왕조 11
제3장. 출애굽 이전의 애굽 25
제4장. 애굽의 총리가 된 요셉 33
제5장. 힉소스와 애굽 47
제6장. 이집트 제18왕조 재건 53
제7장.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의 노예가 되다 63
제8장. 파라오의 딸은 누구였나 73
제9장. 세넨무트는 모세이다 81
제10장. 모세가 왕위 계승자가 되다 109
제11장. 이스라엘 민족 이집트를 탈출하다 121
제12장. 출애굽 당시의 파라오 147
제13장. 장자(이스라엘)를 위한 전투 159
제14장. 이집트 왕국을 지켜라 179
제15장. 이집트 왕국의 쇠퇴 187
제16장. 이집트 제18왕조의 종말 205
제17장. 이집트 왕실 미라 213
제18장. 진정한 시내산은 어디에 있는가 227
제19장. 여리고성 정복의 진실 265
제20장. 결론 275
감사의글 278
INDEX / 찾아보기 279
Subject Index / 주제 찾아보기 288
----------------------------------
ISBN 9788995559581

발행(출시)일자 2023년 11월 15일
쪽수 304쪽
크기 153 * 225 mm
원서명 / 저자명 Battle for the Firstborn/Mary Nell Wyat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