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지방 제18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개최
성동광진지방 제18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개최
  • 김오채
  • 승인 2022.08.21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장 박향란 장로-모든 학생들이 하나님께서 택하신 꿈나무들로 자라나길 소망!
*윤영자 목사-사랑하고 기뻐하며 감사하면서 변화하는 삶 살아가기를 당부!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성동광진지방회(감리사 이명현 목사) 교육부(총무 윤영자 목사)는 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회장 박향란 장로) 주관으로 8.21(주일) 두모갓교회(담임목사 박명순)에서 초등부 58명(9개 교회)과 중고등부 35명(7개 교회) 총 93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8회 성경골든벨을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개최하였다. 제18회 성경골든벨은 ▲제1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제2부 개회예배, ▲제3부 성경골든벨, ▲제4부 시상식 및 폐회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성동광진지방 제18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성동광진지방 제18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장 인사말씀

대회장 박향란 장로는 이번 제18회 성경골든벨이 단순히 성경적인 지식을 테스트하는 대회가 아니라 “초등부 및 중고등부 학생들의 성경에 대한 지식을 겨루면서 함께함을 경험하며 성장”하도록 하는데 개최의 목적이 있다고 밝히고, 이 대회를 위하여 애써주신 이명현 감리사와 문제를 출제하여 주신 윤영자 교육부 총무, 유재수 사회평신도 총무, 교회학교연합회 증경회장들을 비롯한 임원진, 그리고 각급 평신도 단체장들과 바쁜 시간을 쪼개어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읽히고 가르치고 믿음으로 무장시켜 주신 교역자(목사, 전도사, 교육사 등)와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하면서 무더위를 이기고 성경을 공부하여 이 대회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환영 하였다. 또한 박향란 장로는 “너희는 이 시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라(롬12:12)”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우리 모든 학생들이 하나님께서 택하신 꿈나무들이 다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하였다.

인사말씀-대회장 박향란 장로

▲개회예배

박향란 장로(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 회장)의 인도로 황영준 장로(두모갓교회 교육부장)가 대표기도, 인도자 박향란 장로가 성경(요2:7-11)봉독, 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가 “예수님의 첫 표적 변화”란 제목으로 설교, 회장 박향란 장로의 회장 인사말씀과 광고 후 이명현 감리사(성동광진지방회)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개회예배 인도-박향란 장로(교회학교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 회장)

◉대표기도

황영준 장로(두모갓교회 교육부장)는 제18회 성경골든벨에 참여한 학생들이 믿음의 자녀가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누리게 하시며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시는 예수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삼아 죄악 된 세상에 유혹당하지 아니하고 깨끗하고 정직한 자녀로 살아가도록 축복하여 달라고, 또한 순결과 사랑을 배우며 맡겨진 책임을 잘 감당했던 요셉과 같은 신앙의 사람들이 되어 모세와 같이 민족을 위한 자로, 갈렙과 같이 하나님만 의지하는 자로, 다윗과 같이 주님을 사랑하는 자로, 교회와 이 민족에게 꼭 필요한 인물로 성장하도록 기도하면서, 이번 제18회 성경골든벨 행사를 통하여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하나님을 더 가까이 하고 경쟁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가는 축복된 시간으로 인도하여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다.

대표기도-황영준 장로(두모갓교회 교육부장)
개회예배 장면

◉설교

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는 요2:7-11을 통하여 “예수님의 첫 표적 변화”란 제목으로 설교에서 예수님의 첫 표적은 가나안 혼인잔치에서의 물을 포도주로 변화시키는 기적이다. 세상의 강산도 10년이면 변한다하고 말하면 무슨 소리냐고 하면서 요즘은 날마다 변화하는 시대라고 이야기 한다. 예수님의 첫 표적은 물의 색깔이 변하였고 물이 포도주로 변화하였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예수님은 우리들에게도 완전한 변화를 원하시데 예수님 믿은 나는 있는데 예수님이 원하시는 나는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세상에 모든 것이 다 변화하는데 유일하게 예수 믿은 크리찬이 변화가 없다는 소리를 듣는다. 예수님은 변화를 위해서 오셔서, 첫째 죄인이 구원 받아 의인이 되게 하는 변화, 둘째 가난과 질병과 저주와 멸망에서 해방 시켜 자유케 하는 변화를 주셨다. 따라서 변화된 우리들은 첫 번째 구원 받은 죄인은 이제 죄인으로 살아가지 않아야 한다. 두 번째는 구원받은 의인,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것이다. 세상의 모든 것 내 몸의 눈 코 입 귀 얼굴도 변하는데 예수 믿으면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하지 않는 이유는 죄로부터 구원받아 의인이 되었음에도 의인된 자신을 깨닫지 못하고 죄인의 의식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이다. 우리는 날마다 나는 의인이다라고 선포하며 나는 잘 될 것이다라고 선포하면 하나님께서 잘되게 만들어 주신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쁘고 즐거워해야 하며 보이지 아니한 것을 현실로 이끌어내는 믿음으로 살아가는 믿음의 변화가 있기를 바란다. 이 성경골든벨도 잘 될 것임을 굳게 믿으며 천국 갈 때까지 사랑하고 기뻐하며 감사하면서 변화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당부하였다.

설교-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
개회예배 장면

◉축도

축도-이명현 감리사

▲제18회 성경골든벨 대회

진행위원장 오세신 권사(부회장)의 사회로 ▶초등부는 박은애 전도사(예임교회)가 진행, 문제출제의 아나운서는 오윤경 선생(두모갓교회)이 담당하였고, ▶중고등부는 정성윤 선생((두모갓교회)이 진행. 문제출제의 아나운서는 유지혜 선생(금호제일교회)이 담당하여 진행되었으며 출제범위는 초등부/중고등부 동일하고, 구약(역대상, 잠언, 전도서), 신약(마태복음, 로마서, 디모데 전·후서)과 성경골든벨 문제집(신.구약-교회학교 전국연합회 발행)에서 10문제 출제, 성경은 개역 개정판이 사용되었다.

제18회 성경골든벨 대회-진행위원장 오세신 권사(부회장)

 ◉초등부 성경골든벨 진행

초등부 진행-박은애 전도사
아나운서-오윤경 선생

◉중고등부 성경골든벨 진행

중고등부 성경골든벨 진행-정성윤 선생
아나운서-유지혜 선생

◉대회 조직

▶감리사- 이명현 목사

▶교육부 총무- 윤영자 목사

▶대회장- 박향란 장로

▶부대회장- 곽원규 장로, 이창성 장로, 오세신 권사

▶진행- 위원장 오세신 권사

▶준비위원장- 곽원규 장로

▶진행- 총무 김상겸 권사

▶섭외홍보위원회- 박향란 장로

▶시설분과위원회- 오세신 권사, 이창성 장로(개체교회 교육목사, 임원)

▶서무분과위원회- 박춘순 권사, 김혜정 권사, 김상겸 권사

▶프로그램위원회

1) 어린이 성경 골든벨 : 곽원규 장로, 박은애 전도사, 오윤경 선생

2) 청소년 성경 골든벨 : 오세신 권사, 정성윤 선생, 유지혜 선생

※ 출제위원장 : 윤영자 목사, 박향란 장로

◉진행

▶예선전

예선전은 탈락자 없이 총 50문제 중 1-35번까지의 문제를 정답을 맞힌 학생에게 시티카를 붙여 다 득점 순으로 20명이 선발되는데 다수인 경우 모두 예선 통과자로 결정 됨.

▶결선전

36번-49번까지의 문제를 다 맞힌 학생 중 최종 골든벨 문제까지 맞추면 골든밸을 울리게 됨

▶서울연회 골든벨 출전

결선진출자 중 다 득점 순으로 10명이 선발되어 2022년 9.17(토) 서대문지방회 아현교회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서울연회 초등부/중고등부 성경골든벨 대회에 출전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자 현황

제18회 성경골든벨 대회는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문제가 예상보다는 난이도가 높아 문제풀이에 애를 많이 쓰는 모습이었고, 그 결과 아쉽게도 초등부/중고등부 공히 골든벨은 울리지 못하였으며 차 순위 자가 실버벨상(장학금-500,000원 지급)을 수상하였다.

시상식 진행-총무 김상겸 권사

(초등부 수상자-10명)

▶1등(실버벨상)- 참사랑교회 5학년 남성환

▶2등-화양교회 2학년 소승헌

▶3등-화양교회 3학년 이선유

▶4등-화양교회 3학년 조이안

▶5등-참사랑교회 3학년 남주안

▶6등-두모갓교회 4학년 임은서

▶7등-꽃재교회 6학년 서우진

▶8등-화양교회 5학년 최현빈

▶9등-성민교회 4학년 이서현

▶9등-예임교회 5학년 주예리

초등부 수상자-10명
초등부 실버벨상- 참사랑교회 5학년 남성환

 

(중고등부 수상자-10명)

▶1등(실버벨상)- 꽃재교회 고1학년 조하영

▶2등-예임교회 중1학년 황수정

▶3등-예임교회 고3학년 김주현

▶4등(공동)-성수교회 고3학년 차건호

▶4등(공동)-예임교회 고2학년 윤희선

▶5등-중곡교회 고3학년 구나연

▶6등-꽃재교회 고1학년 성주희

▶7등-두모갓교회 중3학년 최윤비

▶8등-예임교회 고3학년 김시은

▶9등-중곡교회 중2학년 구보민

중고등부 수상자-10명
중고등부 시상-박향란 장로
중고등부 실버벨상- 꽃재교회 고1학년 조하영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찬양과 경배(예임교회 찬양팀)
찬양과 경배
찬양과 경배

▲폐회

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의 마침기도로 제18회 성경골든벨 대회를 모두 마쳤으며, 대회 본부는 참석자 모두에게 빵과 음료수를 제공하였다.

폐회기도-윤영자 목사(교육부 총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