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AWMC)와 광림교회 제1선교구 자매결연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AWMC)와 광림교회 제1선교구 자매결연
  • 김오채
  • 승인 2023.02.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구연합회와 교역자 및 개인의 후원금 전달
*강명남 목사-하나님 구속의 은혜를 세상에 증거 하는 자 되길 당부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 제1선교구(강명남 목사)와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Appenzeller World Mission Center-이하 AWMC/센터장 이상훈 목사)는 2.1(수) 오전11시 아펜젤러 인우교회(서울시 서대문구 소재)에서 믿음 안에서 상호교류를 통하여 신앙의 선한영향력을 끼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기 위한 자매결연식을 갖고 강명남 목사(제1선교구)는 교구연합회와 교역자가 마련함 후원금 200만원과 기도회 시 드려진 헌금 전액을 AWMC 센터장 이상훈 목사에게 전달하였다.

광림교회 제1선교구와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AWMC) 자매결연
좌-강명남 목사, 우 이상훈 센터장
후원금 전달

오늘 행사는 ▲제1부 예배(설교-강명남 목사, 제목-“인도자 되시는 하나님“) 및 기도회(찬양, 중보기도-”나라와 민족, 교회와 가정, AWMC“를 위하여) ▲제2부 자매결연식(AWMC 소개 및 후원 안내, 업무협약서 작성, 후원금 전달, 친교)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제1부 예배 및 기도회

강명남 목사(제1선교구)의 인도로 드려진 기도회 및 예배는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란 찬양으로 참석자 모두를 환영하고 축복하면서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슬픈 마음 있는 사람” 외 다수의 찬양으로 마음 문을 열고 “나라와 민족, 교회와 가정, AWMC“를 위하여 뜨겁게 부르짖어 기도한 후, 

찬양 인도-강명남 목사(제1선교구)
기도 인도-강명남 목사(제1선교구)

▷강명남 목사는 본문에서 하나님은 자신을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로 소개하고, 마땅히 행할 길의 마땅한 삶이란 어울리는 삶, 알 맞는 삶, 이치에 맞는 삶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우리가 자기 좋을 대로 살면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의지를 하나님의 뜻에 따라 조율하며 사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하였다. 하나님은 구속하신 이, 거룩하신 이, 유익한 삶에 이르도록 하시는 이,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시는 분으로 육신의 욕망에 사로잡힌 인생이 마땅히 행하야 하는 삶의 길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으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삶(마땅한 삶)을 사는 자에게 주시는 복과 사명은 첫째로, 평강이 강같이 흐르게 하신다. 둘째로, 공의가 바다 물결같이 흐르게 하신다. 셋째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하나님의 자녀들을 번성케 하신다. 고 설명하였다. 또한 강명남 목사는 하나님이 우리의 인도자가 되셔야 하는 분명한 이유로 ①구속하신 이 - 곧 구원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 ②거룩하신 이 - 분쟁하며 세상에서 온전한 표준이 되시기 때문 ③유익한 삶에 이르도록 하시는 이 - 허망한 삶에서 허우적거리는 세상에 온전한 가치를 부여하시기 때문 ④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시는 이 - 우리가 육신에 지지 않고 마땅히 살아야 할 삶으로 인도하시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이처럼 하나님이 우리의 인도자가 되신다는 이 놀랍고 은혜로운 사실을 확실하게 믿고, 이제 더욱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며 순종하는 삶을 살아, 하나님 구속의 은혜를 세상에 증거 하는 자 되기를 당부하였으며, 강명남 목사의 축도로 기도회와 예배를 모두 마쳤다.

설교 및 축도-강명남 목사(제1선교구)

▲제2부 자매결연식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Appenzeller World Mission Center/이하 AWMC)소개-감리회 파송선교사들의 안식과 재충전 및 재 교육장소

①소재-(우03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20길 69/02)362-5967

②규모:
▶지하 1층, 지상 4층(연건평920평)
▶게스트룸(총29실)-가족실(4인)/게스트룸 가족실-17개, 2인실-12개
▶예배실(144석 규모), 세미나실(5) 등

③연혁

▶1954년 9월- Richard Raines 감독(인디아나연회)/인우학사 설립
▶1996년 9월 23일- 故김선도 감독(서울남연회)/기숙사 재건축 후원 및 봉헌
▶2021년 4월 26일-인우학사를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로 변경
▶2021년 6월 8일- 김정석 감독(서울남연회)/리모델링 공사 후원
▶2021년 11월 19일-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 봉헌 및 개관예배
▶2022년 6월 10일- 선교사추모의 벽 제막식 (1층 외벽)

④운영목표-기도, 안식, 연수 센터로 84개국 1,350명(2022년 현재) 선교사 파송

⑤후원계좌-국민은행/813001-04-104882 아펜젤러 인우교회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 소개-이상훈 목사

▷자매결연-업무협약서 작성

자매결연-업무협약서 교환

(자매결연서 전문)

자매결연서 

광림교회 제1선교구와 아펜젤러 세계선교센터(이하 AWMC)는 믿음 안에서 상호교류를 통하여 신앙의 선한영향력을 끼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다음과 같이 결연한다.
〔목 적] 본 협약은 AWMC의 활동 중 “선교사를 섬기는 일”과 광림교회 제 1선교구가 광림교회의 전통인 적극적인 신앙, 섬기고 실천하는 신앙을 고백하며 이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추진 사항] 광림교회 제1선교구와 AWMC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상호 지원하기로 협약한다.
①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해 상호 기관의 요청 시 각 기관의 자원을 활용하여 적극 협조한다.
② 실천적인 신앙의 삶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활동을 연계하고 필요시 인력을 지원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협력한다.
③ 양 기관은 본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유용 가능한 자원을 활용하여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협약기간〕 본 협약서의 효력은 서명한 날부터 발생되며 1년 기한으로 결연을 체결한다.
〔기 타〕 본 협약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 하에 정하며 이 협약의 체결을 증명하기 위하여 광림교회 1선교구와 AWMC는 이 결연 서를 각 1부씩 보관한다.

2023년 2월 1일

광림교회 제1선교구 강명난 목사, AWMC센터장 이상훈 목사

▷후원금 전달

제1선교구 연합회와 교역자 및 개인의 후원금을 AWMC에 전달하였고, 이상훈 센터장은 광림교회 제1선교구 교역자에게 십자가를 증정하였다.

제1선교구 연합회와 교역자 및 개인의 후원금전달, 광림교회 제1선교구 교역자에게 십자가 증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