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목회포럼] 부활의 생명이 온누리에 가득하기를
[미래목회포럼] 부활의 생명이 온누리에 가득하기를
  • KMC뉴스
  • 승인 2014.04.19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활의 생명이 온누리에 가득하기를

미래목회포럼 대표 고명진 목사

2014년 부활절입니다. 사망과 흑암의 권세를 이기신 주님의 존귀함과 영광이여 조국과 온 세상에 충만하기를 축원합니다.

우리 사는 세상은 죽음의 영으로 가득합니다. 개인의 영혼과 생각, 정신과 사상, 윤리와 도덕, 사랑과 공의, 진리와 인애, 어느 것 하나 생생하게 살아 있는 것이 없습니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교육 질서 등 제대로 살아 있는 것이 없습니다. 행복해야 할 가정에서, 사랑의 공동체 교회에서, 배움의 터전 학교에서, 이윤창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서, 남북간의 관계와 한일관계에도 사람 있는 곳은 어디나 '죽었다'고 '죽겠다'고 아니 다들 '썩었다'고 아우성입니다. 더 이상은 눈 뜨고 볼 수 없는 개인의 타락, 학교와 가정의 붕괴, 기업의 몰락, 사회의 침체, 국가의 위기 등 세상의 사악함과 부패가 극에 달하여 있어 전혀 소망이 없어 보입니다.

2014년 부활절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썩고 죽어가는 세상에 기쁜 소식입니다. 죽음이 극한 악취를 풍기는 세상에 향기롭고 아름다운 영원한 생명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복된 소식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모든 믿는 자의 부활이자 두려움의 제자들에게 기쁨과 환희를 준 부활! 병든 자와 약한 자들과 가난한 자들에게 희망을 준 부활! 살기가 가득한 로마의 병정들과 백성의 장로들과 바리새인 서기관들에게 영적인 권세와 거룩한 두려움을 보여 준 부활! 상하고 부패하여 고약한 냄새 가득한 주검을 생명의 군대로 부활케 하신 주님의 부 능력입니다.

부활의 주님과 함께 이제 방황하지 말고 주저하지 맙시다. 좌절하지 말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랑으로 살아갑시다. 부활을 믿기에 어떤 고난과 유혹에도 흔들리지 맙시다. 어떤 상황에도 감사하며 주님의 몸을 세우는 일에 더욱 힘쓰는 한국교회의 미래를 열어갑시다. 더 이상 죽음에 낙망하지 말고 썩음에 절망하거나 포기하지 않는 부활정신으로 시작합시다. 비록 죽어도 죽지 아니하며 썩어도 썩는 것이 아님을 알기에 담대하게 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