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과 천년왕국
제51과 천년왕국
  • 주성호
  • 승인 2015.12.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한 기도
찬송:
기도
암송 요절: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하니(계 20:4)

1. 본문 이해
사단은 결박당하고 모든 악이 제거되고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천년왕국이 실현되는데 본문은 자격자들이 어떤 자들임을 보여주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왕국을 다스리신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1) 누가 천년왕국에서 살게 되는가?
천년왕국이란 말은 본문에서 6번이나 표현되며(1-7절), 재림하시는 예수께서 환난을 통과한 성도들과 합하여 천년왕국을 이룩하신다. 대상은 목 베임을 받은 자 곧 순교자들과 짐승을 이기고 그 수에 속하지 않은 자(13:12. 1:6.17) 곧 신실하게 믿음을 끝까지 지킨 성도들이다.

2) 누구와 더불어 천년왕국을 이룩하는가?
재림하신 그리스도와 더불어 신령한 생명을 힘입은 성도들은 왕권의 권위를 가지는데 이는 이미 약속한 것의 성취이다(5:10). 억울하게 목 베임을 당하고 갖가지 환난을 견디어낸 성도들이 만왕의 왕(19:16)이 되시는 그리스도를 중심하여 통치자의 위치에서 영광을 누리게 된다. 지상에서의 불완전, 미완성의 상태가 아닌 완전한 왕국에서 주의 심판에 동참케 된다.
그러므로 오늘의 성도들은 천년왕국의 소망을 가지고 신실하게 믿음을 지킴으로 천년왕국의 시민의 자격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

2. 질문
1) 천년왕국이란 어떤 왕국인가?

2) 누가 천년왕국에서 살게 되는가?

3) 누구와 더불어 천년왕국을 이룩하게 되는가?

4) 천년왕국의 시민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3. 적용(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

2)

3)

4. 정리
기도(통성기도)
요절 외우기
찬송:
주의 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