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 제4차 계삭회 개최
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 제4차 계삭회 개최
  • 김오채
  • 승인 2022.05.23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신도연합수련회 개최-6.6(월) 광림수도원
*김형석 목사-말씀 의지하여 하나님을 집중하여 바라볼 때 기적이 일어난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회장 이선중 장로)는 제4차 계삭회(순회헌신예배)를 5.22(주일) 금호제일교회(담임목사 김형석)에서 개최하고 ▲제1부 개회예배 ▲제2부 정기임원회의로 구분하여 진행하였으며, 제2부 정기임원회의에서는 ◈사업보고 ◈회계보고 ◈안건-①평신도연합수련회 개최-6.6(월) 광림수도원, 등록비-20,000원 ②비전교회 토요전도 행사-7.16(토), 참사랑교회(담임목사 김정호)-주관/두모갓교회, 아침빛교회,금호제일교회 ③삼각산기도회(주관-성동광진지방)-7.5(화), 설교-장준기 목사(열린교회 담임)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 결의하였다.

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 제4차 계삭회

▲제1부 개회예배

김용태 장로(금호제일교회 총남선교회 회장)의 인도로 구호림 장로(조직부회장)가 대표기도, 인도자가 성경(행3:1-10)봉독, 금호제일교회 남선교회 임원진의 특별찬양, 김형석 목사(금호제일교회 담임)가 설교(“신앙은 태도입니다.”), 윤근신 장로(재정부회장)가 헌금기도, 이선중 회장의 인사말씀, 김형석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개회예배 인도-김용태 장로(금호제일교회 총남선교회 회장)
특별찬양-금호제일교회 남선교회 임원진
헌금기도-윤근신 장로
축도-김형석 목사

◈대표기도

구호림 장로는 우리의 삶 가운데 늘 함께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특별히 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가 계삭회로 모여 먼저 예배드리게 하심에 감사를 드리면서 성부, 성자, 성령 3위 일체의 하나님으로 드려지는 예배가운데 친히 임재 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였으며, 특별히 남선교회 연합회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아파하고, 힘들어 하고, 두려움 속에 있는 사랑하는 교우들과 주변의 가족, 이웃들을 돌아보게 하시고. 따뜻한 손을 내밀게 하시고, 주님께서 우리에 주셨던 사랑을 기꺼이 나눌 수 있도록 저희들에게 용기와 긍휼에 마음을 허락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하였다. 또한 “오직 그리스도를 본받아 너희도 거룩 하라.(벧전1:15)”란 주제로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는 비전교회 지원 및 선교를 위한 평신도 연합수련회가 코로나를 이겨내며 새로운 부흥을 준비하는 성령충만한 수련회가 되게 하여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다.

대표기도-구호림 장로
개회예배 장면

◈설교

김형석 목사는 행3:1-10을 통하여 “신앙은 태도입니다.”란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라고 서로서로 인사 나누기를 권하였는데 이는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가 그대로 돌려주어야 한다는 생각이며, 이 짧은 인사 말 속에 우리의 신앙이 담겨져 있고, 또 우리의 고백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였다. 김형석 목사는 행3:1-10에 나오는 “보다”(See)라고 하는 단어가 품고 있는 의미에서 신앙이 태도와 굉장히 중요한 관련이 있는지를 깨닫고 된다고 강조하였다. 첫째로 아무 의미 없이 그냥 보는 것인데 이러한 태도는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 수 없으며 우리의 신앙생활, 즉 아무 의미 없이 예배드리고, 찬양하고, 기도하면 이와 같다는 것이다. 둘째로, 주목하여 보는 것인데, 이는 열중, 집중해서 보다는 뜻으로 어떤 사람의 영혼까지 집중해서 보았고, 특별한 행위를 하도록 긴급하게 요청하는 눈과 눈을 마주치면서 보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로, 전념하여 온 마음을 다하여 쳐다본다는 것인데, 붙잡고 놓아주지 않는다. 라고 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으며 마음의 변화를 가져온다. 따라서 온 마음을 다해서 쳐다본다. 전념해서 쳐다본다. 집중하다 붙잡고 놓아주지 않겠다. 라고 하는 마음으로 바라보게 될 때 기적이 일어난다. 기적은 아무 때나 일어난 것이 아니라 내 태도가 바뀌어야, 주님을 바라보는 나의 시선이 바뀌어야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 사람을 결정하는 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신앙의 태도이다. 라고 강조하면서 우리 모두 하나님을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는지를 돌아보며 말씀을 의지하여 바라볼 때 우리의 신앙의 태도가 바뀌어 주변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신앙으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고 복음이 전파될 것이고 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의 회원들을 통하여 이러한 기적들이 일어나기를 축복하였다.

설교-김형석 목사
개회예배 장면

◈회장인사

이선중 장로는 제4차 계삭회에 참석하여준 임원들을 환영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하였으며, 6.6(월) 개최되는 평신도 연합수련회에 선교비 협찬과 함께 개 교회별로 많은 인원의 등록이 이미 이루어져 은혜가 풍성하고 성령충만한 수련회가 될 것을 확신하며 그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회장인사-이선중 장로

▲제2부 정기임원회의

◈개회기도

개회기도-박용성 장로

◈개회선언-회장 이선중 장로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남선교회 성동광진지방회연합회 제4차 계삭회 정기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였다. 참석임원은 12개 교회에서 53명이 참석하였다.

개회선언-회장 이선중 장로

◈사업 및 회계보고는 회의 자료에 의하여 원안대로 보고받았다.

회계보고-최재희 장로

◈처리안건

①평신도 연합(남녀선교회, 장로회)수련회-6.6(월), 광림수도원, 등록비-20,000원

②비전교회 토요전도 행사-7.16(토), 참사랑교회(담임목사 김정호)-주관/두모갓교회, 아침빛교회,금호제일교회

③삼각산기도회(주관 - 성동광진지방) - 7.5(화), 설교 - 장준기 목사(열린교회 담임)

◈폐회기도

폐회기도-윤문근 장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