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법률’과 ‘베이스기타’ 감신대 평생교육원 신설강좌
‘교회법률’과 ‘베이스기타’ 감신대 평생교육원 신설강좌
  • KMC뉴스
  • 승인 2023.09.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성한 가을,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좌로 교회사역과 예배 음악사역을 돕고자 한다. 가을 학기 열리는 교회법률 강좌는 지난 두 해 동안, 목회자 및 성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적인 법률상식과 교회에서 필요한 사회법을 강의해왔다. 목회자들의 큰 관심 속에서 이번 학기에도 안귀옥 변호사님을 모시었다. 베이스기타는 감신대 학부와 대학원생들의 요청을 받아 열린 강좌로, 최고 실력의 교수님으로부터 수준별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박은영 원장은 “며칠 전, 큰 교회의 전문찬양밴드에서 베이스기타로 사역하는 대학원생이 베이스기타과정 포스터를 접한 후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유인즉, 강교수님이 CCM은 물론 유명한 대중가수들과 많이 활동하시고 일정이 바쁜 분인데 모셔오셨고, 둘째 교수님의 이력에 비해 저렴한 수강료 때문이었다고 한다.

강의를 맡으신 안귀옥 변호사님, 강덕형 교수님 모두 복음사역자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자기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은 분들이 선교하는 마음으로 강좌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하였다.

‘교회법률’ 강좌와 가을학기부터 신설되는 ‘베이스기타’ 강좌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꼭 알아야 하는 법률

마태복음 10장 16절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라는 말씀처럼, 교회와 목회자는 이 세상에서도 지혜로운 삶을 살아 모범이 되고 덕을 쌓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특히 요즈음과 같이 교회가 각종 법적 분쟁에 휘말리기 쉬운 시대에 성도들과의 사이에서 생기는 어려운 상황들을 지혜롭게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교회와 관련된 기본적인 사회법과 실제 판례들을 목회자는 물론 교회에서 임직을 맡은 장로, 권사, 집사, 성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다.

안 변호사는 인천지역 최초의 여성 변호사로 인천대 법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고려대 법학석사, 연세대 보건학석사, 인하대 교육학석사를 거쳐 고려대 대학원에서 법학 박사수료, 인천대 대학원에서 정치학박사를 수료하였다. 또한 연세대 보건대 외래교수, 고려대 의사 법학 연구원 외래교수, 인천시와 김포시의 고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국방부 군 인권 자문위원을 역임하는 등 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고 있다. 안 변호사는 법률전문가로 사회에 공헌한 것을 인정받아, 사법연수원장 상, 대한변호사협회 인권 봉사상을 받고 법무부장관상을 2회나 수상하였다. 현재는 안귀옥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로 사단법인 임마엘 이사장, 한국CBMC 부회장이며, 인천은혜감리교회 권사로 신실한 크리스천이다.

강의는 줌을 이용한 온라인강좌로 진행되고, 실시간 질문과 답변 시간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가질 예정이다. 등록은 10월 31일까지 아래의 구글폼 링크로, 상담은 평생교육원 담당자(010-5965-4617)에게 문자, 카카오톡 모두 가능하다. 이번 강좌 수강생에게는 3만원 상당의 변호사 30분 무료상담권(온·오프 사용 가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어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교회와 관련된 사회법을 배우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기본적인 법률들을 익혀서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처럼 순결하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와 목회자들이 되기를 희망한다.

■수강료: 7주 8만원

■수업일정

1) *시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8시 30분까지 90분 진행
2) 기간: 2023년 10월 31일~ 2023년 12월 12일 (*7주 과정)

■수강등록: 구글폼 등록 https://forms.gle/fM4xKAjqRRtkQgGP6

■준비물: ZOOM 설치

■특전: *3만원 상당의 변호사 30분 무료상담권 제공(온·오프 사용가능)

■문의: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1:1 카카오톡 문자상담) 평일 오전 9시 ~ 오후5시

■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참조(https://blog.naver.com/mtulife20/223214787455)

2. 베이스 기타 강좌 신설 안내

베이스 기타는 밴드에서 주로 기본 리듬과 박자를 담당하는 악기로, CCM 찬양 반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굵고 낮은 음역대로 코드톤을 연주하며 찬양 반주에 밴드 사운드를 내주어 풍성한 소리가 나게 한다.

감신대 평생교육원의 베이스 기타 강좌는 자신의 수준과 실력에 맞는 1:1 개인 레슨으로 진행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실제 연주 노하우와 연주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는 좋은 기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 담당 교수 소개 : 강덕형 교수

-. 미국 할리우드 MI(musicians institute) 수석졸업 및 연주조교
-. CCM밴드 아브라조, 브라운워십1집, K-가스펠 하우스밴드, 윤항기목사님, 워십코리아, 부흥한국, 하덕규, 소향, 하쥬리, 황종률, 소리엘, 김브라이언, 바다, 엠씨더맥스, 이상민, 더원, SG워너비진호, 왁스, 정재형, 송소희, 에이퍼즈 등 다수레코딩 및 라이브세션
-. JTBC비긴어게인, SBS스타킹, MBC이경규가간다, CBS찬양 원정대 등 다수 방송 하우스밴드 및 출연
-. 현) 만나교회 엠뮤직, 나비워십 베이스

■수강료: 10주과정 (40분 수업) 36만원/ 심화반(60분 수업) 46만원

■수업방식

- 1:1 레슨으로 자신의 실력에 맞춰 학습 가능

​■수강장소

- 감신대 평생교육원 및 위례신도시 작업실(위례23단지)

■ 상담 및 수강신청

- 평생교육원 전용회선 : 010-5965-4617 (*1:1 카카오톡 문자 상담가능)
- 평생교육원 유선전화 : 02-3619-238

■ 연주동영상

-. https://youtu.be/TjN-FaRieoM?si=WD5mu3CMYxN3_Za2
-. https://youtu.be/pM_ySfp79oc?si=DEHs7-JLqJRi96fB
-. https://youtu.be/im57N-9dHPI?si=TfKPMHoGhUR3F0xo

■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참조(https://blog.naver.com/mtulife20/2232057649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