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콘텐츠공연학’ 강좌 개설(감신대 평생교육원)
‘기독콘텐츠공연학’ 강좌 개설(감신대 평생교육원)
  • KMC뉴스
  • 승인 2023.01.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년 12월 13일 감리교신학대 M센터에서는 평생교육원 연극/뮤지컬 과정 종강 공연예배를 드리며 수료식을 마쳤다. 일부 전문배우의 찬조출연과 신학생, 직장인, 목회자 등 다양한 수강생들로 구성하여 멋진 기독교 뮤지컬을 완성하였다. 박은영 평생교육원장은 “감동적인 공연이었으며, 더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었다. 23년에 새롭게 개편, 확대되는 연극/뮤지컬 과정은 더욱 전문적이고 세분화되므로, 문화선교사로 사역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을 초대한다”고 하였다. 기독교 내용으로 만드는 연극/뮤지컬 교육과정이 개편된 내용을 소개한다.

성경적 가치관을 적용한 연극·뮤지컬 교육과정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성경적 가치관을 적용한 연극·뮤지컬 과정” 1기 교육과정 동안 수강생들은 수업 전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와 말씀을 나누고 시작하였다. 기도와 말씀을 바탕으로 예수님과 성경 인물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그를 드라마로 구현하는 공연예배를 준비하는 과정 중 우울증이 치료되고, 인생의 비전을 찾게 되고,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문화예술사역자로서의 확신과 삶이 예배가 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느끼는 등 주님의 일하심을 경험하는 많은 간증이 쏟아졌다.

18세기 초 독일 교회는 바흐를 적극적으로 후원하여 바흐 음악을 통해 하나님을 찬양하는 문화예술사역의 길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음악이었던 클래식의 근본을 세워서 세상 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감당하였다. 또한 감리교 창시자인 요한 웨슬리 목사님의 성령부흥운동에서 그의 동생 찰스웨슬리 목사님은 찬양을 통해 대중의 마음에 복음의 씨가 잘 심어지도록 쓰임 받았음을 감리교회사에서 볼 수 있다. 연출가이며 극작가인 책임교수 임혜인은 ‘구원의 확신을 갖고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자유한 삶을 산다는 것은 성경적인 경건한 삶에서 매일 주님의 동행하심의 행복을 경험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복음을 추구하는 신학대학교에서 성경적 가치관으로 교육되는 전문적인 예술가와 문화예술을 활용하여 복음을 전파하길 소망하는 사역자를 양성하길 기도하며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뜻을 품고 섬길 수 있어 주님께 감사한 시간이라고 고백했다.

2023년 2기부터는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기독콘텐츠공연학 2년 과정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이 과정은 전문성 있는 연극·뮤지컬 교육을 위해 세분화된 과목을 다양하게 열어서 연기 뿐 아니라 공연예배를 위한 협업 장르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교계에서 경건하면서 자유한 공연예배와 복음전파를 위해 효과적으로 문화예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독공연콘텐츠의 수준을 높여 창작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수강생들은 전문성과 영성을 겸비한 뛰어난 교수진들과 함께 학교에서 뿐 아니라 현장에서도 협업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감리교신학대학교 기독콘텐츠공연학 2년 과정은
첫째, 6개 과목과 1번의 공연을 이수한다면, 1~2년 내에 졸업할 수 있다. 학기는 1년에 3학기로, 2월, 6월, 10월 매월 초에 시작되며, 학기당 원하는 만큼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둘째, 전공별로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기독컨텐츠공연학의 전공은 총 7개로, 연기, 연출, 음악감독(반주, 합창지휘), 작곡, 조명 디자인, 무대 디자인 기획자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생들은 각 전공 관련 과목을 수강하거나, 관심 있는 과목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전공은 2학기를 수강한 후에 담당교수 상담을 거쳐 선택한다. 2학기 동안 들어왔던 과목들을 바탕으로 교수와 상담을 하여 자신에게 맞는, 관심 있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수강생들은 전공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셋째, 여러 과목을 동시에 수강할 경우 수강료의 60%까지 할인된다. 이 과정은 복음 콘텐츠의 질 향상과 복음 전파 및 세상 문화 선도를 목표로 하는 만큼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고자 하여 여러 과목을 수강할 경우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본래 한 학기의 1과목을 수강할 경우 수강료는 36만원이지만, 2과목을 수강할 경우 두 번째 과목은 30%를 할인하고 3과목 이상 수강할 경우 세 번째 과목부터는 60%를 할인하고 있다.

본 과정을 이수하면 교회 안 밖에서 다양하게 문화예술선교 활동을 할 수 있기에 연극과 뮤지컬로 전문 사역을 준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 https://blog.naver.com/mtulife20/222980252350)

■ 수업 일정

- 개강일 : 2023년 2월 6일(13주과정)

■ 수강 신청

- https://forms.gle/uKj6WCwJEkBjpAbj7

■ 수업방식 및 수강료

- 수강료: 과목당 36만원 (중복 감면 불가)
① 장학혜택1 : 미자립교회 목회자가정, 선교사 가정, 새터민 가정 20% 할인
② 장학혜택2 : 연속 수강 시 10% 할인
③ 장학혜택3 : 2과목 동시 수강 시 30%할인, 3과목 동시 수강 시 60% 할인

■ 문의

- 평생교육원 담당 010-5965-4617(1:1 카톡 상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