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熱情, passion)
열정(熱情, passion)
  • KMC뉴스
  • 승인 2014.11.0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열심이 특심하오니.."(왕상19:10)

존 템플턴은 그의 저서 '열정'에서 자신의 평생의 경험과 꾸준한 관찰을 통해 깨달은 인생의 진리 특히 만족스러운 인생과 행복을 위한 법칙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좀더 높은 차원의 성공 즉 세속적인 성공을 뛰어넘은 도덕적이며 인격적으로 위대한 성공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공하는 인생을 위한 덕목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책에서 그가 가장 강조하는 것이 바로 열정입니다. 열정이야말로 인간의 삶을 적극적으로 만들고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템플턴이 말하는 열정은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 원동력입니다. 그런데 열정이란 어느 날 갑자기 생기거나 특정한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있으며 게다가 이미 자신 안에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가슴속에서 잠자고 있는 열정을 깨우라고 역설합니다. 열정을 깨우는 바로 그때가 당신의 인생이 성공으로 돌아서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열정은 일종의 에너지입니다. 이 에너지가 없으면 사람이 살 수 없습니다. 모든 움직이는 것은 힘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 힘을 일으키는 것은 에너지입니다. 거대한 기차가 움직이는 것은 힘(=power)입니다. 그 힘을 일으키는 것은 에너지(=energy)입니다. 그 에너지가 수력으로 오든지, 화력으로 오든지, 또는 바람으로 일으키던지, 아니면 전기로 일으키던지 말입니다. 그 에너지가 일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열정은 아름다움을 더욱더 아름답게 만듭니다. 열정은 무엇인가에 미치는 것을 뜻합니다. 열정은 너무나 뜨겁기에 주위에도 전달되며, 열정을 지닌 자는 눈빛이 살아 반짝입니다. 그리고, 결국은 한계를 초월합니다.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 예외 없이 마음에 불이 붙어있는 사람들입니다.

신앙생활은 더욱 그렇습니다. 능력 있는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그 심령에 불이 붙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 심령에 열정이 넘칩니다. 하나님은 마음속에 이런 불이 있는 사람을 들어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만일 그런 열정이 없으면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람들은 성령의 불을 받은 사람들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선지자 엘리야는 "하나님을 향한 열심히 특심한"사람이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나를 강권 하시는 도다"(고전5:14)라고 말함으로서 자신의 열정이 하나님의 사랑에서 온 것임을 고백합니다. 예레미야는 "나의 중심이 불붙는 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친다"(렘20:9)고 말할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뜨거운 사랑과 구원의 열정입니다. 이 은혜와 사랑을 받은 그리스도인들은 누구나 다 열정적인 신앙으로 일하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