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회 2023년도 여름성경학교(수련회) 교사강습회 및 교사대회 개최
서울연회 2023년도 여름성경학교(수련회) 교사강습회 및 교사대회 개최
  • 김오채
  • 승인 2023.06.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장 조두형 장로- 교회학교를 살려야 한다고 외치는 자가 아니라 살리는 자가 되자!
*한기준 목사-한 영혼을 뜨겁게 사랑하는 교사가 되기를 당부
*20년 이상 근속 모범교사(9명)-표창 및 부상 수여

기독교대한감리회 교회학교 서울연회연합회(회장 조두형 장로)는 6.17(토)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성동광진지방회 꽃재교회(담임 김성복)에서 각 교회 교육담당 목회자와 유치부, 초등부, 중. 고등부 교사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 초등부는 “하나님의 나라를 지켜라”, 중. 고등부는 “VIP(Value Identity People)”란 주제로 2023년도 교사강습회 및 교사대회를 ►개회예배(설교-한기준 목사/성동광진지방회 성암교회 담임, 제목-“영혼을 사랑하는 교사가 되자”) ►특강(강사-김종석/본부 속회연구원 상임연구실장, 제목-“교사 리빌딩”) ►청소년 캠프 및 드론 운영 소개 ►율동 및 찬양 강연 ►공과주제 강의 ►공과지도교육(대상-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구분 실시) ►교사격려대회 ►모범교사 표창(9명)으로 구분되어 대회장 조두형 장로(교회학교 서울연회연합회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진행하였다.

서울연회 2023년도 여름성경학교(수련회) 교사강습회 및 교사대회 

►이번 행사는 2023년도 여름성경학교(수련회)를 준비하는 교사에게 감리회의 교육방침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방법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개체교회에서 여름성경학교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게하고 교사대회를 통하여 교사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고 대회장 조두형 장로(교회학교 서울연회연합회 회장)는 밝혔다.

개회선언-대회장 조두형 장로

▣개회예배

►차환종 장로(준비위원장)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에서 박영호 장로(공동준비위원장)가 기도하고, 오세신 권사(공동준비위원장)의 성경(고후12:14-15)봉독 후, ►한기준 목사(성동광진지방회 성암교회 담임)는 고후12:14-15을 통하여 “영혼을 사랑하는 교사가 되자”란 제목의 설교에서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하나님이 기뻐하는 한 영혼을 영원히 사랑하는 교사가 될 수 있는 것은 첫째로, 우리를 교사로 부르신 예수님을 사랑하여야 한다. 둘째로, 어린이의 영혼을 사랑해야 한다. 세 번째로, 맡겨진 양들을 위하여 수고하고 헌신하며 희생할 각오가 되어있어야 한다. 사도바울은 고린도 성도들을 생명까지도 내여 줄 만큼 사랑했는데 그 이유는 사랑한 만큼 하나님께서 사랑해주시고 은혜를 부어주시고 축복해 주신다는 원리를 알았기 때문이다. 강습회에 오신 여러분들도 한 영혼을 사랑하는 교사가 되어 교회와 교회학교를 부흥시켜 하나님께 큰 상을 받기를 축복하였다.

개회예배 인도-차환종 장로, 기도-박영호 장로, 오세신 권사-성경봉독
개회예배 장면

 

설교-한기준 목사

►서순종 장로(교회학교 전국연합회 회장)는 교회학교 교사 사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보람과 자긍심 및 자부심으로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교사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데 소홀함이 없기를 당부하면서 모든 일을 뒤로 하고 강습회에 오신 모든 분들을 축복하고 격려하였다.

격려사-서순종 장로(교회학교 전국연합회 회장)

►조두형 장로(교회학교 서울연회연합회 회장)는 우리 감리회는 본부와 연회, 지방회, 개체교회로 조직되어 있어 본부의 교육방침에 따라서 한 맥락으로 임하기 위하여 강습회가 마련되었다고 말하며 배우는 교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교회학교가 선교지 임을 깊이 인식하고 교사 모두 내가 영혼을 구원하여야 할 선교사다라는 생각으로 그 사명을 잘 감당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교회학교를 살려야 한다고 외치는 자가 아니라 교회학교를 살리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주기를 당부하고 연합회는 미자립의 교회학교가 자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강습회에 오신 모든 분들을 축복하고 환영하였다.

회장 인사-조두형 장로(교회학교 서울연회연합회 회장)대회장 인사말씀-

►총무 김일문 장로의 광고 후, 한기준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총무 김일문 장로의 광고 
한기준 목사의 축도

▣특강

►강사-김종석/본부 속회연구원 상임연구실장

강사-김종석/본부 속회연구원 상임연구실장<br>
강사-김종석/본부 속회연구원 상임연구실장

►성경-요일2:14

►제목-“교사 리빌딩”

►주요내용

교회를 와야 할 첫 번째 이유는 첫사랑이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다는 설레임이 있어야 한다. 이번 여름성경학교가 이런 설레임을 만들어 내기를 바란다. 교사인 나의 영적상태와 학생들의 영적상태는 어떤 상태인가를 진단 후 처방과 치유하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1.교사와 교회학교 리빌딩하는 방법

아이가 태어난 후 부모의 사랑과 가정의 돌봄 안에서 자라나듯이 교회학교 교사들 역시 예수님을 영접한 후에는 건강한 신앙생활을 통해서 자라가야 하는데 첫 번째로, 아이와 같은 믿음 둘째로, 청년과 같은 믿음 셋째로, 아비와 같은 믿음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진단 해야 한다.

가. 아이와 같은 믿음

은혜가 되었다 안 되었다 함.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영적상태. 요구사항-말하지 않고 알아서 해주기를 원함. 이런 영적상태는 말씀의 뿌리가 약함

나.청년 같은 믿음

강하고, 스스로 교회 올 수 있는 자. 흉악 자를 이길 수 있는 영적 상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다.

다.아비의 믿음

자식을 키워볼 때 이 믿음이 새긴다. 우리는 어떤 믿음에 해당될까?

2.교사와 교회학교의 신앙성장을 리빌딩하는 구체적인 방법

부족한 부분이 성장, 자라날 수 있도록 기도하여야 한다. 부모의 근심이 된다. 믿음이 성장해야 하나님의 기쁨이 됨을 알자. 머물지 말고 성장하라고 말씀하고 있다.

가.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고 사모하자. 예배 시간에 맨 앞자리에 앉아 은혜받기를 실천하자. 아멘으로 화합-레마말씀으로 받고 들으면 성장한다.

나.기도를 생활화 하자- 하나님의 은혜 체험, 부르짖어 기도하자. 통성의 기도-살라달라고 호소하는 것

다.예배에 규칙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예배에 승리하자.

라.성도 간의 교제를 활성화 하자.-하나님과의 관계도 중요, 성도간의 수평적인 관계도 중요함 깨달아야함. 내가 먼자 다가가 소통하고 친밀감을 갖자.

▣청소년 캠프 및 드론 운영

►청소년 캠프

①강사-황재희 전도사/노원지방회 빛가온교회 수련목전도사

강사-황재희 전도사/노원지방회 빛가온교회 수련목전도사<br>
강사-황재희 전도사/노원지방회 빛가온교회 수련목전도사

②청소년기름부음캠프 소개

가. 빛가온교회(구 상계교회) 청소년 선교단체인 위아처치가 청소년들이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통해 학교와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고 변화시키기 위한 사역으로 매년 7월 마지막 주 청소년 연합캠프를 12년째(해마다 2,000명 이상 참석-명지대, 한양대 에리카, 평택대, 목원대, 코로나 중에는 온라인) 진행하고 있으며, 리더양성 캠프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들이 복음으로 학교를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케어하고 훈련시키는 프로그램임

나. 2023 청소년기름부음캠프

-일시 : 2023년 7월31일(월) - 8월 2일(수) (1차) / 8월 3일(목) - 8월 5일(토) (2차)

-장소: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원주)

-주제 : YOU TURN! 대 은혜의 세대여 돌이키라

-주관 : 본부 교육국

-강사: 서길원 목사(위아처치 대표, 빛가온교회 담임) 외

-등록기간 : 1차/6월 1일(수) - 6월12일, 2차/6월13일(화) - 7월 5, 현장등록/7월13일(화)

다.문의-문선 070.4223.6577 / 인스타 그램 we_are.church / 카카오톡 채널 위아처치 홈페이지 www.anointingcamp.com

►드론 운영

①강사-조현준 대표

강사-조현준 대표<br>
강사-조현준 대표

②드론 소개 및 운영

가. 드론(Drone)

조종사가 탑승하지 않고 무선전파 유도에 의해 비행과 조종이 가능한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무인기로, ‘드론’은 ‘낮게 웅웅거리는 소리’를 뜻하는 단어로 벌이 날아다니며 웅웅대는 소리에 착안에 붙여진 이름이고, 애초 군사용으로 탄생했지만 이제는 고공영상· 사진 촬영과 배달, 기상정보 수집, 농약 살포,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드론(Drone)<br>
드론(Drone)

나. 교육 프로그램

취미반, 촬영반 그리고 드론 조립반 등이 있으며, 각 교회에서 이렇게 캠프를 구성을 하시면서 좀 재미난 어떤 앞으로의 미래 직업적인 부분에 접목을 이렇게 해보고 싶으신 교회에서는

언제라도 연락을 주시면 제가 저렴한 그리고 훨씬 더 성실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해서 재밌는 앞으로의 캠프를 만들어줄 수 있도록 저희가 노력하고 습니다.

▣유.초등부

►율동 및 찬양

①강사-신미혜 전도사/

 
율동과 찬양
율동과 찬양

②찬양

▲주제곡-We are Guardians

▲예배곡

▻주님 제가 여기 있어요, 하나님의 꿈을 향해, 높이네, 사랑으로 섬기는 마음, His Love, 준비 됬나요,

▻전해요 이 기쁜 소식을, 축복 송-축복해요, 나를 통해 이루어주세요

►공과지도교육

▲유치부

①강사-채윤석 목사/함께하는교회 담임

②주요내용

*가디언스(하나님의 나라를 지켜라)

*전해라, 섬겨라, 충성해라 가디언스

▲초등부

①강사-김선아 목사/육군 제17사단 충성교회 아, 초등부 교육목사

②주요내용

*하나님의 나라를 지켜라

*전해라, 섬겨라, 충성해라 가디언스

▣중.고등부

►공과주제강연

①강사-원영인 목사/본부 교육국 차세대교육정책 부장

②주제-VIP(Value Identity People)

*하나님의 VIP-복음, 독생자/예수, 하나님의 DNA, 자녀

*나는 VIP-정체성, 가치, 자신, 선물

*우리의 VIP-서로 사랑, 나눔, 우리, 이웃

►공과지도교육

①강사-김주평 목사/마포지방회 주님사랑교회 담임

②주제-VIP(Value Identity People)

*제1과-하나님의 VIP(독생자 예수님을 통해 우리는 구원 받고 하나님의 귀한 자녀가 되었다)

*제2과-나는 VIP(독생자 예수님을 통해 우리는 구원 받고 하나님의 귀한 자녀가 되었다)

*제3과-우리의 VIP(사랑을 실천하라)

▣교사대회-격려행사

①진행-소진영 마커스 리더/주내힘교회 찬양사

소진영 마커스 리더/주내힘교회 찬양사<br>
소진영 마커스 리더/주내힘교회 찬양사
교사대회-격려행사/찬양
교사대회-격려행사/찬양

②공연

▻찬양-나의 한 숨을 바꾸셨네

▻마커스워쉽 소개-예배를 통해 자금의 세대를 깨우며, 다음세대를 세워갑니다. 예배를 통한 온전한 연합을 꿈꾸고 있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2016년 결성하고 맑은샘광천교회에서 매주 목요일에 예배를 진행하며 찬양 앨범을 제작하며 활동

▻찬양-주 은혜

▻간증-만성 골수백혈병(혈액암) 진단/25세 때, 죽음이 가까이 와 있다고 생각하니 눈을 감을 수 없었음, 표적 항암제 복용-평생복용 불가, 골수 이식-오빠와 100% 일치(하나님 뜻), 치료가 않 되면 4-5년 만 생존, 여자가 골수 이식하면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말에 낙담, 이식 중단 후 10년 복용, 2007년에 마커스워쉽에 입단(한달-30,000원),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 깨달음, 어려운 함암투병, 청혼 받은 후 결혼, 하나님이 계신 것을 아닌데 나에게 소망이 없음을 깨달음, 예배 후 모임에서 아이들 이야기-암환자 출산/아이 갖는 것 생명 거는 것임, 어는 날 어린이 수련회에서 하나님 만나고 기도(진짜 나의 소원 기도)가 떠졌다, 임신 결심하고 약 중단, 35세에 하나님께서 아이를 주셨고 여기까지 인도해 주셨다. 이 때 “오직 예수뿐이네” 작곡, 정상 아이 출산, 그러나 잘 못되면 어떨까하는 고통 수반, 하나님의 음성-아이의 주인은 네가 아닌 여호와다, 출상 50일 만에 예배 인도 사역 함-고단한 인생길, 하루를 살아도 기쁨으로 살리!

▻찬양-오직 예수뿐이네-은혜 아니면 살아갈 수가 없네!

▻찬양-예수 늘 함께 인도하시네!/고단한 인생길/이 또한 지나가리라

▣모범교사 표창 및 폐회

►표창-표창장 및 부상(현금-30만원)수여

►20년 이상 근속 모범교사(수상자)

①종로지방회-동광교회 고현미/교회학교장

②중구용산지방회-남산중앙교회 김현자/교회학교장

③성동광진지방회-성암교회 이경미/교회학교 전도팀 대장

④성북지방회-정릉교회 강권식/중고등부 부장

⑤강북지방회-삼양교회 박선정/어린이부 부장

⑥노원지방회-옥토교회 박혜림/아동부 부장

⑦서대문지방회-모래내교회 최영호/어린이부 교사

⑨은평동지방회-성일교회 현희진/유치부 교사

⑩도봉지방회-도봉교회 송명진/유치부 교사

▣폐회

대회장 조두형 장로가 2023년도 여름성경학교(수련회) 준비를 위한 교사강습회 및 교사대회 폐회를 선언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폐회선언-대회장 조두형 장로<br>
폐회선언-대회장 조두형 장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