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과 영적 예배
제35과 영적 예배
  • 주성호
  • 승인 2015.08.31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한 기도
찬송 :
기도
암송 요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오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1. 본문 이해
예배의 대상은 하나님이고 목적은 영광 돌리는 것으로. 인간이 하나님을 향해 가지는 가장 귀한 의식은 예배 이상 없는데 영적 예배는 어떻게 드려지는 것인가를 본문은 말해 주고 있다.

1) 영적 예배란 무엇인가?
영적 예배(Spiritual Worship)는 마땅한 예배(Reasonable Worship)로도 번역할 수 있는데 앞 과에서 배운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요 4:23)도 영적 예배라 할 수 있다. 다윗은 번제 대신 상한 심령이 곧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사라 하였는데(시 51:16-17), 오늘의 예배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이 영적 예배를 드려야 한다.

2) 몸으로 드리는 산제사
믿지 않는 자의 몸은 더러움에 쓰이나(롬 1:24), 성도의 몸은 그리스도의 지체(고전 6:15), 또는 성령의 전(고전 6:19)으로 거룩한 제물이 될 수 있다. 산제사를 드리라는 것은 구약 예배의 표현으로 레위기의 규례를 따라 제단에 드려진 피의 제물을 뜻하는데 신약에서 몸으로 드리는 산제사는 성도의 삶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이 될 때 몸으로 드리는 산제사임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는 영적 예배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제사가 되도록 그리스도의 지체인 몸으로 생활 속에서 예배드리는 삶이 되어야 한다.

2. 질문
1) 영적 예배란 어떠한 예배인가?

2)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는 어떤 예배인가?

3) 몸으로 드리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4) 산제사의 근거는 무엇인가?

3. 적용(그러면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

2)

3)

4. 정리
기도 (통성기도)
요절 외우기
찬송 :
주의 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