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북한의 핵실험을 강력히 규탄한다
[성명서] 북한의 핵실험을 강력히 규탄한다
  • KMC뉴스
  • 승인 2013.02.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은 2013년 2월 12일 함경북도 길주군 부근에서 핵실험을 강행했다. 국제 사회의 반대와 우려 속에서도 제 3차 핵실험의 고집을 꺾지 않은 것은 북한 지도부의 고질적인 행태이며, 국제 사회와 대화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공존이 아닌 고립을 선택함으로 오는 차후의 모든 책임은 북한 지도부에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북한의 핵실험에 대해 민족의 생존권을 침해하는 만행임을 규탄하며, 국제 사회 간의 모든 균형을 힘의 논리로만 판단하는 이 같은 북한 지도부의 편협한 시각에 대해 우려를 표한다. 동일한 논리로 북한 주민들을 압제해 온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북한인권법을 제정하며 인권을 주장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으며,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라는 목소리는 공허에 불과한 것이다.

과거 대한민국 정부가 나름의 이유를 들어 북한에 지원한 물자와 물품들은 대부분 군사용으로 전용되었음이 여실히 드러났다. 햇볕정책의 결과로 북한을 대화의 장으로 나오게 하기는커녕, 북한이 대륙간 미사일과 핵이라는 군사용 무기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었을 뿐이다. 새로 출범하게 될 박근혜 정부는 이를 반면교사로 삼아 대북 대응정책을 마련하기를 촉구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한국교회 10만 목회자, 1,200만 성도들의 '퍼주기식' 북한 후원을 자제할 것을 요청한다. 행동의 변화가 전제되어 있지 않은 지원은 삶을 개선시켜 주기보다 오히려 의존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북한 지도부의 완고한 행태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진정으로 북한이 변화되고 국제 사회의 일원으로 공존하기 원한다면, '선(先)지원 후(後)대화'의 기조를 버리고, 핵물질 영구 폐기와 같은 북한의 책임 있는 변화에 따른 협력의 기조로 바뀌어야 할 것이다.
 

2013년 2월 12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