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섬김을 실천하는 월정감리교회 “FOR YOU”
작은 섬김을 실천하는 월정감리교회 “FOR YOU”
  • 한경태
  • 승인 2023.11.04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구좌읍에 소재하고 있는 월정감리교회는 1951년, 한국전쟁이 한창이던 시기에 제주도로 피난 온 3명의 목사와 5명의 장로 가정이 모여서 시작된 교회입니다. 올해로 73년째 월정리 작은 마을을 믿음의 등대 역할을 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작년 3월에 월정교회에 부임해서 사역을 하는 중에 성도님들에게 교회의 역사에 대해서 들으면서 70년이 넘도록 이 자리에 있게 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무엇으로 갚을까? 를 고민하던 중에 FOR YOU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FOR YOU 사역 소개

한 해에 두 가정의 비전교회 목회자 또는 해외선교사를 선정해서 국내항공료, 렌트, 숙박, 식비를 모두 제공하는 섬김입니다. 4가정을 기준으로 하면 250만 원 안팎으로 경비가 소요됩니다. 그간 목회와 선교의 자리에서 쉼 없이 걸어오셨던 분들을 초청해서 평안함과 쉼으로 재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NO PROGRAM IS GOOD PROGRAM” 이라는 슬로건으로 3박 4일 동안 자유여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첫날 교회에서 준비한 공식 만찬(BLESSING)과 수요저녁예배에 그간 목회사역과 선교사역에 대한 간증은 필수 일정으로 넣었습니다. 이번 FOR YOU 섬김에서는 주일에 도착해서 주일예배를 함께 드리고 오후 시간에 사역나눔을 했습니다. 한 분이라도 더 많은 성도님들에게 선교사님의 사역을 듣게 하고 싶어서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아마도 작은 섬김을 실천하는 월정교회 성도님들에게 우리교회의 목회 현장을 넘어 다른 교회의 사역 이야기나 또는 국내와는 다른 해외에서의 선교사님들의 사역을 듣게 하는 것은 기대할 만한 영적인 사치라고 생각해서입니다.

FOR YOU 대상자 선정

현재 감리회본부 선교국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올해 참석하시게 된 해외 선교사는 문바나바(김뵈뵈) 선교사였습니다. 본부 선교국 문희인부장(선교행정부)의 추천으로 몇몇 분을 추천받아서 성도님들과 검토 후에 참석하게 되셨습니다. 현재 보안국가에서 사역을 하시는 관계로 선교사님의 정보를 더 이상 서술할 수 없지만 참석후에 감사편지로 마음을 전해 주셨습니다.

FOR YOU 정기후원

FOR YOU 후원의 주된 수입원은 월정교회 성도들의 정기적인 후원헌금입니다. 그리고 참석하신 분들에게 1년 동안 월 5만 원의 후원금을 요청합니다. 이렇게 요청하는 이유는 FOR YOU에 참석하신 후 만족하셨다면 다음 분을 위해서 본인이 누렸던 행복의 일부를 함께 나누자는 취지입니다. 감사하게도 작년에 이어 올해 참석하신 두 가정의 목회자 모두 FOR YOU 사역을 위해서 정기적인 후원자가 되어 주셨습니다. 1년의 약정 기간이 지나면 월 1만 원의 소액 후원자로서 FOR YOU의 멤버십을 통해 관계를 지속하려고 합니다.

FOR YOU 향후 계획

섬기는 일은 너무나 중요하고 아름다운 일인데 일회적으로 끝난다면 의미가 축소되거나 또는 없어진다고 봅니다. 그래서 월정교회 성도는 물론이거니와 참석자들을 포함해서 더 많은 후원자들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제주만이 줄 수 있는 쉼과 편안함을 통해서 많은 목회자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짧게는 “FOR YOU 10주년”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한 자리에 모셔서 다시 한 번 격려하고 축복해 드리는 시간을 갖기를 소망합니다 .

이 모든 일을 가능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시는 월정교회 성도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더욱이 불편함을 감사로 표현하며 3박 4일 동안의 일정 속에서 쉼을 얻고 돌아가 주님께서 맡겨주신 사역지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목회자(선교사)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