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탈퇴와 금권선거 근절캠페인
한기총 탈퇴와 금권선거 근절캠페인
  • KMC뉴스
  • 승인 2011.09.1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교단총회공대위 정책포럼 및 참관단 워크숍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교단총회공대위)는 지난 9월 7일(수)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청어람 5실에서 정책포럼 및 참관단 워크숍을 가졌다. 1부 정책포럼, 2부 참관단 워크숍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남오성 국장(교회개혁실천연대)이 사회를 맡았고, 참관단 및 참여단체 실무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교단총회 참관활동의 중심이슈는 "한기총 탈퇴와 금권선거 근절캠페인"으로, 1부 정책포럼에서는 이번 이슈와 관련해서 "금권선거와 한기총, 무엇이 문제인가?" 라는 주제로 윤환철 국장(한반도평화연구원)이 민주시민의 입장에서 바라본 금권선거에 대해서 발제하고, 신동식 교수(기윤실 정직윤리운동본부장)가 그리스도인의 입장에서, 그리고 구교형 목사(성서한국 사무총장)가 금권선거와 한기총의 관계에 대해서 발제했다.

2부 참관단 워크숍은 참관활동가들만을 대상으로 실제적인 활동에 대한 교육에서는 김애희(교회개혁실천연대 집행위원)위원이 교단총회 참관활동의 역사와 현장에서의 유의점 등에 대해 교육했고, 남오성 국장(교회개혁실천연대)이 올해 체크리스트의 중점사항과 작성법에 대해 설명했다. 조제호 처장(기윤실)이 금권선거 근절 캠페인 활동안내를 하고, 마지막으로 참관단 소그룹 모임을 통해 서로 소개하며, 행사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