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원로장로 힐링 위로회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원로장로 힐링 위로회
  • 김오채
  • 승인 2023.10.2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CROSS(십자가 갤러리) 관람을 통한 십자가 사랑 묵상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 및 산책으로 힐링

기감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 장로회(회장 유재수 장로)는 10.20(금)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소재)과 THE CROSS(십자가 갤러리-대표 염영식 장로/꽃재교회)에서 원로장로 및 장로회 임원과 사회평신도부 총무(박용성 장로)를 비롯한 평신도 단체장(남선교회/회장 박승환 장로, 여선교회/회장 정혜옥 장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학산책 및 내가 지어야할 십자가를 묵상하며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나누는 원로장로 힐링 위로회를 김성복 목사(성동광진지방회 전 감리사/꽃재교회 담임) 출발기도로 개최하였다.

2023년 성동광진지방회, 원로장로 힐링 위로회
성동광진지방회 평신도단체장과 사회평신도부 총무
출발축복기도-김성복 목사(꽃재교회)

►유재수 장로(성동광진지방회 장로회 회장)는 평생을 주님과 교회를 위하여 헌신 봉사하며 주님의 사랑을 나누어 주시고 은퇴 후에도 또한 교회와 주님의 나라를 위한 중보기도로 후배들의 본이 되어주신 선배 원로장로님들을 모시고 문학산책 힐링 위로회를 갖게 됨을 먼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노구를 이끌고 참석하여 주신 선배님들을 환영하며 감사인사 하였고, ►장오철 원로장로(원로장로회 회장)는 이렇게 성대한 원로장로 힐링 위로회에 초청하여 준 유재수 장로회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박용성 사회평신도부 총무를 중심으로 단체장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원로장로들을 섬겨주시고, 지방회 발전과 주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모습은 참으로 보기에 좋다고 칭찬하면서, 특별히 과봉을 정성으로 준비하여준 정혜옥 여선교회장과 여러 모양(행사 찬조 등)으로 수고를 아끼지 않은 김영철 직전 장로회장, 행사진행을 맡아준 박봉열 장로와 운전 등으로 섬겨준 이조원 장로를 비롯한 모든 임원들의 수고에 감사인사 하였다.

출발인사-유재수 장로(성동광진지방회 장로회 회장)
감사인사-장오철 원로장로(원로장로회 회장)
여선교회연합회 회장 정헤옥 장로(꽃재교회)
과봉준비-단체장 일동
과봉 받고 흐뭇해 하는 한기성 원로장로

►오늘 행사는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과 THE CROSS(십자가 갤러리)의 수용인원 한계(최대-20명)로 참석자를 20명씩 A조와 B조로 나누어 A조는 먼저 THE CROSS(십자가 갤러리)를 관람하고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을 관람하였으며, B조는 반대로 먼저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을, 후에 THE CROSS(십자가 갤러리)를 관람하면서 서로 교제를 통하여 힐링하고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나누었고 귀가하는 Bus 내에서 준비한 상품(양구 꿀과 3색 국수 셑)을 추첨을 통하여 증정하였다.

THE CROSS(십자가 갤러리)관람-A조
THE CROSS(십자가 갤러리)관람-B조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A조
선물 추첨 및 증정-삼색국수
선물 추첨 및 증정-양구 꿀

▣THE CROSS(십자가 갤러리) 관람

THE CROSS(십자가 갤러리) 

►소재-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수능샘말길 10

►대표-염영식 원로장로(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 꽃재교회)
►십자가 전시 수량-약 500여점
►십자가의 의미
열십자 모양(十)의 십자가가 고대에는 형벌 도구였으나 예수의 십자가 처형 이후에는 그리스도의 상징으로 존경ㆍ명예ㆍ희생ㆍ속죄의 표상으로 쓰이고 있다. 가톨릭 성당에 설치하는 십자가는 주로 고상(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린 모습의 십자가)과 여러 디자인의 십자가를 혼용하고 있으나, 개신교 교회는 대부분 고정화, 규격화되어 있어 다양한 모양의 십자가 디자인을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십자가는 예수님의 사랑이며 희생이다. 십자가는 예수님의 고난이며 승리이다. 십자가는 예수님의 복음이며 구원이다.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은 삶으로 구원을 완성하는 것이다. 고린도전서 1장 18절은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하셨다. 또 옛 성인은 “당신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십자가를 짊어지면, 십자가는 당신을 대신 짊어지고 당신이 원하는 목적지로 데리고 갈 것이다.”라고 하셨다.
►십자가의 각양각색의 모형
“THE CROSS”에는 다양한 모양의 십자가가 전시되어 있다. 디자인도 다양하지만, 소재 또한 다양하다. 나무, 도자기, 철, 유리, 못, 한지, 퀼트 등 다양한 소재의 십자가로 여러 작가가 가슴에 깊이 품었던 예수님을 십자가로 승화시켜 만든 작품들이다. 해외 작가들의 작품도 있지만, 대부분이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회나 작가의 공방에서 직접 구매한 것으로, 국내에서도 다양한 모양의 십자가 디자인이 만들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십자가의 각양각색의 모형
십자가의 각양각색의 모형
십자가의 각양각색의 모형
십자가의 각양각색의 모형
THE CROSS(십자가 갤러리) 관람
THE CROSS(십자가 갤러리) 관람
THE CROSS(십자가 갤러리) 관람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소재-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길24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소개

20세기 한국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황순원의 대표작 “소나기”를 징검다리, 수숫단, 들꽃마을 등으로 재현한 체험장, 작가의 문학과 생애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학관, 황순원의 문학세계와 IT가 결합된 실감콘텐츠 영상체험관, 소나기광장의 AR체험시스템, 여러 대표작들의 분위기를 음미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개념의 문학공간이다.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
황순원 문학촌(소나기마을) 관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