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없던 교회!! 하나님의 무지개 언약 성취!!
화장실 없던 교회!! 하나님의 무지개 언약 성취!!
  • 송양현
  • 승인 2023.08.24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원천교회(군선교교역자 군인교회) 보수공사 감사예배
원천교회 보수수공사 완료 감사예배
감사예배 직전 무지개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회장 이상학 장로, 이하 연합회)는 21일 수요일 오후 7시 원천교회 보수공사 완료 감사예배를 가졌다. 원천교회는 군부대 안에 있는 군선교교역자 군인교회로 김영덕 목사가 담임하고 있으며 이번 보수공사를 통해 예배당 수리와 더불어 없던 화장실이 만들어지는 은혜를 경험했다.

이날 감사예배는 선교부회장 현운섭 장로의 사회로 군선교부회장 엄윤희 장로가 기도했다. 엄 장로는 군선교회의 원천이 될 수 있도록 원천교회를 위해, 보수공사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위해 그리고 복무중인 장병들을 위해 기도했다.

설교는 서울남연회 채성기 감독이 ‘능히 도울 수 있는 분’(히 2:12-18)이라는 제목으로 군 복무증인 장병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받을 뿐 아니라 군 복무기간 사람이 도울 수 없는 일을 하나님은 도울 수 있다며 인간의 연약함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사현황 보고를 맡은 현운섭 장로는 공사비 총 1천 4백 만원 중 연합회에서 1천 만원을 지원하고 4백만원의 후원금을 모아 화장실이 없던 교회에 화장실을 세우고 사무실이 없던 교회에 컨테이너 사무실을 세우고, 부서지고 곰팡이 난 예배당 단장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GBM 153웨더 방기석 장로가 영상장비(대형 TV, 노트북, 마이크 등)를 후원했으며, 청장년선교회 서울남연회연합회가 제습기 2대를 후원했다고 덧붙였다.

영등포지방회 감리사 장영진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먼저 하나님의 섭리로 이번 공사가 진행됨에 감사하고 축하한다며 성경에서는 만남의 복을 중요시 하는데 주님을 만난 축복과 더불어 이번 공사를 통해 만나게 된 것 역시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원천교회 이름 그대로 생명샘이 흘러나오는 근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1군지여단 군목 염준호 목사는 이날 예배에 참석해 관할 내 교회가 새롭게 보수되고, 더 좋은 환경으로 변화된 것에 감사하다며 공사를 진행해주신 연합회와 후원자들, 함께 공사를 도왔던 장병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영덕 담임목사 역시 화장실조차 없었던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함께 예배를 드리며 이번 공사를 도운 장병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화장실과 사무실, 예배당 보수와 시설 개선까지 진행 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특별히 예배 직전 무지개가 뜬 것을 보면서 약속의 하나님께 너무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감리교군선교교역자회 회장 배홍성 목사는 과거 원천교회를 방문했을 때 열악했던 환경을 기억한다며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아름다운 성전으로 다시 출발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또한 민간인이 사역하는 군인교회에 감리교회에서는 처음으로 평신도 단체가 시설을 보수 한 큰 의미가 있다며 감사의 의미를 담아 채성기 감독, 이상학 장로에게 이름과 태극기가 새겨진 성경책을 민간인군선교교역자회를 대표해 전달했다.

연합회 회장 이상학 장로 인사말을 하기에 앞서 방기석 장로와 김대영 장로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 전달 후 이 장로는 서울남연회 채성기 감독, 송근종 총무, 탄약중대장 최문식 소령, 원천교회 김영덕 담임목사와 준비위원장으로 공사를 총괄하여 진행한 현운섭 장로, 영상시스템을 후원한 방기석 장로, 제습기를 후원 한 청장년선교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원들과 마이크를 후원해 준 한국음향 임경빈 사장, 모든 공사에 헌신해주신 김대영 장로 및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임원님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제16대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는 84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말씀으로 견인하자”라는 주제 아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과 함께 공사에 함께 한 장병들에게는 전역 할 때까지 하나님의 은혜를 마음에 새겨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참석한 김동주 장병은 하나님의 성전을 함께 땀 흘리며 직접 공사에 참여한 것 자체가 하나님의 은혜였다며 그 동안 화장실이 없어 먼곳까지 가야되는 수고로움이 덜어진 것과 냄새나는 곰팡이, 부서지고 낡았던 것들이 새롭게 변화되고 좋아진 모든 것에 감사하다고 교회 출석 장병들을 대표해 인사했다. 이어 연합회 총무 이용기 장로가 광고를 전달하고 채성기 감독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이번 원천교회 보수공사는 우연한 기회에 화장실이 없는 교회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이상학 장로를 비롯한 임원과 회원들이 안타까운 마음과 하나님의 사역을 하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흔쾌히 시작해 화장실과 컨테이너 사무실 신축은 물론 예배당 보수공사 및 영상과 음향 장비, 제습기 등을 후원하게 됐다. 또한 의료선교회 회장 김종호 목사가 의약품을 원천교회에 기증했다.

좌부터 연준호 군목,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 이상학 장로, 서울남연회 채성기 감독,  원천교회 김영덕 담임목사

현판 전문

말씀으로 견인(堅忍)하자

원천교회 보수 공사를 완공함으로 장병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하나님께 마음껏 찬양드리며 예배와 기도와 말씀으로 견인(堅忍) 되여 하나님과 이 나라에 쓰임받는 일꾼들이 되기를 소망하는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2023.8.23.
서울남연회 감독 채성기 목사
총무 송근종 목사
원천교회 담임 김영덕 목사
중대장 최문식 소령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 이상학 장로
준비위원장 현운섭 장로
원천교회 공사현황 보고

2023.8.23.

원천교회 보수공사 경과보고

1. 원천교회 방문 및 공사내용 협의 : 2023.7.20.(목)
2. 공사기간 : 27일간 (2023.7.24.(월)~8.19(토))
3. 공사내용

1) 내부 LED 등 교체
2) 정화조 터파기 및 설치, 이동형 수세식 화장실 설치
3) 내, 외부 페인트 작업
4) 컨테이너 사무실 설치 및 내부 공사
5) 외부 실리콘 작업
6) 실내 몰딩 작업
7) 영상시스템 설치
(1) 65” TV Monitor 1대
(2) 노트북 1대
(3) 강대상 마이크 및 스탠드 1대
8) 사무실 에어컨 및 냉장고 설치
9) 제습기 20평형 2대 설치
4. 공사비용 : 14,000,000원
1) 장로회 예산 : 10,000,000원
2) 후원금 : 4,000,000원 (영상시스템, 제습기 및 기타)
5. 공사 완료 감사 예배 : 2023.8.23.(수) 오후7시

사회 현운섭 장로
대표기도 엄윤희 장로
설교 채성기 감독
공사경과보고 현운섭 장로
격려사 영등포지방회 감리사 장영진 목사
1군지여단 군종참모 엄준호 목사
원천교회 김영덕 담임목사
배홍성 목사
장로회서울남연회연합회 회장 이상학 장로
방기석 장로에게 감사장 전달
김대영 장로에게 감사장 전달
광고 이용기 장로
이상학 장로와 김영덕 담임목사
군 장병의 감사인사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보수공사 후의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신축된 컨테이너 사무실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신축된 컨테이너 사무실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신축된 화장실 모습
보수공사 전의 모습
신축된 화장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