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노마스크 봄 축제’ 목원대, 4일 입춘제 진행
‘4년 만에 노마스크 봄 축제’ 목원대, 4일 입춘제 진행
  • KMC뉴스
  • 승인 2023.04.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가 마스크 착용 해제 이후 4년 만에 맞는 ‘노마스크 입춘제’를 진행했다.

목원대 총학생회는 4일 대학 대운동장에서 학생회 연합출범식을 겸한 입춘제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입춘제는 목원대 총학생회가 매년 벚꽃이 만개하는 4월에 진행하는 축제로 올해 4년 만에 코로나19 이전처럼 노마스크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에는 축제를 취소했고, 2021년은 온라인 콘텐츠에 현장 행사를 가미한 온·오프라인 복합형 축제를 진행했다. 지난해는 “방역 당국의 일상 회복 움직임에 맞춰 비대면 대학생활에 지쳤던 학생들에게 활력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참여인원을 299명으로 제한하고 행사장 내 취식을 금지한 소규모 대면 축제를 열었다.

올해 축제는 학생참여 중심으로 진행됐다. 축제장에는 다트 던지기, 병뚜껑 멀리 보내기, 펀치 게임, 솜사탕 만들기 등 게임·체험 부스와 포토존, 푸드트럭을 배치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했다. 김영현 교학부총장은 “모든 것이 새롭게 피어나는 계절에 입춘제를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제를 통해 선후배와 동기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대학에 대한 소속감을 증진하는 좋은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