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지방회 제19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성동광진지방회 제19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 김오채
  • 승인 2023.08.21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생 목사-말씀을 즐거워하고 묵상함으로 형통의 복을 누리자!
*오세신 회장-하나님께 귀히 쓰임을 받는 성경적 다음세대로 세워지는 행사가 되길 소망!!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감리사 최상훈 목사/화양교회) 교육부(총무 김영생 목사/갈보리교회)는 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회장 오세신 권사) 주관으로 8.20(주일)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두모갓교회(담임목사 노정기)에서 초등부 70명(12개 교회)과 중고등부 40명(8개 교회) 총 1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경에 대한 지식을 겨루면서 함께함을 경험”하기 위한 제19회 성경골든벨을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제1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제2부 개회예배 ▣제3부 성경골든벨(예선 및 결선) ▣제4부 시상 및 폐회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성동광진지방회 제19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개최

►70명(12개 교회)이 겨룬 초등부에서는 6학년 남성환 학생(참사랑교회)이 최후 1인으로 선정되어 계속 골든벨에 도전하였으나 46번 문제에서 탈락되어 “실버상(상금-50만원)”을 수상

초등부 실버벨상-남성환 학생

►40명(8개 교회)이 겨룬 중고등부는 고등학교 2학년 김강훈 학생(예임교회)이 1인으로 선정되어 골든벨에 도전하였으나 마지막 문제에서 아깝게 고비를 넘지 못하고 “실버상(상금-50만원)”을 수상하였다.

중고등부 실버벨상-김강훈 학생

►한편 결선진출자 중 다 득점 순으로 10명은 2023년 9.16(토) 오후 1시 중구용산지방회 만리현교회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서울연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에 출전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11등에서 20등까지는 특별상으로 소정의 상금이 시상되었다.

►제19회 성경골든벨 대회에 참가하여 결선에 진출한 학생들은 성경을 이해하고 푸는 문제는 별 어려움이 없었으나, 지명이나 사람의 이름을 묻는 문제는 철자가 헷갈리는 경우 가 종종 있어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하였다.

▣제1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제2부 개회예배

►오세신 회장(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최현묵 장로(두모갓교회 교육부장)가 대표기도, ►인도자 오세신 회장이 성경(시1:1-6)봉독

►김영생 목사(교육부 총무)는 시1:1-6을 통하여 “말씀을 즐거워하는 자의 복”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인간은 의식이 없어도 기도와 찬송은 가능하다고 말하며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심령을 살리시고 육신도 살리시는 능력이 있다고 강조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때에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는데 우리 안에 말씀이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말씀을 생각나게 할 수 없다고 말하며 성경골든벨에 참가한 여러분들은 이미 말씀을 공부하여 저장하였으니 인생의 절반은 성공하였다고 말하며 축복하여 주었다. 행복한 삶의 기본은 첫째로,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한 것은 하지 않는 것인데,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악인의 꽤와 오만한자의 자리를 적극적으로 피하는 것이고 불행한 자는 하나님과 상관없는 자로 하나님이 살아계신 것을 인위적으로 부정(무신론자)하는 것이다. 둘째로, 율법을 즐거워하며 주야로 묵상(거룩한 자)하는 자이다. 우리 모두 말씀을 소리 내어 읽고, 읖조리면서 하나님과 교제하면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로 삼아 푸르게 하며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고, 형통한 복을 주신다. 악인은 겨와 같게 하여 망하게 하신다고 강조하며 우리 모두 진리인 말씀을 즐거워하며 주야로 묵상하여 하나님의 축복누리는 자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개회예배 인도-오세신 회장, 기도-최현묵 장로, 설교-김영생 목사(교육부 총무)

►대회장 인사

대회장 인사-오세신 회장

오세신 회장은 제19회 성경골든벨 행사를 열도록 허락하시고 임재하여 주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리며 폭염과 태풍으로 근심이 많았던 시기를 극복하고 이 자리에 오기까지 아이들을 말씀으로 양육하고 독려하며 기도와 봉사로 섬겨주신 43개 교회 교역자님들과 교육부장님! 선생님들! 성경말씀을 마음과 머리에 새기며 긴장과 설레이는 마음으로 참여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모든 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환영하였다. 시대는 바뀌어도 성경말씀의 진리는 영원함으로 이번 성경골든벨 행사를 통해 성경말씀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말씀으로 신앙의 성장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귀히 쓰실 성경적 다음세대의 인재가 풍성하게 양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였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는 성경 말씀이며, 성경말씀은 날선 검과 같아 마귀의 대적과 어려움과 시험에도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시고 꿈을 주심으로 말씀을 통해 이 세상에서 얻을 수 없는 은총과 기쁨의 삶을 누리는 평화의 시대를 소망한다고 인사하였다.

►광고 및 축도

회장 오세신 권사의 광고 후, 김영생 목사(교육부 총무)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축도-김영생 목사

▣제3부 성경골든벨

►사회-진행위원장 이창성 장로(부회장)

사회-이창성 장로

►초등부

본당(5층)에서 박은애 전도사(예임교회)의 진행으로 박예림 전도사(성암교회)가 문제출제

초등부 성경골든벨 진행

►중고등부

소예배실(3층)에서 정성윤 선생(금호제일교회)의 진행으로 유지혜 선생(금호제일교회)이 문제출제

중고등부 성경골든벨 진행

*출제범위는 초등부/중고등부 동일하고, 구약-시편, 신약-마가복음, 디도서, 빌레몬서, 성경골든벨 문제집(신.구약-교회학교 전국연합회 발행)에서 10문제 출제, 성경은 개역 개정판이 사용되었다.

►대회 조직

◍감리사- 최상훈 목사

◍교육부 총무- 김영생 목사

◍대회장- 오세신 회장

◍부대회장- 이창성 장로

◍진행 총무- 김상겸 권사

◍섭외홍보위원회- 오세신 권사

◍시설분과위원회- 이창성 장로, 김상겸 권사

◍서무분과위원회- 박춘순 권사, 황석희 권사, 박영숙 권사, 김은선 집사

◍프로그램위원회

1) 어린이 성경 골든벨 : 이창성 장로, 박은애 전도사, 박예림 전도사

2) 청소년 성경 골든벨 : 구호림 장로, 정성윤 선생, 유지혜 선생

※ 출제위원장 : 김영생 목사(교육부 총무), 오세신 권사(교회학교연합회 회장)

►성경골든벨 진행

◍예선전

예선전은 탈락자 없이 총 50문제 중 1-35번까지의 문제 정답을 맞힌 학생에게 시티카를 붙여 다 득점 순으로 20명이 선발되는데 다수인 경우 모두 예선 통과자로 결정 됨.

◍결선전

36번-49번까지의 문제를 다 맞힌 학생 중 최종 골든벨 문제까지 맞추면 골든벨을 울리게 됨

◍서울연회 골든벨 출전

결선진출자 중 다 득점 순으로 10명이 선발되어 2022년 9.17(토) 중구용산지방회 만리현교회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서울연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에 출전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제4부 시상

►사회-김상겸 권사

사회-김상겸 권사

►초등부 수상자-10명

초등부 수상자-10명

초등부 수상자-10명

①실버벨상-참사랑교회 6학년 남성환

②2등-성암교회 6학년 서온유

③3등-예임교회 3학년 성재인

④브론즈벨상-예임교회 3학년 김슬아

⑤브론즈벨상-포도나무교회 4학년 황규진

⑥브론즈벨상-포도나무교회 4학년 김남준

⑦브론즈벨상-화양교회 6학년 박민유

⑧브론즈벨상-화양교회 6학년 이온유

⑨브론즈벨상-중곡교회 6학년 최윤후

⑩브론즈벨상-강북제일교회 5학년 김하동

*특별상(11등-20등)

초등부-특별상(11등-20등)

►중고등부 수상자-10명

중고등부 수상자-10명<br>

중고등부 수상자-10명

중고등부 수상자<br>

중고등부 수상자

①실버벨상-예임교회 고2학년 김강훈

②2등-예임교회 중1학년 곽세영

③3등-성암교회 고1학년 노준하

④4등-예임교회 중2학년 황수정

⑤5등-예임교회 고2학년 곽하영

⑥6등-강북제일교회 고2학년 김하람

⑦7등-예수생명교회 고2학년 피예진

⑧8등-갈보리교회 중1학년 박하람

⑨9등-두모갓교회 고1학년 최윤비

⑩10등-두모갓교회 중2학년 임하은

*특별상(11등-20등)

 

►폐회

최상훈 감리사(성동광진지방회)의 마침기도로 제19회 성경골든벨 대회의 모든 순서를 마쳤다.

마침기도-최상훈 감리사

마침기도-최상훈 감리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