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이희학 총장, 3학기째 대전역 노숙인 급식봉사
목원대 이희학 총장, 3학기째 대전역 노숙인 급식봉사
  • KMC뉴스
  • 승인 2023.09.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학 목원대학교 총장이 대학 구성원과 함께 노숙인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4일 목원대에 따르면 전날 오후 대전역 광장에서 이희학 총장, 보직 교원, 직원노조, 재학생 등 20여명이 ‘벧엘의집’(담임목사 원용철)과 함께 노숙인을 위한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벧엘의집은 노숙인 등의 자활을 지원하는 사회선교센터로 지난 1998년 설립 때부터 대전역에서 노숙인을 위한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목원대는 이날 노숙인 200여명에게 밥과 국, 반찬, 음료 등을 나눴다. 지난 9월 취임 당시부터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는 이희학 총장은 매 학기 대학 구성원과 함께 대전역 광장 거리 급식소를 찾아 급식 봉사를 하고 있으며, 이번 급식 봉사는 이희학 총장 취임 이후 세 번째로 진행했다. 

이희학 총장은 매 학기 진행하는 노숙인 급식 봉사의 취지에 대해 “소외된 이웃에게 단순히 밥 한 끼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며 “목원대 학생들에게는 봉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며 더 따뜻하고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로 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생을 더 나은 시민으로 성장시키고 사회적 책임감을 높여주기 위해 총장부터 솔선수범하겠다는 것이다.

이희학 총장은 “사회로부터 소외된 이웃의 이야기를 듣고 어려움을 이해할 때 불평등과 배려 부족 등에 따른 인한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다”며 “이는 변화의 출발점이며 우리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지난 13일 오후 대전역 광장에 차려진 거리 급식소에서 이희학 목원대 총장(오른쪽) 등 구성원들이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대전역 광장에 차려진 거리 급식소에서 이희학 목원대 총장(오른쪽) 등 구성원들이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대전역 광장에 목원대 구성원들이 노숙인 급식 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