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봉사단, 집중호우 피해지역 구호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 집중호우 피해지역 구호활동 시작
  • KMC뉴스
  • 승인 2023.07.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1일부터 시작된 기록적인 게릴라성 집중호우로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걸쳐 많게는 550㎜ 넘는 장맛비가 퍼부으면서 충청남북도와 경상북도, 전라북도 등을 중심으로 큰 피해가 생겼습니다. 축대가 무너졌고, 토사가 집과 도로를 덮쳤으며, 집과 논밭이 물에 잠겼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등에 따르면, 이번 폭우로 인한 사망 실종자가 50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앞으로도 집중호우가 예보되고 있어 이로 인한 추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이사장 오정현 목사․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은 우선 가장 피해가 심한 경북 예천 지역을 먼저 방문하여 수해피해 상황을 살피고 피해가 있는 각 지역의 기독교연합회를 통해 한국교회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의 모색을 시작으로 구호활동을 시작합니다.

2007년 서해안 원유유출사고 당시, 한국교회는 80만 명의 방제 자원봉사를 통해 절망을 희망으로 바꾼 한국교회의 연합활동을 이끌었습니다. 한국교회의 연합과 섬김의 정신이 녹아있는 태안 유류피해극복 기록물은 지난 2022년 11월 26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Memory of the World) 아시아태평양 지역 목록으로 등재 되어 세계 여러 재난 지역에 재난극복 모범 사례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한국교회의 저력이 필요합니다. 갑작스럽게 쏟아진 폭우로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하루아침에 삶이 무너진 이재민과 피해 교회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한국교회와 성도 여러분의 기도와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 재난 지역 돕기 자운봉사신청 : 한국교회봉사단 사무국 02.747.12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