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 교회 및 국민일보 해결안 통과 시켜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 교회 및 국민일보 해결안 통과 시켜
  • KMC뉴스
  • 승인 2011.04.18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미션 이병왕 기자의 기사입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가 교회 설립자 조용기 원로목사 가족간 분쟁으로 치닫던 교회 및 국민일보 현안 문제에 대한 수습책을 통과시켰다.

“교회 요구사항 불이행시 모든 조치 취할 것”

여의도순복음교회는 17일 오후 3시 임시당회를 열고 지난 3월말 장로회 운영위원회가 제안한 ‘교회 및 국민일보 현안 해결방안’을 재적 820명 중 548명 출석에 찬성 479명, 반대 66명, 기권 3명으로 통과시켰다.

운영위원회가 제출한 안건은 “△김성혜 총장은 한세대와 해외선교만 한다. △장남 조희준은 엘림복지타운 또는 해외교회 관련 기관에 택일해 재임할 수 있다. △차남 조민제는 국민일보만 관장한다”면서 공통된 사항으로 “그 외 일체의 교회 관련직에서 즉각 사임하고 관여할 수 없다”고 밝혔다.

‘만약 이러한 사항에 응하지 않을 시에는 해당 기관을 통해 요구사항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행정적ㆍ물리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조용기 원로목사에 대해서는 (재)순복음선교회와 (재)사랑과행복나눔 이사장, 국민일보 발행인 겸 회장 3개 직만 유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국민일보에 대해서는 “그 동안 특보를 통해 많은 문제를 야기 시켰다”며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 복음지로서 그 사명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용기 목사는 임시당회 전날인 16일 ‘교회에서 계속 직무 수행 요청하는 직책을 제외한 교회의 모든 직책은 내려놓겠다’는 입장을 이영훈 목사에게 공식적으로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