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신선교훈련과정 개강 및 ‘바이올린’ 강좌
감신선교훈련과정 개강 및 ‘바이올린’ 강좌
  • KMC뉴스
  • 승인 2023.08.1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감신선교훈련과정과 바이올린 과정은 새로운 교수님을 모시고 가을학기를 시작한다. 감신선교훈련과정은 감신대 대학원장 장성배 교수님에 이어 박창현 교수님이 책임교수를 맡으셨고, 바이올린 강좌는 허은혜 교수님을 새로이 초빙하였다. 세계선교를 향한 열정으로 가을 학기를 시작하는 감신선교훈련과정과 바이올린 연주를 통해 찬양사역을 감당할 연주자들을 키워나가는 바이올린 선교음악과정에 수강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1. 감신선교훈련과정 개강

“복음 전파의 사명, 모든 그리스도인의 가장 크고 중요한 사명입니다.”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감신선교훈련과정' 이 9월 4일 월요일 오후 7시에 개강한다. 한 학기 14주, 1년 과정으로 선교에 소명이 있는 목회자, 신학생 또는 평신도 사역자를 위한 강좌이다.

'감신선교훈련과정'은 책임 있는 선교사로 양육하기 위해서 다차원의 훈련과제를 개발하고 훈련에 참여한 사람들은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는 가운데, 선교에 필요한 여러 가지 달란트와 자원들을 개발하게 될 것이다.

훈련에 참여한 사람들은 과정을 이수한 후에 감신대 평생교육원 수료증을 취득하게 되고, 교단 선교국이 수행하는 선교사 후보생 집중훈련을 이수한 후, 소정의 과정을 통해, 교단이 인정하는 선교사가 될 수 있다.

수업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강의 후기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mtulife20/222649392636-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특징 및 혜택

1. 과정을 마치면 절차에 따라 기독교대한감리회의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2. 감리교신학대학교 교수 및 선교전문가들의 프리미엄 강의와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신학과 선교 정보의 보고인 감리교신학대학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본교 재학생, 본교 동문 및 교직원 가족, 목회자 및 가족, 타 대학 신학생, 단체 등록생(5인 이상), 지역 주민(서대문구, 종로구), 2개 과목 수강자, 모든 장애인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담 및 수강신청

상담 : 010-5965-4617 (평생교육원 전용모바일 1:1 카카오톡으로 안내)

수강신청 : 구글폼 https://forms.gle/PZqojo1VWHRZCdKU8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로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141074084

2. 바이올린 새로운 교수님 초빙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바이올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보자들로부터 전공자, 어린이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수업중이며 교회를 다니고 있는 목회자, 장애인, 선교 준비하시는 분, 기독교인들은 예배 봉사자로 바이올린 연주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교회를 전혀 다니지 않는 이도 등록하여 배우면서 행복한 음악인으로 세워지고 있다. 수강생들은 서울뿐만 아니라 화성, 성남, 부여, 금산과 같이 먼 곳에서 오고가는 열정으로 특별한 사정의 수강생을 제외한 전원이 바이올린 과정에 재등록하며, 일부는 주 2회 중복으로 수강할 정도로 높은 학구열을 보이고 있다. 실제 수강생 중 한 분은 기초부터 시작해 3학기 만에 예배 연주로 헌신하는 귀한 예배자가 되었다.

이미희 교수는 수강생들이 바이올린 수업을 통해 힐링 받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소망한다고 말하며 레슨에 있어서도 직접 편곡한 피아노 연주곡을 활용해 풍부한 감성훈련과 기본기를 갖추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바이올린 과정은 수시 모집 중이며, 새롭게 모신 허은혜 교수와 바이올린 연주자 및 교수자로 활동 중인 김동현 교수가 초빙되어 이미희 교수와 함께 하며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교수진 및 강좌소개는 다음과 같다.

■ 교수진 소개

1. 허은혜 교수

허은혜 교수는 대구광역시 시립예술단 해외연수프로그램의 첫 수혜자로 발탁되어 시의 재정지원을 받아 미국 노스텍사스대학교(University of North Texas) 전문연주자과정(Graduate Artist Certificate Program)을 졸업하였다. 미국에서의 수회의 독주회, 실내악, 협연 등의 무대와 여러 음악축제에 참가하는 등 연주자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귀국 후 독주회, 실내악, 협연, 오케스트라 등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캄보디아 왕립예술대학교 초청 마스터클래스 및 연주회에 참가했다. 또한 시대음악 및 현대음악 연주의 새로운 레퍼토리 연구를 위해 무반주, 듀오, 피아노 트리오, 오르간과의 듀오 콘서트 등의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새로운 주제의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베토벤, 브람스의 소나타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3개 도시 연주홀 기획으로 수성아트피아 무학홀_대구(2017. 9.17), 문화회관 챔버홀_부산(2018. 1. 28), 영산아트홀_서울(2018. 8. 28)에서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을 완주하였고, 다음 프로젝트로는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연주를 기획 중이다.

용인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악장 및 경북대학교, 국립제주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부산여자대학교에서 후학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 허은혜 교수 음원

<주의 기도> https://youtu.be/OviVprpWeX0

<Amazing Grace> https://youtu.be/ufmy296q9hY

2. 이미희 교수

이미희 교수는 한국 CCM 계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바이올린 연주자로서 어려워진 집안 환경에서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바이올린을 배웠다. 음대 시절 첫 학기 실기시험 전에 손을 심하게 다친 상황에서 연주할 때 주님께서 말씀으로 용기 주며 함께 연주해 주시는 은혜 체험을 하게 되었다.

그때 수석 장학금까지 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소명 받아 세계(13개국)에 나가 바이올린으로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역자가 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연주와 많은 레슨 경험을 토대로 탄탄한 기본기에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게 되었고, 열정적인 지도력과 따뜻마음으로 힐링 수업 중이다.

▲ 이미희 교수 음원

-은혜로운 찬양 바이올린 연주 https://youtu.be/NHbaMfilgpY

-전자바이올린 연주 https://youtu.be/gs3he9L9ACQ

-비아돌로로사 https://youtu.be/cvY1K5fEKKk

-나같은 죄인 살리신 https://youtu.be/MJH_I-0hNG0\

3. 김동현 교수

김동현 교수는 국내 및 해외 연주를 통해 실력을 검증받아 오랜 시간 동안 티칭 사역과 왕성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경기필하모닉 바이올린 상임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예중, 예고 등에도 바이올린 지도로 출강하고 있다. 러시아와 이탈리아 등에서 음악 심화 과정을 공부했으며,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기본 주법을 토대로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유튜브 운영(비쏠루띠 TV) https://youtu.be/0CTVyvoa3T4

▲ 김동현 연주 음원 https://youtu.be/Tdv5ziA5yhE

-찬송가연주 https://www.youtube.com/watch?v=eZrn7QDbmeo

​■ 강의개요와 목표:

1) 기초반은 체계적인 바이올린 기초교육과 12주간 찬송가, CCM 연주가 가능하도록 지도한다.

2) 바이올린 찬양 선교 시에 실질적으로 선교할 수 있는 concert 프로그램을 연출하며 지도한다.

3) 중급, 고급 과정은 은혜롭고 다양한 연주 기법을 지도하며 개인 치유와 예배 사역을 섬기게 하며, 실내악으로도 예배 반주 섬김에 도움 되도록 지도한다.

-한학기 12회 36만원

*기초반과 중급반, 고급반 수업 안내는 담당 교수와 직접 상담 가능

■ 수강 신청 안내 : 평생교육원 담당자 010-5965-4617 (* 1:1 카카오톡 상담가능)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참조 https://blog.naver.com/mtulife20/2230744477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