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 김오채
  • 승인 2017.10.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광진지방원로장로회 건강세미나 개최

성동광진지방원로장로회(회장 임만길 장로)는 10.16(월) 건국대학교 동문회관에서 회원 40여명이 모여 건강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임만길 장로(성동광진지방원로장로회 회장)는 인사말에서 노구(최고 고령자 90세)를 이끌고 참석하여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고 환절기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우리들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기도와 물질로 헌신”하신 장로님들의 수고를 기억하셔서 건강의 복을 주시리라 굳게 믿는다고 참석한 회원들을 환영하며 축복하였다.

▲ 성동광진지방원로장로회 건강세미나 개최
▲ 회장 인사-임만길 장로
▲ 격려사-채규열 목사(성동광진지방 선교부 총무)
▲ 사회-총무 김성길 장로


이어진 건강세미나에서는 웃음 치료사면서 시인 인 석초 김욱동 장로(성민교회)는 감기는 만병의 근원이오니 특히 환절기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외출 시에는 머리와 목을 따뜻하게 하고 집에 돌아오면 손발을 청결하게 하시기를 당부하면서 현대에서 암보다 더 무서운 질환은 “혈관질환”이다. 혈관질환으로 쓰러지면 반신불수가 되어 비참한 생활이 이어 진다. 이는 동물성지방이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한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소고기의 지방이 우리 인체에서 녹는 온도는 40c이다. 따라서 가능한 한 소고기를 피하되 꼭 영양 보충을 위하여 소고기를 먹어야 할 시에는 지방이 거의 없는 “우둔살고기”를 먹도록 권고하였다, 그리고 시중에 떠도는 유머(소고기는 남 주고, 되지 고기는 있으면 먹고 사서는 먹지 말고, 오리고기는 남 입속에 있는 것도 뺏어 먹자)처럼 오리고기를 많이 드시도록 권고하였다. 그러나 무엇보다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은 “대화가 가능한 친구”가 있는 것과 겸손한 자세 및 긍정적인 사고와 기쁘게 사는 것이다. “항상 기뻐하라, 번사에 감사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의 주님의 말씀처럼 어떤 환경 속에서 기쁨의 영성으로 건강히 사시면서 교회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쉬지 말고 기도하시기를 당부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 건강 강의-웃음치료사 김욱동 장로

성동광진지방회에서는 격려금을 드리면서 건강세미나 개최를 축하하였고, 지방임원 선교부 총무 채규열 목사(경신교회), 회계 김영철 장로(화양교회), 사회평신도부 총무 윤문근 장로(꽃재교회), 장로회 회장 한영배 장로(성수교회)가 참석하여 선배 원로장로님들을 격려하였다.

▲ 격려금 전달-성동광진지방회(좌 임만길 회장, 우 채규열 목사-선교부 총무)
▲ 인사 말씀-한영배 장로(성동광진지방장로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