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식 목사, 1960년 총회 요람 등 역사 자료 기증
전병식 목사, 1960년 총회 요람 등 역사 자료 기증
  • 송양현
  • 승인 2024.05.27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증자 전병식 목사(좌)와 기증받는 이용윤 행정기획실장

배화여자대학교 교목실장 전병식 목사는 5월 27일 오전 11시 감리회본부 행정기획실을 찾아 감리교회 역사자료를 기증했다.

이날 기증자료 중 특별히 1960년 한국선교 75주년을 맞아 제작된 한국감리교회 백서와도 같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요람’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자료는 감리회본부 역사자료실에도 없는 자료로 당시 준회원부터 정회원에 이르기까지 지금의 주소록 기능과 함께 당시 교회의 건물구조와 건평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역사적 가치를 더해주고 있다.

이밖에도 1930년대부터 모아져 있는 사진첩과 함께 교육자료, 성경문제집 등의 원본을 함께 기증했다.

전병식 목사는 얼마전 자신의 서고를 정리하면서 후배들과 제자들에게 책을 무료로 나눠주던 중 자신이 수집했던 역사적 가치가 있는 자료를 필요한 곳에 기증하기로 하고 당시 남감리교회의 역사와 관련한 자료는 종교교회에 기증하고 총리원(지금의 본부)에 대한 자료는 이날 감리회본부에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자료를 기증받은 행정기획실 이용윤 실장과 역사자료실을 담당하는 송상현 과장은 귀한 자료를 기증해 준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개체교회나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총회와 관련한 자료에 대한 기증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