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회의 거룩성 회복 다짐
공교회의 거룩성 회복 다짐
  • KMC뉴스
  • 승인 2013.01.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목회포럼, 십자가 정신으로...

미래목회포럼(대표회장 오정호 목사)이 18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세상의 소금되는 교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신년하례회로 진행됐다.

1부 예배는 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포럼 진행위원장)의 인도, 고신교단회장 신상현 목사(울산 미포교회)의 기도, 대변인 김대동 목사(분당구미교회)의 성경봉독, CTS장로중창단의 특송, 한장총 상임회장 유만석 목사(수원 명성교회)의 설교, 이사장 정성진 목사(거룩한 빛광성교회)의 환영사, 지도위원 손인웅 목사(덕수교회)의 축도로 진행됐다.

한장총 상임회장 유만석 목사는 ‘이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에스더 4:13 ∼14)’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하며, “우리 사회가 동반성장으로 화제인데 한국교회는 상생하고 있는가. 대형교회가 보신주의로 일관한다면 한국교회는 같이 몰락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며, “담임하고 있는 교회도 신도시에 새 성전을 짓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으나 가족들의 반대로 구 성전 옆에 예배당을 지었다”며 “욕심을 버리고 협력해서, 공멸하는 한국교회가 제2의 부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초석을 놓자”고 강조했다.

포럼 이사장 정성진 목사는 환영사에서 “미래목회포럼(이사장:정성진, 대표:오정호)이 지난 18일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신년하례회를 갖고 한국교회의 건강성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모임에서 이사장 정성진목사는 "한국교회의 방향을 잡는 조타수의 역할을 하는 여러 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불협화음 없이 이 일에 마음을 하나로 모아 힘차게 전진하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2부 신년하례회는 포럼 부대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의 사회, 대표 오정호 목사(대전 새로남교회)의 신년메시지, 상임이사 최이우 목사(종교교회)의 특강, 이효상 사무총장의 2013년 주요 7대사업 및 일정보고와 제주지역대표 류정길 목사(제주성안교회)의 오찬기도, 정책부의장 주대준 부총장(카이스트)의 건배사 순으로 이어졌다.

대표 오정호목사는 신년 메시지를 통해 "지금의 한국교회는 내우외환의 중심에 서 있지만 주님 편에 서기를 결단하고 십자가정신을 가지고 자정능력을 회복하면 영적 반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새해에는 십자가정신으로 거룩성을 회복하는 한해가 되고 주님의 뜻에 순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선교 130주년을 맞는 한국교회의 미래 로드맵'을 주제로 특강에 나선 최이우목사(상임이사)는 미국 수정교회의 파산을 예로 들며 “로버트 슐러 담임 목사가 아들에게 목회를 물려줬으나, 여전히 교회 운영 실권을 가지면서 아들 목사와 갈등이 심해졌고 결국 교회가 망가졌다”며 “담임목사는 은퇴하는 순간 교회와 관련된 모든 것을 내려놓아야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했다.

이어 최 목사는 “한국교회가 교회성장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교회 건물을 크고 화려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에 눌려 있다”며 에베소교회를 통해 오늘의 한국교회 실상을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최 목사는 "목자의 마음으로 돌아가기, 영성의 목회로 돌아가기, 하나님 중심으로 돌아가기, 연합으로 돌아가기, 섬김의 마음으로 돌아갈 때 한국교회는 교회다움을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날 이효상 사무총장은 올해 7대 사업으로 △마을공동체운동 전개 △한국사회 통합형 리더십 조명 △미래목회포럼 설립 10주년 기념 정기포럼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기도회와 캠페인 △종교개혁 496주년 기념포럼 △성탄송 페스티벌 △2014년 선교 1백30주년 재조명 작업 등 7대 주요사업을 발표하고, 10대 사역방향을 발표했다.

한편, 이날 신년하례회에는 새누리당 이혜훈의원, CBS 이재천사장 등이 참석해 축사 및 격려사를 했다. 미래목회포럼은 한국교회가 고민하고 있는 세금문제 등 주요현안을 가지고 ‘한국교회정책회의’를 2월 14일(목) 오후 5시부터 15일(금) 낮 12시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이천 미란다 호텔에서 가질 예정이다. www.miraech.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