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호감독과 오영복목사 생명나눔 인천시장표창
김찬호감독과 오영복목사 생명나눔 인천시장표창
  • 조정진
  • 승인 2023.06.0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은 “존 웨슬리 회심 285주년을 맞아 지난 7일 부천 시각장애인 연합회 쉼터(부천해밀도서관 내 위치)에서 기념예배 및 생명나눔 유공자 표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예배는 함영석 목사(웨사본 사무국장)의 사회로 성상모 목사(사랑과 마음 상담센터 대표)의 기도, 김찬호 목사(중부연회 감독/ 강화은혜교회)의 말씀선포 등의 순서가 진행되었으며, 이어 생명나눔 유공자 표창으로 김찬호 감독과 오영복 목사(인천 고잔교회)가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여받았으며,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 대표회장 홍성국목사(평촌교회)와 이승우 목사(미국 장로교 PCUS 소속)가 축사의 말씀을 전했다.

생명나눔 서약 캠페인및 시각장애인 수술비 후원, 중부연회 교회를 중심으로 한 장기기증 활성화 등의 공로가 인정되어 인천광역시 시장상을 수여 받은 김찬호 감독은 ‘주라 그리하면(눅6:38)’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며 “그리스도인들은 어려운 가운데서도 타인을 돕는 주는 자리에서 타인과 세상을 섬겨왔다” 밝히며 “사르밧 과부처럼 있는 것을 전부를 드렸어도 하나님께서 비워지지 않게 하시며 넘치도록 채워주시는 은혜를 주셨다”면서 그리스도인들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강조하였다.    

이어 표창상을 수상받은 오영복 목사도 “미약한 생명나눔 실천인데 커다란 상을 타게 되어서 송구스럽다”면서 “더 열심히 생명을 나누는 일에 매진하라는 채찍으로 감사하게 받겠다”면서 소감을 전했다. 오영복 목사는 전교인 장기기증 서약 캠페인과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수술비를 후원한바 있다.

한편 이날 감사예배 시간에는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상임대표와 중부연회 회장 취임식이 진행되기도 하였다. 먼저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상임대표에 조정진 목사(전 생명을나누는사람들 상임이사)가 취임하였다. 이날 취임식에서 조정진 목사는 “오늘의 자리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특별히 늘 함께 응원하며 지지를 보내준 아내에게 이자리를 빌어 꽃다발을 전하고 싶다”면서 기쁨을 함께 하였다. 오은숙 사모는 “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 있기까지 직원들과 여기계신 모든 분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맺은 결실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서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중부연회 회장으로 취임한 이상윤 목사(웨슬리하우스 관장)은 “웨사본은 교계의 돌봄이 미치지 못하는 열악한 부분을 자발적으로 감당해오면서 성장해왔다”면서 “선교사들을 돕기 위한 사역이 상생과 공유를 바탕으로 한 선교관 제공과 차량지원사업을 일으켰고, 신학생들의 끼니를 해결하고자 하는 오병이어 도시락 사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시각장애인 무상급식 사역으로 확대되는 기적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또한 이상윤 목사는 “현재 교계를 변화시키고 사회를 성화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9개의 사회성화 프로젝트가 숨가쁘게 추진되고 있다”면서 “이후 중부연회의 사회성화를 위한 역량결집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달라”고 호소하기도 하였다.      

이날 취임식에 축사를 전한 홍성국 목사는 “고종의 미국사절단으로 민영익 일행이 샌프란시스코에서 미 대륙횡단열차를 탔을 때, 미국인 가우처 박사가 조선에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관심을 보이며 조심스럽게 접근한 것을 계기로 미국 감리교의 한국 선교의 길을 터놓았다”면서 “이후 아펜젤러 선교사를 파송하며 배재학당 창립하는 등 조선에 많은 기적을 일으킨 것처럼 상임대표와 중부연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두 사람의 사회를 향한 관심과 헌신이 교계와 한국 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불길이 일어나길 소망한다”면서 “축하하기 전에 두 사람의 책임이 더욱 무거워졌다”면서 축사를 전했다.

이어 이어진 축사에서도 이승우 목사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아름다운 결실들이 우리 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며 축사를 전하였고, 부천시 시각장애인 연합회 이길준 회장은 바이올린 연주로 축하음악을 연주하였다. 이길준 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도움과 협력이 현재 식당을 개보수하고 시설과 장비를 확충하는 등 실질적인 열매로 나타났다”면서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하였다.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은 장기기증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생명나눔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긴밀하게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감리교회를 중심으로 장기기증 희망등록서약 및 캠페인,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수술비 지원사업, 소아암 및 희귀 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사업 등 생명나눔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