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평화마당> 5월 월례포럼
<생명평화마당> 5월 월례포럼
  • KMC뉴스
  • 승인 2011.05.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이 추구하는 이상은 정치라는 형태로 현실화됩니다. ‘정치적’인 정치가(政治家) 때문에 그 뜻이왜곡되어 나타나지만, 인류는 바른 정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것을 바쳐왔습니다. <생명평화마당>이 추구하는 ‘생명과 평화 사상’을 한국 현실정치에서 어떻게 현실화할 수 있는가?

그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하여 5월 포럼을 개최합니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내년 선거국면을 앞두고 생명평화 사상을 추구하는 한국교회의 선택의 문제를 논의하게 될 것입니다. 총선과 대선에서 진보그룹이 어떻게 연대해나갈 것인지 그 향방을 분석하고, 거기에서 기독교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그 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입니다. 생명과 평화의 하나님 나라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담론을 형성하는 5월 포럼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생명평화마당> 5월 월례포럼

주 제: “현실정치와 한국교회의 선택”

일 시: 2011년 5월 17일 (화) 늦은7시

장 소: 영등포산업선교회 (영등포구 당산동 171-40, 02-2633-7972)

사 회: 안진걸 팀장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발 제: 손석춘 이사장 (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 / 조기숙 교수 (이화여대)

패 널: 최소영 총무 (한국교회여성연합회) / 설윤석 총무 (한국기독청년협의회), 윤인중 목사 (인천평화교회) / 유명종 기획실장 (희망정치 시민연합)

<생명평화마당> 실행위원회

권진관(성공회대 교수), 김경호(들꽃향린교회), 김기석(성공회대 교수), 김정숙(감신대), 김영철(새민족교회), 김희헌(기독교사회연구원 연구실장), 박명철(연세대 교수), 방인성(뉴스앤조이 이사장), 손은정(영등포산업선교회 총무), 양재성(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무총장), 윤인중(인천평화교회), 이원돈(부천새롬교회), 이은선(세종대 교수), 장윤재(이화여대 교수), 정상시(안민교회), 조헌정(향린교회), 최소영(교회여성연합 총무), 최헌국(예수살기 총무), 한경호(횡성영락교회)

문 의: 김희헌 총무 (010-2250-2157) / 김지목 간사 (010-2213-94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