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미래인 청소년의 찬양
꿈과 미래인 청소년의 찬양
  • 김오채
  • 승인 2018.08.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성동광진지방 찬양축제 및 성경골든벨 개최

성동광진지방회(감리사 이강훈 목사)는 8.25(토)-8.26(주일), 금호제일교회(담임목사 현재국)에서 2018 성동광진지방 찬양축제와 성경골든벨을 개최했다. 동 대회는 여선교회(회장 황순애 권사)와 교육부(총무 박춘묵 목사)가 공동 주최하고 여선교회 청소녀부(부장 박수래 권사)와 교회학교(회장 구호림 장로)가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 성동광진지방회 임원진(왼쪽부터 이강훈 감리사, 안종명 서기, 박춘묵 교육부 총무)
▲ 여선교회 임원진

 

 

▲ 교회학교 임원진-회장 구호림(우측), 박용성 장로(직전회장)

 

 

▲ 찬양축제 참가자
▲ 찬양축제 참가자
▲ 찬양축제 참가자

 

개회예배에서 최상훈 목사(화양교회 담임)는 삼하 23:1-4을 본문으로 “이렇게 미래를 바꾸라”란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하였다. 최상훈 목사는 청소년들이 현재 자기가 처해 있는 환경, 가지고 있는 능력, 스펙을 자기의 정체성으로 귀결하고 살아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이 정말로 살아계셔서 나와 함께 하심을 믿는다면 다윗이 “나는 하나님께서 높이 세운 자, 기름 부음 받은 자, 노래 잘하는 자”라고 고백한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에 입각하여 나의 정체성을 결정하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야 한다. 연약함을 도우시는 성령님께 나아가 기도로 도우심을 구하며 살아갈 때, 미래를 하나님의 때에 바꾸어 주신다. 따라서 현재의 나의 모습이 어떠하든지 첫째로 남이 정하여 준 기준에 따라서 나의 정체성을 규정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에 입각한 나는 보배롭고 존귀한 자로 여기며,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품고 기도로 실천하기 바라며, 주님과 동행하면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면 반드시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 주실 것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 개회예배 사회-박수래 권사
▲ 기도-오금자 권사
▲ 성경봉독-김명애 권사
▲ 설교-최상훈 목사(화양교회 담임)
▲ 개회예배 축도-이강훈 감리사
▲ 광고-오순옥 권사

 

대회장 황순애 권사(여선교회 회장)은 “우리의 꿈과 미래인 청소년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다음세대를 아름답게 세워나가길 원하시고 계시며” 여러분의 찬양을 받으시고 크게 기뻐하실 것입니다. 찬양을 통하여 감사와 기쁨이 넘치고 은혜가 충만한 찬양제가 되기를 원하면서 참여한 모든 청소년들을 환영하고 축복하였다. 이어서 여선교회가 마련한 장학금을 대원외고 송영림(화양교회), 계원중 박은혜(두모갓교회), 용곡중 김수훈(중곡교회), 대원고 조나단(은혜와 사랑교회), 잠실여고 남윤서(갈보리교회) 학생에게 수여하였다.

 

▲ 찬양축제 대회장-황순애 권사(여선교회 회장)
▲ 장학금 수여-이강훈 감리사 외 학생

 

2018 찬양축제는 김진환(성암교회)과 이수빈(두모갓 교회)학생의 사회로 8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공영을 벌였다. 그 결과 1등(사랑 상)은 이도연 외 4명이(곡명 :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보리떡교회), 2등(믿음 상)은 김진환 외 4명이(곡명 : 메시지, 성암교회), 3등(소망 상(곡명 : Everyday, 중곡교회)가 차지하였으며, 1등(보리떡교회)과 2등(성암교회)은 2018.11.24(토) 마포중앙교회에 개최될 교회학교서울연합회 주관하는 찬양제에 출전하게 된다.

 

▲ 찬양축제 사회-김진환(청소년연합회 회장), 이수빈(총무)
▲ 갈보리교회-윤준서 외(곡명:꽃들도)
▲ 금호제일교회-김윤빈 외(곡명:감사함으로)
▲ 두모갓교회-지민구 외(곡명:마지막 날에)
▲ 보리떡교회-이도언 외(곡명:여호와께 돌아가자)
▲ 성수교회-최주명 외(곡명:시편 제149편)
▲ 성암교회-김진환 외(곡명:메세지)
▲ 중곡교회-정지수 외(곡명:Everyday)
▲ 화양교회-우리나리 외(곡명:풀은 마르고)
▲ 가스펠 메직-이은관 청년(갈보리교회)

 

대회 2일째(20.18.08.26, 주일) 속개된 성경골든벨은 12개 교회 아동부 84명, 10개 교회 청소년부 62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성경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이 성경에 대한 지식을 겨루면서 하나님께 우리와 함께하심을 경험하며 성장도록 하는데 1차적인 목적이 있으며, 교회학교서울연합회의 주관하는 성경골든벨 대회 참가자(각 부별 10명)를 선발하는데 2차 목적이 있다. 총 49문제를 가지고 1-35번 까지 문제로 예선전을 치루어 각 부별로 20명의 결선 진출자를 가리고 이들 중 10명이 연회대회 참가자로 결정된다. 출제 범위는 각 부별 공히 구약성경 영왕기상, 요나, 미가, 신양성경 누가복음, 고린도후서, 히브리서이다. 약 2시간에 걸쳐 열띤 경쟁을 벌린 결과 청소년부에서는 예임교회 소희경(고3)학생이 골든벨을 울렷으나, 아동부는 아쉽게 골든벨을 울리지 목하였다. 연회 골든벨대회에 참가자격을 얻은 학생은 다음과 같다.

 

▲ 성결골든벨-참가자
▲ 성결골든벨-참가자
▲ 문제를 푸는 장면
▲ 문제를 푸는 장면
▲ 문제를 푸는 장면

 


⃞⃞⃞ 아동부 : 최예셀(초3, 포도나무교회), 피호진(초5, 화양교회), 김민준(초5, 갈보리교회), 황규원(초3, 포도나무교회), 김소윤(초5, 성암교회), 유인진(초5, 성민교회), 이준이(초3, 금호제일교회), 이지훈(초6, 성은교회), 조연우(초2, 금호제일교회), 정진영(초5, 중곡교회) 이상 10명
⃞⃞⃞ 청소년부 : 소희경(고3, 예임교회), 곽주영(중3, 예임교회), 원근호(고2, 갈보리교회), 황동규(고2, 갈보리교회), 피유진(중1, 화양교회), 윤기현(고3, 성암교회), 이영선(고1, 꽃재교회), 차건호(중2, 성수교회), 김현지(고2, 화양교회), 최시온(중2, 포도나무교회), 이은종(고1, 두모갓교회) 이상 11명
*청소년부는 골든벨 수상자가 자동 출전자격이 있어 11명이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