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과 교회의 직분
제37과 교회의 직분
  • 주성호
  • 승인 2015.09.1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한 기도
찬송 :
기도
암송 요절: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엡 4:11-12)

1. 본문 이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몸 된 교회를 세우시고, 일을 하기 위해 믿음을 따라 직분을 주시는데 직분의 내용과 목적은 아래와 같다.

1) 직분의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성도들에게는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시는데(7절), 내용은 사도, 선지자, 복음 전하는 자, 목사와 교사직을 주시는데 이는 교회의 성격도 내포되며 기능적인 것으로도 이해된다. 교회의 직분은 스스로 자의에 의해 된 것이 아니고 선물의 분량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셨음을 알아야 하고(고전 12:5) 감사함으로 주신 직분을 감당해야 한다. 성도 각자는 자기에게 주어진 직분이 무엇임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한다.

2) 직분을 주신 목적은 무엇인가?
① 성도를 온전케 하는 데 있다. 온전함은 어린 아이의 신앙에 머물러 있지 말고 보다 발전하고 성숙하라는 말이다.
② 봉사의 일을 하는 데 있다. 교회의 직분은 권세, 명예직이 아닌 봉사를 위해 주시기 때문에 분량만큼 더 봉사해야 됨을 알아야 한다.
③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데 있다. 그리스도의 몸은 교회를 가리킴인데(1:23; 2: 23), 온전하여 봉사의 일을 잘할 때 교회는 부흥된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선물의 분량, 즉 직분의 사명을 깨닫고 교회 부흥을 위해 온전함으로 봉사의 일을 겸손하게 해야 한다.

2. 질문
1) 은혜를 주시는데 어떤 방법으로 주시는가?

2) 직분의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3) 직분을 주신 목적은 무엇 때문인가?

4) 그리스도의 몸을 세운다는 뜻은 무엇인가?

3. 적용(그러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

2)

3)

4. 정리
기도(통성기도)
요절 외우기
찬송 :
주의 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